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베이에서 즐기는 보트 투어
    더 보기

    샌프란시스코: 물과 뭍의 모험

  • 캘리포니아주 콜터빌의 현지 예술 작품을 배경으로 재미있는 인증 사진 찍기
    더 보기

    요세미티 마리포사 카운티: 골드러시 역사와 웅장한 아름다움

  • 캘리포니아주 모노호에서 튜퍼 암석 기둥 사이로 카약 타기
    더 보기

    모노 카운티: 환상의 절경을 품은 숨겨진 보석

  • 캘리포니아주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유명한 터널 뷰
    더 보기

    요세미티 마데라 카운티: 요세미티와 주변 아웃도어 모험

캘리포니아주에서 로드 트립으로 요세미티 국립공원 탐방하기
더 보기

북부 캘리포니아 산 돌아보기: 아웃도어 모험과 숨은 보석

글쓴이 Zaida Rios

  • 경로 거리:
    451 km
  • 예상 소요 시간:
    1 ~ 2주간

로드 트립은 목적지만큼 여정 자체에 의미가 있다고 믿는 분이라면, 북부 캘리포니아의 매력에 흠뻑 빠질 것입니다.

샌프란시스코 베이(San Francisco Bay)를 항해해도 좋고 오래된 삼나무 숲을 하이킹해도 좋습니다. 대도시 문화와 아웃도어 모험부터 소도시의 매력과 장엄한 아름다움까지 원하는 것은 모두 가능한 로드 트립입니다.

01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베이에서 즐기는 보트 투어
더 보기

샌프란시스코: 물과 뭍의 모험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SFO)에 내려 신나는 모험을 시작하세요. 상쾌한 바람을 맞으며 샌프란시스코 베이를 따라 항해하는 요트 크루즈에 나서 금문교(Golden Gate Bridge), 알카트라즈섬(Alcatraz Island), 피셔맨스 워프(Fisherman’s Wharf) 같은 샌프란시스코의 명소를 빠짐없이 둘러보세요. 영화에서 익히 보았던 도시의 명물과 장엄한 자연을 배경으로 매력과 개성 넘치는 다양한 동네가 펼쳐집니다. 유니온 스퀘어(Union Square)의 기발한 아이스크림 박물관(Museum of Ice Cream)을 찾아 인스타그램에 올리기 좋은 유니콘을 보고 스프링클 풀에 빠져도 보세요. 카페 Cafe1905C(Cafe1905C)에서는 다양한 맛의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습니다. 아방가르드하고 특이한 것을 좋아한다면 F선 전차(F-Line Streetcar)를 타고 카스트로 지구(Castro District)로 가보세요. 복고풍 전차가 카스트로 지구를 상징하는 활기차고 또 가끔은 도발적인 분위기 한가운데에 내려줄 것입니다. LGBTQ 친화적인 동네답게 무지개색으로 칠해진 횡단보도를 따라가면 범상치 않은 상점, 트렌디한 레스토랑과 다채롭고 창의적인 에너지가 반겨줄 것입니다. 핫 쿠키 베이커리(Hot Cookie Bakery)에서 달달한 간식도 맛보세요. 근처 미션 지구(Mission District)와의 경계에는 미션 돌로레스 공원(Mission Dolores Park)이 있습니다. 바이 라이트 마켓(Bi-Rite Market)에서 점심 도시락을 사서 현지인처럼 공원 풀밭에 앉아 즐겨보세요. 현지인만 아는 도시 전망을 보고 자랑하고 싶나요? 그렇다면 트윈 픽스(Twin Peaks)입니다. 꼭대기에 올라 샌프란시스코를 탁 트인 360도 전망으로 감상해 보세요.

230 km
자동차로 2.5시간
02
캘리포니아주 콜터빌의 현지 예술 작품을 배경으로 재미있는 인증 사진 찍기
더 보기

요세미티 마리포사 카운티: 골드러시 역사와 웅장한 아름다움

동쪽으로 차를 달려 할리우드 서부 영화 세트장이라고 해도 믿을 만한 캘리포니아주의 소도시 콜터빌(Coulterville)로 갑니다. 유서 깊은 건물들을 둘러본 다음, 노던 마리포사 카운티 역사 센터(Northern Mariposa County History Center)를 찾아 캘리포니아주 골드러시의 귀중한 유물을 만나보세요. 그런 다음 골드러시 고속도로(Gold Rush Highway)로도 알려진 49번 고속도로(Highway 49)를 따라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면서 소도시의 매력과 골드러시 역사를 발견할 수 있는 마리포사(Mariposa)로 달려가세요 . 예스러운 다운타운을 따라 거닐다가 마리포사 박물관 및 역사 센터(Mariposa Museum & History Center)에서 사금 채취 체험을 해보고 마리포사 마켓플레이스(Mariposa Marketplace)에서 기념품 쇼핑도 해보세요. 드디어 이 지역의 백미인 요세미티 국립공원(Yosemite National Park)과 주변 지역을 만나볼 때가 되었습니다. 요세미티 밸리(Yosemite Valley) 안에 자리한 근사한 국립공원 호텔 더 아와니(The Ahwahnee)에 묵으려면 미리 계획하고 예약해야 합니다.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명물인 하프 돔(Half Dome)과 글레이셔 포인트(Glacier Point)도 호텔 정문에서 잠깐만 걸어가면 있습니다. 호텔의 웅장한 레스토랑인 더 아와니 다이닝 룸(The Ahwahnee Dining Room)을 예약해 우아하게 식사를 해보세요. 나무 서까래가 노출된 높은 천장에 샹들리에가 빛나는 전원풍의 우아한 분위기 속에서 하는 맛있는 식사는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될 것입니다.

141 km
자동차로 2.5시간
03
캘리포니아주 모노호에서 튜퍼 암석 기둥 사이로 카약 타기
더 보기

모노 카운티: 환상의 절경을 품은 숨겨진 보석

요세미티 국립공원을 떠나 120번 고속도로 웨스트(Highway 120 West)에 올라 티오가 패스(Tioga Pass)를 지나면서 환상의 산세와 폭포 풍경을 감상하다 보면 모노 카운티(Mono County)의 준 호수(June Lake)에 도착하게 됩니다. 395번 연방 고속도로(U.S. Highway 395)에서 158번 고속도로(Highway 158)를 향해 남쪽으로 달리면 준 호수의 마을을 지나고 푸른 호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24km 길이의 준 호수 경관 도로(June Lake Scenic Loop)를 지나게 됩니다. 겨울에는 눈을 이용한 스포츠를 즐기는 곳이지만, 계절마다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가을이면 아스펜 나무들이 화려한 색의 옷을 갈아입고, 따뜻한 계절에는 경치 좋은 트레일을 따라 하이킹을 즐기거나 다양한 수상 스포츠와 환상의 송어 낚시까지 할 수 있습니다. 395번 연방 고속도로로 다시 돌아와 120번 고속도로 이스트(Highway 120 East)를 타고 모노호(Mono Lake)를 향해 달리면 다시 없는 놀라운 호수 풍경을 만나게 됩니다. 모노 베이슨 국립경관지역(Mono Basin National Scenic Area)에는 고산지대 사막 염수호인 모노호와 주변에 튜퍼라고 불리는 암석 기둥이 솟아올라 기묘한 장관을 연출합니다. 노를 저으며 달나라 같은 풍광 속을 흘러보는 것도 좋지만 하이킹이나 가벼운 산책을 좋아한다면 사우스 튜퍼 트레일(South Tufa Trail)을 택해 모노호를 탐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어떤 방식을 선택하든 북아메리카에서 가장 오래된 호수 중 하나를 보고 있는 것입니다. 다시 395번 연방 고속도로에 올라 환상의 풍광을 눈에 또 한 번 담으면서 북쪽으로 한 시간을 달리면 미국에서 보존이 가장 잘 된 유령 마을 보디(Bodie)가 있습니다. 한때 흥했던 금광 중심지였지만 지금은 역사 속 도시가 되었습니다. 역사 속으로 사라진 폐건물만 남은 황량한 거리에서 길을 잃어봐도 좋습니다.

219 km
자동차로 3.5시간
04
캘리포니아주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유명한 터널 뷰
더 보기

요세미티 마데라 카운티: 요세미티와 주변 아웃도어 모험

티오가 패스를 향해 395번 연방 고속도로를 달려 오크허스트(Oakhurst)로 가는 길에는 요세미티의 더 놀라운 풍경이 기다립니다. 오크허스트는 시에라네바다산맥(Sierra Nevada) 기슭에 자리한 재미난 산악 마을로 요세미티 국립공원을 탐방하는 또 다른 관문입니다. 마을에는 다양한 숙소와 수준 높은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그리운 손맛과 수제 맥주가 당기나요? 사우스 게이트 브루잉 컴퍼니(South Gate Brewing Company)에 들러보세요. 수상 경력의 오크타운 피칸 브라운(Oaktown Pecan Brown)과 장작불에 구운 피자가 만드는 환상의 조합을 느껴보세요. 야외를 좋아하지만 고급스러운 시설도 원한다면 마을 외곽의 샤토 뒤 쉬로(Chateau du Sureau)에 머물러 보세요. 사이프러스 숲속에 자리한 AAA 파이브 다이아몬드 리조트로 고급스럽고 여유롭게 쉴 수 있습니다. 투숙객 혜택으로는 고급 식사, 일일 스파와 야외 요가 및 지역 내 승마와 하이킹이 있습니다.

충분한 휴식과 충전을 마쳤으니 이제 더 본격적으로 요세미티를 둘러보세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진 속에 담기는 풍경인 터널 뷰(Tunnel View)에 오르면 요세미티의 대표적 명소인 엘 캐피탄(El Capitan), 하프 돔, 브라이들베일 폭포(Bridalveil Fall)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요세미티의 웅장함을 제대로 감상하기에 이보다 좋은 전망대는 없습니다. 마리포사 그로브(Mariposa Grove)도 꼭 찾아보세요. 키가 92m에 달하는 오래된 세쿼이아 거목이 숲을 이룬 사이로 걷는 것은 마치 동화 속 여행 같습니다. 오크허스트로 돌아와 샤토 뒤 쉬로에서 마지막 밤을 만끽한 다음 샌프란시스코로 다시 차를 몰아 여정을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