Skip to main content
  • 일리노이주 하트퍼드 인근 루이스 & 클라크 자료관에서 전시물 관람해보기
    더 보기

    얼턴: 장대한 강들이 만나는 곳

  • 일리노이주 노부에 자리한 그리스 리바이벌 양식의 노부 사원
    더 보기

    노부: 작지만 깊은 역사가 뿌리내린 도시

  • 일리노이주 멀린에 위치한 존 디어 파빌리온의 농기계 시연
    더 보기

    멀린: 강변의 랜드마크

  • 일리노이주 걸리나의 역사적인 메인 스트리트 거닐어보기
    더 보기

    걸리나: 역사적인 매력을 간직한 정감 있는 작은 도시

일리노이주 미시시피강과 그레이트 리버 로드를 따라가는 여행
더 보기

일리노이주 그레이트 리버 로드 여행: 미시시피강을 따라가며 만나는 아름다운 여행지들

  • 경로 거리:
    570 km
  • 예상 소요 시간:
    3일간

일리노이주 그레이트 리버 로드를 따라 로드 트립을 하며 강가에 자리한 마을과 역사적인 명소를 돌아보세요

국립 경관도로인 이 도로는 일리노이주 서쪽 경계이자 세계에서 네 번째로 긴 강인 미시시피강(Mississippi River)을 따라 885km를 뻗어 나갑니다. 매력이 가득한 소도시의 다운타운, 아름다운 명소, 역사적인 랜드마크를 탐방하며 영국 완더러스트 매거진(Wanderlust Magazine)이 2017년 최고의 여행 50에 선정한 목가적인 로드 트립을 즐겨보세요.

01
일리노이주 하트퍼드 인근 루이스 & 클라크 자료관에서 전시물 관람해보기
더 보기

얼턴: 장대한 강들이 만나는 곳

세인트루이스 램버트 국제공항(St. Louis Lambert International Airport)에서 차량을 대여하고 미시시피강을 따라 30분을 달려 마일즈 데이비스(Miles Davis)와 역사상 최장신인 로버트 워들로(Robert Wadlow)의 고향 일리노이주 얼턴(Alton)으로 가보세요. 칼리지 애비뉴(College Avenue)에 세워진 실물 크기의 워들로 동상 옆에서 사진을 찍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얼턴 다운타운은 정감 있는 분위기를 물씬 풍기고 걷기 좋은 곳으로, 현지인들이 운영하는 상점, 갤러리 및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미시시피강에서 가장 큰 갑문과 댐 가운데 한 곳으로 향해 자유롭게 투어를 즐겨보세요. 멜빈 프라이스 갑문 & 댐(Melvin Price Locks & Dam)은 미시시피강과 인근 리버랜즈 오듀본 센터(Riverlands Audubon Center) 및 역사적인 얼턴의 눈부신 전망을 선사합니다. 얼턴 바로 남쪽에는 1803~4년 미국의 탐험가 메리웨더 루이스(Meriwether Lewis)와 윌리엄 클라크(William Clark)가 겨울 베이스캠프로 이용했던 강변 마을 하트퍼드(Hartford)가 있습니다. 루이스 & 클라크 자료관(Lewis & Clark Interpretive Center)을 방문해 원정대의 선박을 복원한 전시물과 흥미진진한 여러 소장품을 살펴본 후, 그들의 활약을 기리는 건축물 콘플루언스 타워(Confluence Tower)의 46m 정상을 밟아보세요. 얼턴 북쪽에 맞닿은 일리노이주 최대의 주립공원, 피어 마켓 주립공원(Pere Marquette State Park)으로 향해 하이킹, 자전거, 낚시를 즐겨보는 것도 좋겠죠? 유명한 피어 마켓 랏지(Pere Marquette Lodge)에서 하룻밤을 꼭 묵어보세요.

262 km
자동차로 3시간
02
일리노이주 노부에 자리한 그리스 리바이벌 양식의 노부 사원
더 보기
톰 심슨

노부: 작지만 깊은 역사가 뿌리내린 도시

노부를 향해 3시간을 달리다 3,500개 이상의 유명 건축물이 산재해 국가 사적지로 등록된 퀸시에 잠시 들러보세요. 작은 도시 노부로 가는 길에 다양함을 뽐내는 놀라운 건축물을 감상해보세요. 노부는 후기 성도 교회(Church of Latter-Day Saints, LDS 및 모르몬교로 알려짐)의 창시자 조셉 스미스(Joseph Smith)가 개발한 도시입니다. 시내 중심부에 자리한 눈부신 그리스 리바이벌 양식의 사원을 비롯해 노부의 수많은 랜드마크는 예배 의식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내부는 일반인에게 공개되지 않지만 외관만으로도 멋지니 사진을 찍어보세요. 노부 방문자 센터(Nauvoo Visitors’ Center)에서 이 지역의 역사를 알아보고 모뉴먼트 투 위민 메모리얼 가든(Monument to Women Memorial Garden)으로 향해 이 교파가 여성의 역할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보여주는 조각 작품을 살펴보세요. 여러 역사 유적지와 명소에서 제공하는 해설이 있는 무료 왜건 투어에 참여해 올드 노부(Old Nauvoo)를 찾아가 보세요. 거의 200년 된 곳도 있습니다. 백스터스 와이너리 & 빈야드(Baxter’s Vineyards & Winery)는 일리노이주에서 가장 오래된 곳이니 투어를 하며 시음도 해보세요.

추가 정보
170 km
자동차로 2시간
03
일리노이주 멀린에 위치한 존 디어 파빌리온의 농기계 시연
더 보기
존 디어

멀린: 강변의 랜드마크

노부에서 멀린까지 이어지는 그레이트 리버 로드는 한적합니다. 미시시피강을 따라 서쪽으로 달리다 보면 작은 마을을 지나가게 됩니다. 일리노이주 북서부와 아이오와주 남동부의 콰드 시티(Quad Cities) 중 하나인 활기찬 도시 멀린에 들러 여행을 해보세요. 멀린에는 세계 최대의 농기계 제조사인 존 디어(John Deere)의 글로벌 본사가 있습니다. 존 디어 파빌리온(John Deere Pavilion)을 방문해 대형 농기계 운전석에 앉아보거나 가족 친화적인 체험형 전시물을 관람해보세요. 재미있어서 깜짝 놀라실 겁니다! 놓쳐선 안 될 또 하나의 액티비티는 셀러브레이션 벨(Celebration Belle)에 승선해 즐기는 리버 보트 크루즈입니다. 승객 750명을 태울 수 있는 외륜선인 셀러브레이션 벨은 그 자체만으로도 사진으로 남길 만 하며 물 위에서 보는 도시의 아름다운 풍경 또한 일품입니다. 1908년 문을 열어 추억의 탄산음료와 사탕을 판매하는 가게 라고마르시노스(Lagomarcino’s)에서 달콤한 맛에 푹 빠져보세요. 음료수부터 사탕까지 하나하나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데, 아이스크림 선디가 멀린 대표 먹거리이니 직접 드셔 보세요. 이제 북쪽을 향해 길을 열어 풀턴에 들러 실제로 구동하며 모든 종류의 밀가루를 생산하는 네덜란드 풍차, 드 이미그런트 풍차(De Immigrant Windmill)를 꼭 구경해보세요. 풍차 문화 센터(Windmill Cultural Center)에서 제품을 구매해보고 22대의 유럽형 풍차 컬렉션을 살펴보세요. 높이가 무려 2m나 되는 것도 있습니다.

138 km
자동차로 2시간
04
일리노이주 걸리나의 역사적인 메인 스트리트 거닐어보기
더 보기

걸리나: 역사적인 매력을 간직한 정감 있는 작은 도시

걸리나는 인구가 3,500명도 안 되지만 여행지로는 유명해서 콘데 나스트 트래블러(Condé Nast Traveler) 독자들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친절한 도시 가운데 하나이기도 합니다. 한때 탄광 마을이었던 걸리나는 남북전쟁을 치르는 동안 율리시스 S. 그랜트(Ulysses S. Grant)를 비롯해 아홉 명의 장군이 살며 유명세를 떨치기도 했습니다. 현재 걸리나의 대부분 지역이 국가 사적지로 등록되어 역사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메인 스트리트를 걸으며 현지인들이 1800년대 건축물에서 운영하는 가게, 레스토랑 및 갤러리를 돌아보세요. 대형 프렌차이즈 매장은 하나도 없습니다. 아늑한 비스트로에서 점심을 먹은 후 걸리나에서 가장 오래되고 물론 메인 스트리트에 자리한 1826 다울링 하우스(1826 Dowling House)를 방문해 사진을 찍어보세요(투어를 해도 좋습니다). 다운타운 한복판에 문을 연 고급스러운 B&B인 제일 힐 인(Jail Hill Inn)에서 하룻밤을 묵어보세요. 짐작하시겠지만 이 건축물은 1878년부터 1977년까지 이 도시의 교도소로 사용되었는데, 흠잡을 데 없는 인테리어와 서비스를 경험해보면 이런 과거가 상상이 안 될 겁니다. 이제 그레이트 리버 로드와 작별 인사를 할 시간입니다. 동쪽을 향해 2시간 30분을 달려 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Chicago O’Hare) 또는 시카고 미드웨이 국제공항(Chicago Midway International Airport)에서 차량을 반납해보세요.

일리노이주 공식 여행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