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매사추세츠주 스톡브리지의 나움케악 저택
    더 보기

    매사추세츠주 스톡브리지: 버크셔 지역에 자리한 문화가 풍부한 마을

  • 코네티컷주 뉴헤이븐의 라이트하우스 포인트 공원
    더 보기

    코네티컷주 뉴헤이븐: 롱아일랜드 사운드 유역에 자리한 대학 센터

  • 코네티컷주 미스틱의 수변 레스토랑
    더 보기

    코네티컷주 미스틱: 역사가 깃든 바닷가 마을

  • 로드아일랜드주 프로비던스에 있는 페더럴 힐 지역
    더 보기

    로드아일랜드주 프로비던스: 예술이 살아 숨 쉬는 주도

  • 매사추세츠주 마서즈 빈야드의 아퀴나에 있는 게이 헤드 등대
    더 보기

    매사추세츠주 케이프 코드: 해변, 섬, 매력적인 마을

코네티컷주의 미스틱 항구 박물관
더 보기
Connecticut Office of Tourism

다채롭고 문화가 풍부한 뉴잉글랜드 여행지 5곳 둘러보기

글쓴이 Karen Galvin

  • 경로 거리:
    804 km
  • 예상 소요 시간:
    1 ~ 2주간

아주 흥미로운 뉴잉글랜드 로드 트립 순환 코스를 따라 매사추세츠주, 코네티컷주, 로드아일랜드주의 활기찬 소도시와 전원 마을을 탐험해 보세요.

보스턴을 관문으로 하는 이 경로는 뉴잉글랜드의 5개 도심지와 그림 같은 마을들의 고유한 문화, 역사, 요리의 세계를 탐험합니다. 보스턴을 떠나 매사추세츠주 서부로 차를 달리다가 남쪽 코네티컷주로 이동하고, 해안을 따라 로드아일랜드주와 케이프 코드(Cape Cod)에 들른 다음 보스턴으로 돌아갑니다. 길을 따라 여행하다 문화 명소, 활기찬 동네, 아름다운 산악 지대, 대표적인 섬, 광활한 해변이 나오면 잠시 멈춰 즐겨 보세요.

01
매사추세츠주 스톡브리지의 나움케악 저택
더 보기

매사추세츠주 스톡브리지: 버크셔 지역에 자리한 문화가 풍부한 마을

보스턴의 로건 국제 공항(Logan International Airport)에 도착하면 렌터카를 빌려 도시를 뒤로한 채 매사추세츠주 서부의 그림 같은 버크셔산맥(Berkshire Mountains)을 향해 구불구불한 언덕을 가로지르며 서쪽으로 차를 몰고, 역사적인 스톡브리지(Stockbridge)에 들러 보세요. 이 그림 같은 마을의 매력적인 중심지인 메인 스트리트(Main Street)에서 탐험을 시작해 보세요. 1773년에 설립되어 여러 대통령과 유명 작가들이 방문한 레드 라이온 인(The Red Lion Inn)과 스톡브리지 도서관(Stockbridge Library)에서 이 마을의 역사에 관한 단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노먼 록웰 박물관(Norman Rockwell Museum)은 스톡브리지에 살았던 사람 중 가장 잘 알려진 이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의 최대 작품 컬렉션과 오리지널 스튜디오가 있는 곳으로, 이 모든 것을 후사토닉강 계곡(Housatonic River Valley)이 내려다보이는 멋진 풍경 속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역사에 관심이 많다면 1800년대 후반에 지어진 두 곳의 훌륭한 시골 저택인 나움케악(Naumkeag)과 체스터우드(Chesterwood)를 둘러보는 것이 좋습니다. 뉴욕시의 저명한 변호사가 지은 나움케악은 커다란 테라스풍 정원, 조경 공간, 가문의 예술품이 가득한 44개의 방이 있는 시골 저택으로 유명합니다. 체스터우드에서는 유명 조각가 대니얼 체스터 프렌치(Daniel Chester French)가 머무르던 조지안 리바이벌 양식의 여름 별장과 스튜디오를 둘러보세요. 대니얼 체스터 프렌치는 다른 어느 작품보다도 링컨 기념관(Lincoln Memorial)에 있는 거대한 에이브러햄 링컨 동상을 디자인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버크셔 식물원(Berkshire Botanical Gardens)에 방문하면 허브, 헤메로칼리스, 자생식물 등의 구역이 있는 북동부에서 가장 오래된 공공 장식 정원 중 하나를 만나게 될 것입니다. 많은 사람에게 ‘스톡브리지’라는 이름은 보스턴 심포니 오케스트라(Boston Symphony Orchestra)의 여름 축제를 비롯한 행사가 열릴 때마다 각지에서 마니아들이 몰려드는 유명한 야외 음악 센터인 ‘탱글우드(Tanglewood)’와 동의어입니다. 다음 목적지인 코네티컷주 뉴헤이븐으로 바로 직행하는 경로를 택하거나, 자그마한 그레이트배링턴(Great Barrington)을 비롯하여 계곡 깊숙이 자리한 다른 작은 마을에 들를 수 있는 경치 좋은 길을 선택해 보세요.

180 km
자동차로 2시간
02
코네티컷주 뉴헤이븐의 라이트하우스 포인트 공원
더 보기
Connecticut Office of Tourism

코네티컷주 뉴헤이븐: 롱아일랜드 사운드 유역에 자리한 대학 센터

뉴헤이븐에 있는 예일대학교(Yale University)는 아이비리그에 속하는 고등교육기관일 뿐만 아니라, 관람할 가치가 있는 박물관과 예술 컬렉션이 있어 방문객들이 찾아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캠퍼스를 거닐며 현대 건축물과 어우러진 유서 깊은 건물들을 발견해 보세요. 바이네케 고문도서관(Beinecke Rare Book & Manuscript Library)에 영구 전시된 구텐베르크 성경(Gutenberg Bible)과 존 제임스 오듀본(John James Audubon)의 ‘버즈 오브 아메리카(Birds of America)’를 감상하고, 예일대학교 미술관(Yale University Art Gallery)에서 미국식 장식 예술 컬렉션을 확인해 보세요. 그런 다음, 인기 휴양지인 이스트 록 공원(East Rock Park)으로 이동하여 맑은 공기를 마셔 보세요. 1887년에 세워진 육군 및 해군 용사 기념비(Soldiers’ and Sailors’ Monument)를 보고, 절벽 꼭대기에서 뉴헤이븐과 롱아일랜드 사운드(Long Island Sound)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라이트하우스 포인트 공원(Lighthouse Point Park)에는 멋진 해변 풍경뿐만 아니라 자연 트레일과 50센트면 한 번 탈 수 있는 오래된 회전목마가 있습니다. 이 공원은 철새의 이동 경로에 있으므로 애기여새, 녹색제비, 쿠퍼매를 잘 찾아보세요. 배가 고파지면 프랭크 페페 피제리아 나폴레타나(Frank Pepe Pizzeria Napoletana) 또는 샐리스 아피자(Sally’s Apizza)에서 뉴헤이븐의 유명한 피자를 맛보세요. 이 천상의 음식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피자 투어에 참가해 보세요. 아침이 되면 코네티컷주 해안을 따라 동쪽으로 달려 미스틱(Mystic)으로 향해 보세요.

추가 정보
90 km
자동차로 1시간
03
코네티컷주 미스틱의 수변 레스토랑
더 보기

코네티컷주 미스틱: 역사가 깃든 바닷가 마을

1654년에 창립된 모던 미스틱은 인구가 5,000명이 채 되지 않지만 18, 19세기에는 600척이 넘는 쾌속 범선을 건조하던 중요한 항구 도시였습니다. 오늘날 미스틱코네티컷주에서 가장 많은 방문객이 찾아오는 명소 중 하나인 미스틱 항구 박물관(Mystic Seaport Museum)이 자리한 곳으로, 이 마을의 풍부한 해양 역사를 깊이 이해하게 해 줍니다. 세계의 마지막 목조 고래잡이 범선에 오르고, 증기선을 타고 미스틱강(Mystic River)을 잠시 유람하거나 요트, 노 젓는 배, 페달 보트를 빌려 탐험을 즐겨 보세요. 육지로 돌아와 19세기 마을에서 대장장이, 나무통 제작자, 인쇄업자가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구경해 보세요. 그런 다음 메인 스트리트로 향하여 상점을 둘러보고,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맛보거나, 1988년 개봉된 동명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로 유명해진 원조 미스틱 피자(Mystic Pizza)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즐겨 보세요. 배불리 먹은 피자도 소화할 겸, 데니슨 페쿼트세포스 자연 센터(Denison Pequotsepos Nature Center)로 가서 구조된 매와 올빼미를 관찰하고 삼림지, 습지, 초원 서식지를 하이킹해 보세요. 가볍게 쇼핑하며 기분 전환하고 싶으신가요? 18세기 마을 양식으로 지어진 올데 미스틱 빌리지(Olde Mistick Village)는 쇼핑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명소입니다. 다시 차를 달려 로드아일랜드주 프로비던스로 향할 준비가 되었다면, 내러갠섯(Narragansett)이나 뉴포트에도 잠시 들러 점심을 먹고 해안가를 구경해 보세요.

80 km
자동차로 1시간
04
로드아일랜드주 프로비던스에 있는 페더럴 힐 지역
더 보기

로드아일랜드주 프로비던스: 예술이 살아 숨 쉬는 주도

번성하는 예술 커뮤니티와 활기차고 다양한 동네들이 있는 로드아일랜드주의 주도 프로비던스는 생기가 넘치는 여행지입니다. 프로비던스강(Providence River) 유역에 자리 잡은 이 도시에는 아이비리그에 속하는 브라운대학교(Brown University)와 미국 최고의 명문 예술 학교 중 하나인 로드아일랜드 디자인스쿨(Rhode Island School of Design), 이렇게 2곳의 세계적인 교육 기관이 자리하며 특유의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로드아일랜드 디자인스쿨 미술관(RISD Museum)은 학생과 교수진이 만든 수준 높은 작품들로 가득 차 있어 끊임없이 새롭고 매력적인 전시가 펼쳐집니다. 프로비던스의 예술을 건물 안에서만 즐길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1시간 반 동안 진행되는 자유 도보 투어의 전체 또는 일부에 참가하여, 시내 전역에 즐비한 조각과 벽화 등의 공공 예술을 발견하고 다른 지역도 탐방해 보세요. 1800년대 초에 번성했던 상인 계층의 삶을 반영한 베네피트 스트리트(Benefit Street)를 따라 거닐며 식민지 시대와 빅토리아 시대에 지어진 웅장한 건축물을 감상해 보세요. 또 페더럴 힐(Federal Hill), 폭스 포인트(Fox Point)를 비롯한 역사가 깊으면서도 세련된 지역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시내에 위치한 워터플레이스 파크(Waterplace Park)는 프로비던스 내 3개의 강에 설치된 일련의 불 조형물 수상작이자 계절별로 모습을 바꾸는 설치 작품인 워터파이어(WaterFire)로 유명합니다. 이 설치 작품은 조약돌이 깔린 1.2km 길이의 리버워크(Riverwalk)를 따라 거닐면서 가장 잘 감상할 수 있습니다. 베니스 스타일의 보행자 전용 다리가 강을 가로지르고 있으며 곤돌라도 탈 수 있습니다. 이 고전적인 코스를 통해 프로비던스 여행을 마무리한 뒤, 동쪽으로 90분가량 차를 달려 케이프 코드의 해변과 마을로 향해 보세요.

130 km
자동차로 1.5시간
05
매사추세츠주 마서즈 빈야드의 아퀴나에 있는 게이 헤드 등대
더 보기
Massachusetts Office of Travel & Tourism

매사추세츠주 케이프 코드: 해변, 섬, 매력적인 마을

동쪽 매사추세츠주로 향한다면, 소박한 마을부터 웅장한 마을에 이르는 운치 있는 해변 마을들이 모여 있는 인기 휴양지인 케이프 코드에 도착할 때까지 계속 차를 달려 보세요. 우즈 홀 사이언스 아쿠아리움(Woods Hole Science Aquarium)이 있는 팰머스(Falmouth), 오션 비치와 베이사이드 비치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올리언스(Orleans), 스리 시스터스 등대(Three Sisters Lighthouses)를 자랑하는 이스트햄(Eastham), 아우터 케이프(Outer Cape)에 있는 조용한 마을인 트루로(Truro), 케이프 코드 끝자락에 자리한 활기찬 마을로 숙소, 레스토랑, 나이트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프로빈스타운(Provincetown) 가운데 원하는 곳을 골라 보세요. 현지인들이 P타운이라고 부르는 곳에서 고래 관찰 크루즈를 타고 신선한 해산물 요리도 맛보세요. 케이프 코드를 따라 운전해 내려가다 케이프 코드 국립해안(Cape Cod National Seashore)이 나오면 꼭 들러 보세요. 야외 레저를 즐기기에 이상적인 자연 그대로의 해변과 삼림 지대가 펼쳐져 있는 놓쳐서는 안 될 여행지입니다. 계속해서 하이애니스(Hyannis)로 이동하여 존 F. 케네디 박물관(John F. Kennedy Museum)을 방문해 보세요. 페리나 경비행기에 올라 환상적인 해변, 토속적인 분위기, 전통적인 뉴잉글랜드 건축물로 유명한 해안 섬인 마서즈 빈야드(Martha’s Vineyard)와 낸터킷(Nantucket)에 방문하는 것도 좋습니다. 본토로 돌아와 북쪽으로 차를 달려 1620년 필그림(Pilgrims)이 상륙한 플리머스(Plymouth)로 가 보세요. 필그림 메모리얼 주립공원(Pilgrim Memorial State Park)에서 플리머스 록(Plymouth Rock)과 플리머스항(Plymouth Harbor)의 경치를 감상해 보세요. 필그림의 17세기 정착지를 재현한 살아 있는 체험형 박물관인 플리머스 민속촌(Plimoth Patuxet)을 돌아보며 코스튬을 입은 배우들을 만나 보세요. 로드 트립을 마무리하려면 북쪽으로 1시간도 채 걸리지 않는 보스턴으로 차를 몰아, 로건 국제 공항에서 집으로 가는 비행기를 타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