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뉴올리언스 프랑스 거리의 로얄 스트리트 둘러보기
    더 보기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파티 시작하기

  • 앨라배마주 모빌에서 열리는 마디 그라 퍼레이드에 참가한 사람들
    더 보기

    앨라배마주 모빌: 해안 분위기와 더불어 느껴보는 남부의 매력

  • 앨라배마주 모빌-텐소 삼각주에서 카약 패들링하기
    더 보기

    앨라배마주 모빌-텐소 삼각주: 야생 세계로

  • 앨라배마주 페어호프의 매력적인 거리에 있는 시계와 꽃 장식
    더 보기

    앨라배마주 페어호프: 그림처럼 아름다운 곳

  • 앨라배마주 폴리에 있는 OWA 테마파크의 트로픽 폴스 실내 워터파크
    더 보기

    앨라배마주 폴리: 아울렛 쇼핑 및 스릴감 있는 놀이기구의 하강 구간

  • 앨라배마주 걸프 쇼스의 백사장 위에 놓인 의자에서 휴식 취하기
    더 보기

    앨라배마주 걸프 쇼스/오렌지 비치

앨라배마주 걸프 쇼스의 백사장 해변을 따라 물 위를 가로지르는 도로
더 보기

걸프 코스트: 뉴올리언스부터 앨라배마주까지 이어지는 역사적인 장소와 해변들

글쓴이 Zaida Rios

대본 보기
  • 경로 거리:
    716 km
  • 예상 소요 시간:
    5일간

걸프 코스트를 따라 달리는 순항 여행을 통해 맑은 하늘, 해변, 쇼핑, 식사 및 문화 모두를 어우러지는 완벽한 로드 트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모두 인접한 지역이기 때문에 서두르거나 장시간 운전하지 않아도 됩니다. 잊을 수 없는 뉴올리언스에서 재미있는 추억을 만드는 것을 시작으로 똑같이 재미를 즐길 수 있는 동쪽의 모빌 지역으로 향하세요. 가는 도중에 꼭 페어호프에서 아날로그 감성을 느끼고 폴리에서 쇼핑을 즐기세요. 앨라배마주 걸프 쇼스와 오렌지 비치의 포근한 백사장 해변에서 해안 로드 트립을 편안하게 마무리하세요.

01
뉴올리언스 프랑스 거리의 로얄 스트리트 둘러보기
더 보기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파티 시작하기

루이 암스트롱 뉴올리언스 국제공항(MSY)은 여러 다양한 주요 목적지에서 접근이 용이합니다. 렌터카를 픽업하고 남부에서 가장 유서 깊은 도시 중 하나로 향해 보세요. 뉴올리언스는 주로 페스티벌과 밤문화가 유명하지만 모두의 관심을 끌 만한 다른 무언가가 있습니다. 볼거리가 밀집된 프렌치 쿼터(French Quarter)를 걸어서 둘러보며 사진 찍기 좋은 명소 중의 명소인 세인트루이스 대성당(St. Louis Cathedral)과 잭슨 스퀘어(Jackson Square)에 들러 경치를 감상하고 프렌치 마켓(French Market)에서 쇼핑과 식사도 즐기세요. 카빌도(Cabildo), 프레스비테르(Presbytère), 1850 하우스(1850 House) 및 재즈 박물관(Jazz Museum) 등 꼭 들러야 할 박물관도 있습니다. 미국에서 지금도 운영하는 스트리트카 중 가장 오래된 세인트 찰스 스트리트카(St. Charles Streetcar)에 탑승해 보고, 역사적인 장소, 위엄 있는 대저택, 그리고 오크 나무가 줄지어 서 있는 곳에서 사진을 찍어 보세요. 아무리 온갖 신념을 지닌 음식 마니아 또는 미식가라고 해도 크레센트 시티(Crescent City)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들을 거부하기는 힘들 겁니다. 든든한 검보, 자극적인 잠발라야, 해산물이 가득한 포보이, 큼직한 무파레타 샌드위치, 달콤한 프랄린 및 따뜻한 베녜는 기본적인 현지 음식 중에서도 일부일 뿐입니다. 해가 지면 라이브 음악과 수제 칵테일이 파티를 즐기는 사람들을 거리로 유혹합니다. 동쪽으로 달려 모빌에 갈 체력을 비축해 두는 것을 잊지 마세요. 폰차트레인호(Lake Pontchartrain) 위에 뻗은 코즈웨이(Causeway) 위를 달리는 길을 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시간은 몇 분 더 걸리지만 물 위에 놓인 다리 중 세계에서 가장 긴 이 다리를 드라이브하는 즐거움을 놓친다면 후회하실지도 모릅니다.

추가 정보
232 km
자동차로 2시간
02
앨라배마주 모빌에서 열리는 마디 그라 퍼레이드에 참가한 사람들
더 보기
Jamie Martin/ATD

앨라배마주 모빌: 해안 분위기와 더불어 느껴보는 남부의 매력

미국에서 마디 그라(Mardi Gras)가 1703년에 처음 시작된 곳이 뉴올리언스가 아니라 모빌이라는 사실을 알면 의외라고 생각하실 것입니다. 모빌의 연례 행사는 재의 수요일 전에 2주 반 동안 진행되기 때문에 이때가 뉴올리언스와 모빌에서 파티를 열기에 가장 적절한 시기라는 건 누구도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이전에 모빌에 정착한 프랑스인, 영국인, 스페인인이 미친 문화적 영향을 7대 미국 국립사적 지구(National Register Historic Districts)에서 전반적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가구가 꼼꼼하게 배치된 1860년의 리처드 DAR 하우스 뮤지엄(Richards DAR House Museum), 약 1833년의 히스토릭 오클리 하우스(Historic Oakleigh House) 또는 오싹하게 아름다운 마그놀리아 세메터리(Magnolia Cemetery)도 둘러보세요. 모빌의 음식 풍경은 배고픈 여행자들에게 절대 실망을 안겨 주지 않습니다. 남부 고유 음식이든, 갓 건진 신선한 걸프 해산물이든, 부드러운 바베큐이든 모든 음식을 즐겁게 즐길 수 있으실 것입니다. 윈첼스 오이스터 하우스(Wintzell’s Oyster House)에서 캐주얼한 분위기를 즐기거나 규모를 한층 업그레이드하여 모빌의 풍경이 일품인 도핀스(Dauphin’s)에서 스테이크와 해산물을 맛보세요. 도핀 스트리트(Dauphin Street)는 영업 시간이 끝난 후 한잔하면서 춤추기에 딱 좋습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 미국의 아마존인 모빌-텐소 삼각주(Mobile-Tensaw Delta)로 여행을 떠나세요.

13 km
자동차로 0.5시간
03
앨라배마주 모빌-텐소 삼각주에서 카약 패들링하기
더 보기
Chris Granger

앨라배마주 모빌-텐소 삼각주: 야생 세계로

모두에게 꽤 놀라운 사실이지만 세상에서 동떨어진 기분을 느끼려고 도시 부근을 떠날 필요는 없습니다. 모빌-텐소 삼각주는 북아메리카에서 가장 다양한 생물이 살고 있는 지역으로서 놀라울 정도로 다양한 종의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300종이 넘는 새가 서식하고 있어 조류 연구가들에게는 천국입니다. 카약과 카누를 타는 사람들은 300km가 넘는 바트럼 카누 트레일(Bartram Canoe Trail)을 패들링하고 낚시광들은 여기에서 농어, 송어 및 메기를 낚을 수 있습니다. 판툰 보트 렌트, 그리고 그 위에서 진행되는 가이드 카약 투어 및 에코 투어는 모두 5 리버 델타 리소스 센터(5 Rivers Delta Resource Center)의 현지 판매점을 통해 제공됩니다. 이 삼각주는 남쪽으로 단 30분 거리인 페어호프로 가기 전에 한나절 정도 둘러보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42 km
자동차로 0.5시간
04
앨라배마주 페어호프의 매력적인 거리에 있는 시계와 꽃 장식
더 보기

앨라배마주 페어호프: 그림처럼 아름다운 곳

어떤 이들은 페어호프를 ‘졸리다’라고 표현할지도 모릅니다. 그게 사실일 수도 있지만 아주 좋은 의미일 수도 있습니다. 서던 리빙(Southern Living)은 2016년 이곳을 남부의 작지만 가장 좋은 마을이라고 칭했습니다. 이곳의 평화로운 해안을 보면 분명 매료되실 것입니다. 앨라배마주에서 가장 큰 남북전쟁이 발발했던 곳인 히스토릭 블레클리 주립공원(Historical Blakely State Park)에는 하이킹, 사이클링 및 승마 코스가 있습니다. 매력적인 상점과 부티크, 갤러리, 카페, 골동품 가게가 즐비하게 서 있는 페어호프 애버뉴(Fairhope Avenue)를 따라 걸어보세요. 독특한 기념품을 사고 잠시 멈춰 간단히 요기하기도 매우 좋은 장소입니다. 페어호프 애버뉴를 따라 물가로 향하면 부두에서 아름다운 석양을 볼 수 있습니다. 포인트 클리어(Point Clear) 근교 도시에 있는 AAA 다이아몬드 4등급 그랜드 호텔 골프 리조트 & 스파(AAA Four Diamond-rated Grand Hotel Golf Resort & Spa), 오토그래프 컬렉션(Autograph Collection)에 하룻밤 묶으면서 돈을 물쓰듯 써 보세요. 고급스러운 스파, 2개의 골프 코스, 고급 만찬, 그리고 항만의 전경을 즐기면 트래블 + 레저(Travel + Leisure)에서 선정한 2015 앨라배마주 최고 리조트라는 명성을 틀림없이 느낄 수 있습니다. 긴장이 좀 풀렸고, 떠날 준비가 됐나요? 좋습니다. 폴리로 향할 시간입니다.

추가 정보
34 km
자동차로 0.5시간
05
앨라배마주 폴리에 있는 OWA 테마파크의 트로픽 폴스 실내 워터파크
더 보기

앨라배마주 폴리: 아울렛 쇼핑 및 스릴감 있는 놀이기구의 하강 구간

모빌만(Mobile Bay)에서 차로 조금만 달리면 만날 수 있는 폴리의 작은 마을에서는 기발한 모형 기차 전시, 예전에 기차 차고였던 박물관, 그레이엄 크릭 자연보호지역(Graham Creek Nature Preserve)에서의 조용한 야외 활동과 같이 아날로그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기도 하지만 폴리는 특히 할인 행사를 즐기는 쇼핑객들의 천국입니다. 탠저 아웃렛(Tanger Outlets)에서 나이키(Nike), 마이클 코어스(Michael Kors), 케이트 스페이드(Kate Spade), 언더 아머(Under Armour), 코치(Coach) 등의 유명한 브랜드의 파격 할인 상품을 만나보세요. 혹시 중고품 할인 상점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폴리의 바겐 헌터스 스리프트 트레일(Bargain Hunter’s Thrift Trail)을 따라 늘어선 지역 고유 상점들에 들러보세요. 속도를 좀 즐기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어린이용 놀이시설부터 트위스트, 턴, 루프, 인버전 구간이 있는 롤러코스터인 롤링 썬더(Rollin' Thunder)와 같이 스릴감 넘치는 놀이기구까지 다양한 시설이 있는 OWA 놀이공원(OWA Amusement Park)에 들러보세요. 여기서 저녁에 출발하면 쉽게 걸프 쇼스까지 가서 앨라배마 해안 투어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19 km
자동차로 0.5시간
06
앨라배마주 걸프 쇼스의 백사장 위에 놓인 의자에서 휴식 취하기
더 보기
Chris Granger

앨라배마주 걸프 쇼스/오렌지 비치

앨라배마주의 해변은 미국에서 최고에 속합니다. 20분만 더 가면 설탕처럼 하얀 백사장과 멕시코 걸프의 포근하고 따뜻한 물이 여러분을 맞아 줍니다. 걸프 쇼스와 오렌지 비치(Orange Beach) 근처에는 1년 내내 태양과 재미가 가득한 유명한 트윈 리조트가 있습니다. 걸프 주립공원(Gulf State Park)에서 낚시, 하이킹, 사이클링, 카야킹 또는 수영을 즐겨보세요. 여기에서 캠핑을 하거나 공원 호수 주변의 캐빈을 렌트하여 숙박하거나 걸프 주립공원에 있는 더 롯지(The Lodge)의 해변에서 밤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행아웃 뮤직 페스티벌(Hangout Music Festival)이 열리는 5월에 방문하면 해변에서 주말 동안 라이브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해변 앞에 위치한 레스토랑에서 방금 잡은 해산물과 열대 음료를 음미하며 현지인이나 다른 여행자들과 어울려 보세요.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식사를 하며 라이브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룰루스(LuLu’s), 줄타기 코스 및 현장에 있는 아케이드를 놓치지 마세요. 해가 지고 나서는 핑크 포니 펍(Pink Pony Pub)에서 한잔하며 밤문화를 즐기러 가세요. 피부를 태우고 충분히 쉬었다면 뉴올리언스 국제공항의 항공편으로 집으로 돌아갈 준비가 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