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루이지애나주 레이크찰스 인근의 크리올 네이처 트레일에서 야생동물 관찰하기
    더 보기

    루이지애나주 레이크찰스: 크리올 문화의 발견

  • 아칸소주 파인블러프의 케인 크리크 주립공원 카약 여행
    더 보기

    아칸소주 파인블러프: 자연의 품속으로 떠나는 여행과 컨트리 뮤직의 역사

  • 아칸소주 핫스프링스 국립공원의 역사적인 배스하우스 로
    더 보기

    아칸소주 핫스프링스: 유서 깊은 대중목욕탕과 산의 전경

  • 아칸소주 엘도라도에 위치한 사우스 아칸소 주립 수목원에서의 어느 가을날
    더 보기

    아칸소주 엘도라도: 음악 및 예술계의 숨은 보석

  • 루이지애나주 웨스트 먼로의 랜드리 포도원에서 시음할 수 있는 다양한 와인
    더 보기

    루이지애나주 웨스트 먼로: 대중문화가 가미된 역사적인 마을

  • 루이지애나주 알렉산드리아 호텔 벤틀리의 화려한 실내장식
    더 보기

    루이지애나주 알렉산드리아: 풍부한 역사와 창작을 향한 노력

아칸소주 핫스프링스산 전망탑에서 본 경치
더 보기

루이지애나주와 아칸소주의 작은 마을과 시골길

글쓴이 Zaida Rios

  • 경로 거리:
    1,691 km
  • 예상 소요 시간:
    1 ~ 2주간

시골길을 따라 운전하고, 역사적인 지역을 한가로이 돌아다니고, 남부의 훌륭한 풍미를 만끽하고 싶다면 루이지애나주와 아칸소주의 탁 트인 길을 따라 여행을 떠나보세요.

마지막으로 무언가에 푹 빠져 본 게 언제인가요? 재미와 문화, 자연의 아름다움에 몸과 마음을 맡겨 보세요. 루이지애나주와 아칸소주의 작은 마을을 따라가는 이 여정의 매력을 만끽해보세요. 킹 케이크에 대해 알아보고, 온천에 몸을 담그고, 현수교를 건너 하이킹을 하고, 군침이 도는 새우 포보이 샌드위치를 한입 크게 베어 물어보세요. 텍사스주 휴스턴의 조지 부시 국제공항(IAH)에 도착해 자동차를 렌트하고 2시간 30분 동안 루이지애나주의 레이크찰스로 달려가 로드 트립을 시작하세요.

01
루이지애나주 레이크찰스 인근의 크리올 네이처 트레일에서 야생동물 관찰하기
더 보기

루이지애나주 레이크찰스: 크리올 문화의 발견

레이크찰스는 다양한 매력을 자랑합니다. 그중에서도 느긋한 분위기가 일품입니다. 긴장을 풀고 천천히 둘러보며 경관을 음미해보세요. 자연 속 습지와 루이지애나주 남서부의 멕시코만 해변을 가로지르는 크리올 네이처 트레일 올 아메리칸 로드(Creole Nature Trail All-American Road)에서 여행을 시작하세요. '루이지애나주의 아웃백'으로 알려진 이 지역에서는 악어와 해양생물, 400여 종의 새를 볼 수 있습니다. 마을로 돌아오면 샤르팡티에 역사 지구(Charpentier Historic District)의 솜씨 좋은 목수들이 지은 저택이 늘어서 있는 옛 정취가 느껴지는 거리를 둘러보세요. 샤르팡티에 역사 지구 지도 앱을 다운로드하면 역사 공부를 도와줄 건축물 투어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경하는 재미가 톡톡한 지붕과 작은 탑, 휘어진 현관과 같이 레이크찰스의 특색을 갖춘 이 저택의 세심한 건축 양식에 주목해보세요. 레이크찰스 사람들은 파티를 좋아합니다. 마디 그라(Mardi Gras)는 최고의 축제 중 하나입니다. 1년에 한 번씩 열리는 마디 그라 축제를 아깝게 놓쳤다면 임페리얼 칼카슈의 마디 그라 박물관(Mardi Gras Museum of Imperial Calcasieu)에 들러 축제 분위기를 엿보세요. 이 박물관은 마디 그라를 상징하는 색인 보라색과 초록색, 금색이 가득한 화려한 장식의 보석 상자와도 같습니다. 화려한 복장과 독창적인 장식품을 둘러보며 전시실을 돌아다니다 보면, 루이지애나주의 전통적이고 알록달록한 디저트인 킹 케이크의 역사를 위해 만들어진 전용 전시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칸소주를 향해 북쪽으로 떠나기 전에 밤을 보내실 멋진 B&B나 카지노 리조트를 골라보세요. 레이크찰스에는 다양한 숙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525 km
자동차로 6시간
02
아칸소주 파인블러프의 케인 크리크 주립공원 카약 여행
더 보기

아칸소주 파인블러프: 자연의 품속으로 떠나는 여행과 컨트리 뮤직의 역사

숲길과 작은 마을들을 따라 북쪽으로 향하면 시골의 정취가 느껴지는 파인블러프(Pine Bluff)에 도착하게 됩니다. 파인블러프는 아칸소강(Arkansas River)과 가장 큰 바이우 지형인 바이우 바살러뮤(Bayou Bartholomew)를 둘러보기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아칸소 삼각주의 토종 생물들을 보고 싶다면 하이킹 트레일과 우각호 지형을 본따 만들어진 수족관을 갖추고 있는 델타 리버스 네이처 센터(Delta Rivers Nature Center)에 가보세요. 거북이와 뱀, 악어 등을 볼 수도 있습니다. 다운타운으로 나가면 파인블러프의 유명한 역사를 옮긴 수십 점이 넘는 벽화를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아칸소주 철도 박물관(Arkansas Railroad Museum)으로 향해보세요. 이 체험형 무료 박물관에는 아칸소주에서 가장 큰 기관차 전시장이 있습니다. 열차 숙소와 객차, 기차에 올라타 보세요. 필수 관광 코스인 아칸소주 엔터테이너 명예의 전당은 파인블러프 컨벤션 센터(Pine Bluff Convention Center)에 있으며, 아칸소주 토박이이자 컨트리 음악의 전설인 조니 캐시(Johnny Cash)의 실물 크기 로봇 조각상이 방문객을 맞이합니다. 조니 캐시는 아칸소주 최고의 컨트리 뮤지션입니다. 이 작은 박물관은 캐시와 관련된 멋진 수집품과 복장으로 가득합니다. 케인 크리크 주립공원(Cane Creek State Park)으로 나가 세 개의 현수교로 연결된 트레일 시스템을 따라 자전거를 타거나, 하이킹을 하거나 걸어보세요. 가이드와 함께하는 조류 투어에도 참여해보세요. 여행을 계속하기 전에 라이브랜드 베이커리(Lybrand’s Bakery)에 들러 점심 식사를 하거나 달콤한 간식을 맛보세요. 1946년부터 이어져 온 현지 베이커리인 이곳에는 맛있는 빵이나 과자, 또는 키시와 특산물 샌드위치 등의 식사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115 km
자동차로 1.5시간
03
아칸소주 핫스프링스 국립공원의 역사적인 배스하우스 로
더 보기

아칸소주 핫스프링스: 유서 깊은 대중목욕탕과 산의 전경

이 예스러운 산골 마을에는 1832년에 수립된 미국에서 가장 놀라운 도시 속 국립공원인 핫스프링스 국립공원(Hot Springs National Park)이 있습니다. 수십 년간 이 온천은 수많은 방문객의 발길을 사로잡아 왔으며, 배스하우스 로(Bathhouse Row)의 유서 깊은 대중목욕탕 여덟 곳과 함께 오늘날까지 성행하고 있습니다. 쿼포 배스 앤드 스파(Quapaw Baths and Spa)에서 온천욕을 즐겨보고, 포다이스 목욕탕 방문자 센터 및 박물관(Fordyce Bathhouse Visitor Center and Museum)에서 투어를 떠나 이 온천의 지질학적 기원에 관해 공부해보세요. 목욕으로 긴장을 푼 다음 핫스프링스산(Hot Springs Mountain)으로 활기찬 하이킹을 떠나보세요. 핫스프링스산 전망탑(Hot Springs Mountain Tower)에 오르면 광활한 워시타산맥(Ouachita Mountains)의 아름다움에 푹 빠지게 됩니다. 배스하우스 로로 돌아와 쇼핑을 하며 사람들을 구경하고, 주변을 둘러보세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슈피리어 배스하우스 양조장 및 증류소(Superior Bathhouse Brewery and Distillery)는 신고전주의 양식의 대중목욕탕이자 양조장과 증류소가 함께 자리 잡은 곳이기도 합니다. 마음에 드는 술과 함께, 기교보다는 솔직한 매력을 자랑하는 술집 요리를 즐겨 보세요. 이 마을에는 걸퍼 고지(Gulpha Gorge)의 캠핑장부터 사랑스러우면서 역사적인 1890 윌리엄스 하우스 인(1890 Williams House Inn)까지 다양한 숙박업소가 있습니다. 1~2박 정도 묵으며 그 매력을 느껴보세요.

186 km
자동차로 2.25시간
04
아칸소주 엘도라도에 위치한 사우스 아칸소 주립 수목원에서의 어느 가을날
더 보기

아칸소주 엘도라도: 음악 및 예술계의 숨은 보석

핫스프링스에서 남쪽을 향해 2시간만 달리면 뮤직페스트 엘도라도(Musicfest El Dorado)의 고향인 엘도라도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뮤직페스트 엘도라도는 9월에 이틀 동안 계속되는 콘서트 행사로 음악 애호가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브래드 페이즐리(Brad Paisley)나 헌터 헤이스(Hunter Hayes)와 같은 컨트리 음악 스타와 전설적인 모타운 가수 스모키 로빈슨(Smokey Robinson)의 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작은 마을은 활발한 음악과 예술 활동을 자랑합니다. 머피 예술 지구(Murphy Arts District)에 가면 그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멋진 미술관과 음악 공연장에 가면 현지 공연뿐 아니라 전국적인 규모의 공연으로도 유명한 뛰어난 음악의 중심지, 원형극장으로 발걸음이 이어지게 됩니다. 현대적인 팜투테이블 레스토랑인 그리핀 레스토랑(Griffin Restaurant)에 들러 배를 채우세요.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이곳만의 메뉴로는 아칸소주의 꿀과 바다 소금을 뿌린 미스터 로렌스 허시퍼피(Mr. Lawrence’s Hushpuppies)가 있습니다. 특히 목요일에 방문하여 라이브 음악에 맞춰 몸을 흥겹게 움직여보세요. 흥미진진한 다운타운 중심부에 위치한 숙소로는 세련되고 편안한 B&B인 유니온 스퀘어 게스트 쿼터(Union Square Guest Quarters)가 있습니다. 이곳을 떠나기 전에 사우스 아칸소 주립 수목원(South Arkansas Arboretum State Park)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5만㎡의 조용한 부지에 산책로를 따라 작살나무 덤불과 너도밤나무, 그 외에도 잘 알려진 다양한 나무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가을이 오면 이곳은 가을빛으로 가득 차고, 겨울이 오면 동백꽃을 볼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여행을 천천히 추억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103 km
자동차로 1.5시간
05
루이지애나주 웨스트 먼로의 랜드리 포도원에서 시음할 수 있는 다양한 와인
더 보기

루이지애나주 웨스트 먼로: 대중문화가 가미된 역사적인 마을

남쪽으로 돌아와 루이지애나주 경계를 넘어 차를 타고 달리면 워치타강(Ouachita River)을 따라 '덕 컨트리'로 알려진 웨스트 먼로(West Monroe)에 도착합니다. 자매시인 먼로(Monroe)에서 강을 건너면 웨스트 먼로에 도착하는데, 이 마을은 나무로 된 미끼용 오리를 만드는 회사를 경영하는 이상한 가족에서 따온 리얼리티 쇼 덕 다이너스티(Duck Dynasty) 덕분에 널리 알려졌으며 악명으로 재평가된 덕분에 인기를 만끽하게 되었습니다. 덕 다이너스티의 가장이자 제빵 전문가 케이는 손녀와 힘을 합쳐 앤틱 앨리에 미스 케이 스위츠 앤 이츠(Miss Kay’s Sweets & Eats)를 만들었습니다. 이곳의 베스트셀러는 오트밀, 초콜릿 칩과 코코넛으로 만들어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을 뽐내는 카우보이 쿠키, 끈적하고 달콤한 시나몬 롤과 프랄린입니다. 웨스트 먼로 다운타운의 강가에 있는 코튼 포트(Cotton Port) 역사 지구에서 더 알아보세요. 마더 헨(The Mother Hen)에서 귀여운 아동복을 골라보거나 러스티크 게이터(The Rustique Gator)에서 원조 루이지애나주 핫 소스와 멋진 기념품을 장만해보세요. 루이지애나주의 와인을 맛보려면 웨스트 먼로의 힐 컨트리 역사 지구에서 15분 거리에 있는 랜드리 포도원(Landry Vineyards)으로 향해보세요. 가족이 경영하고 있는 이 아름다운 와인 양조장은 시음과 투어, 콘서트 시리즈를 모두 갖춘 장소입니다. 집에 꼭 가지고 돌아가야 하는 기념품으로는 푸드 네트워크 스타(Food Network Star)의 제이 듀코트(Jay Ducote)와 포도원 업주인 제프 랜드리(Jeff Landry)의 합작인 제이 디스 블랑 두 부아 드라이(Jay D’s Blanc Du Bois Dry) 와인이 좋습니다.

158 km
자동차로 1.75시간
06
루이지애나주 알렉산드리아 호텔 벤틀리의 화려한 실내장식
더 보기

루이지애나주 알렉산드리아: 풍부한 역사와 창작을 향한 노력

남쪽을 향해 가다 보면 2시간이 채 되지 않아 여행의 마침표를 찍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특별하고 매력적인 마을 알렉산드리아(Alexandria)에 도착하게 됩니다. 알렉산드리아 한복판에 위치한 유서 깊고 우아한 숙박업소인 호텔 벤틀리(Hotel Bentley)에서 묵어보세요. 로비에서 제2차 세계대전 역사 전시물을 구경한 다음 미러 라운지(The Mirror Lounge)로 향하면 바에서 호사스러운 칵테일이나 시원한 맥주를 마실 수 있습니다. 예술과 문화를 만끽하려면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레드 리버(Red River) 옆에 서 있는 리버 오크스 스퀘어 아트 센터(River Oaks Square Arts Center)로 가보세요. 이 예술가들의 모임터에는 3곳의 갤러리와 25곳의 스튜디오, 도자기 스튜디오와 예술 아카데미가 있습니다. 수업을 신청하거나 투어를 위해 센터에 방문하면 조소부터 수채화까지 다양한 재료로 창작 활동을 하고 있는 예술가들을 볼 수 있습니다. 배가 고파지면 작고 소탈하지만 훌륭한 맛으로 승부하는 파멜라스 바이유 인 어 볼(Pamela’s Bayou in a Bowl)을 찾아가 보세요. 간단하지만 인기 있는 대표 메뉴는 붉은 콩을 곁들인 밥, 가정식 스타일로 구운 닭고기, 구운 새우 포보이 샌드위치입니다. 역사 공부를 하고 싶다면 에드윈 엡스 노섭(Edwin Epps Northup)의 인생을 그린 영화 '노예 12년(12 Years a Slave)'에서 노섭에게 중요한 장소적 배경이 된 노섭 트레일 바이웨이(Northup Trail Byway)로 향해보세요. 집으로 향하는 비행기를 타기 위해 휴스턴으로 돌아가면서도 잊지 못할, 몰입도 높은 될 현실적인 역사 수업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