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버지니아 주 버지니아 비치에 있는 해신 넵투누스 상
    더 보기

    출발지: 버지니아 주 버지니아 비치

  • 동트기 직전 노스캐롤라이나 주 아우터 뱅크스를 따라 서 있는 보디 섬 등대
    더 보기

    노스캐롤라이나 주 키티 호크의 해안에서 즐기는 모험

  • 노스캐롤라이나 주 찰스턴 배터리에 위치한 유서 깊은 가옥들
    더 보기

    노스캐롤라이나 주 찰스턴에서 느끼는 매력적인 옛 정취

  • 조지아 주 서배너의 포사이스 공원
    더 보기

    조지아 주 서배너에서 느낄 수 있는 남부 특유의 친절

  • 플로리다 주 세인트 오거스틴의 시청과 알카자 코트야드
    더 보기

    플로리다 주 잭슨빌과 세인트 오거스틴의 시청과 알카자 코트야드

  • 플로리다 주 마이애미 사우스 비치의 화려한 나이트라이프
    더 보기

    마이애미에만 있는 것

  • 플로리다 주 키웨스트에 위치한 미국 본토의 최남단
    더 보기

    카리브 해의 분위기가 물씬 나는 키웨스트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찰스턴의 아서 라베널 주니어 다리
더 보기

남대서양 연안

  • 경로 거리:
    2,096 km
  • 예상 소요 시간:
    1 ~ 2주간

크루즈를 타고 남부로 떠나 해변의 매력, 태양 그리고 유명 관광지를 만끽하세요

이처럼 매력적인 남대서양 해안 드라이브 코스는 버지니아 주 버지니아 비치에서 시작해 미국 본토 최남단 지점인 플로리다 주 키웨스트에서 끝나는 1,800km에 달하는 코스입니다. 2차선 고속도로를 달리는 이 코스에서는 유서 깊은 도시와 매력적인 해안 마을을 들릴 수 있으며 길게 뻗은 때묻지 않은 해안 야생 지대가 그 사이를 연결하고 있습니다. 준비물: 비치 용품, 차가운 음료를 담은 보냉 용기 그리고 느긋한 마음가짐이면 충분합니다.

01
버지니아 주 버지니아 비치에 있는 해신 넵투누스 상
더 보기

출발지: 버지니아 주 버지니아 비치

버지니아 주 노퍽 국제공항(Norfolk International Airport)에 도착한 후 렌터카를 대여해 여행을 시작해 보세요. 차를 타고 30분 정도 달리면 체서피크 만(Chesapeake Bay)과 대서양 사이에 위치한 연안 도시인 유명한 버지니아 비치(Virginia Beach)에 도착합니다. 여기서는 육지와 바다 모두에서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모험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하이킹, 패들보드, 카약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식도락가라면 수제 맥주 시음, 굴 양식장 견학, 현지 생산 와인 시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139.5 km
자동차로 2.5시간
02
동트기 직전 노스캐롤라이나 주 아우터 뱅크스를 따라 서 있는 보디 섬 등대
더 보기
셔터스톡

노스캐롤라이나 주 키티 호크의 해안에서 즐기는 모험

노스캐롤라이나 주아우터 뱅크스(Outer Banks)와 그림 같은 마을 키티 호크(Kitty Hawk)로 여행을 이어갑니다. 역사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키티 호크가 최초로 동력 비행기의 비행을 성공시킨 라이트 형제와 깊은 연관이 있다는 사실에 큰 의의를 둘 것입니다.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해변이므로 바다로 나갈 채비를 해 두세요. 야생동물에 관심이 많다면 병코돌고래 관찰 투어에 참여해 보세요. 해변 가까이에 숙소가 있으신 분은 카약을 대여하거나 현지 레스토랑에서 신선한 해산물을 맛보시길 추천합니다.

740 km
자동차로 7시간
03
노스캐롤라이나 주 찰스턴 배터리에 위치한 유서 깊은 가옥들
더 보기
셔터스톡

노스캐롤라이나 주 찰스턴에서 느끼는 매력적인 옛 정취

해변을 마음껏 즐겼다면 남쪽에 있는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찰스턴으로 이동해 남부 특유의 매력을 느낄 차례입니다. 이 도시는 자갈길과 남북전쟁 이전의 건축물로 인해 옛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낮에는 우아한 프렌치 쿼터(French Quarter) 주위를 산책하거나 수변을 따라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해 보세요. 그리고 밤이 되면 신선한 현지 해산물과 남부의 간판 요리를 먹으며 피로를 풀어 보세요.

173 km
자동차로 2시간
04
조지아 주 서배너의 포사이스 공원
더 보기

조지아 주 서배너에서 느낄 수 있는 남부 특유의 친절

남쪽으로 계속 가다 보면 따뜻한 환대로 유명한 조지아 주 서배너에 도착하게 됩니다. 깊은 역사를 바탕으로 한 이곳은 맛있는 현지 음식과 해안에서 즐기는 모험 그리고 아름다운 건축물로 유명합니다. 낮에는 포사이스 공원(Forsyth Park)을 거닐며 스패니시모스가 늘어진 떡갈나무 사이에 있는 분수를 사진으로 담아보고, 다양한 특산품 매장에 들러 기념품을 장만하고, 해가 지면 고스트 투어에 동참해 자신의 담력을 테스트해 보세요!

224 km
자동차로 2시간
05
플로리다 주 세인트 오거스틴의 시청과 알카자 코트야드
더 보기
셔터스톡

플로리다 주 잭슨빌과 세인트 오거스틴의 시청과 알카자 코트야드

여행을 끝내기 전에 플로리다 주 잭슨빌에 꼭 들러 하룻밤을 지내 보세요. 잭슨빌은 자연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다양한 야외 활동을 제공합니다. 이 도시는 미국에서 가장 큰 도시 공원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지역의 해변으로 가는 이상적인 관문이기도 합니다. 골프, 보트 타기, 사이클링 등 다양한 체험을 해 보거나 수킬로미터에 이르는 해안선을 따라 여유롭게 일광욕을 즐겨 보세요. 짬을 내어 1565년 스페인 정복자들이 세운 유서 깊은 도시 세인트 오거스틴(St. Augustine)을 방문해 보는 것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556 km
자동차로 5시간
06
플로리다 주 마이애미 사우스 비치의 화려한 나이트라이프
더 보기
게티 이미지

마이애미에만 있는 것

플로리다 동쪽 해안을 따라 남쪽으로 계속 이동하다 보면 다수의 국제 도시와 연결된 활기 넘치는 마이애미에 다다르게 됩니다. 이곳에는 형형색색의 아르데코 양식의 건물과 백사장 사이에서 볼 거리와 할 거리가 너무 많아 원하는 활동을 미리 정해 두어야 할 정도입니다. 하루 동안 해변에서 일광욕을 즐기거나 리틀 하바나(Little Havana)에서 쿠바 문화를 엿보세요. 시간 여유가 있는 분들은 마이애미 근교에 있는 유명한 에버글레이즈(Everglades)를 들러 보시면 좋습니다. 밤이 되면 시내로 이동해 스타가 운영하는 레스토랑에서 저녁 식사를 하고 활기 넘치는 마이애미의 나이트라이프에 빠져들어 보세요.

264 km
자동차로 3시간
07
플로리다 주 키웨스트에 위치한 미국 본토의 최남단
더 보기
셔터스톡

카리브 해의 분위기가 물씬 나는 키웨스트

여행에서 마지막으로 들릴 장소는 열대 지방의 열기와 야자나무가 늘어선 길, 그리고 독특한 소라(conch) 주택으로 대표되는 예술의 섬 키웨스트(Key West)입니다. 역사를 사랑하는 분이라면 어니스트 헤밍웨이(Ernest Hemingway)가 살았던 집을 둘러보고 침몰한 스페인 갤리온선에서 발굴한 보물을 구경해 보세요. 이 섬에 있는 다양한 갤러리를 둘러보고, 신선한 해산물을 마음껏 먹고, 야외 바에서 칵테일을 음미하면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런 다음 멜로리 광장(Mallory Square)에서 석양을 감상하며 여행의 대미를 장식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