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샤이엔 식물원 아트리움 투어
    더 보기

    샤이엔: 문화 수도의 도심 탈출구

  • 와이오밍주 래러리 요새 국립유적지의 대포 발사 재현
    더 보기

    래러미: 아메리카 원주민과 개척민 문화가 통합되는 곳

  • 와이오밍주 캐스퍼 국립 역사 트레일 자료관의 전시품 소개
    더 보기

    캐스퍼: 플라이 낚시, 역사적 트레일, 웅장한 자연

  • 와이오밍주 서모폴리스 와이오밍 공룡 센터의 인상적인 전시물
    더 보기

    서모폴리스: 공룡부터 온천까지

  • 와이오밍주 옐로스톤 국립공원에서 분출하는 올드 페이스풀 간헐천
    더 보기

    코디와 옐로스톤 국립공원 동쪽 관문에서 찾을 수 있는 카우보이 문화와 자연의 경이

  • 와이오밍주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의 수로에 반사된 웅장한 산
    더 보기

    보너스 코스: 모란과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

  • 와이오밍주 뒤보아 외곽 풍경
    더 보기

    뒤보아: 큰뿔야생양과 배들랜즈

와이오밍주 프리몬트 캐니언에서 바라본 노스플랫강 전경
더 보기

와이오밍주 공원 여행

글쓴이 Zaida Rios

  • 경로 거리:
    1,320 km
  • 예상 소요 시간:
    1 ~ 2주간

와이오밍주를 여행하며 국립공원 두 곳과 다양한 경치를 감상하세요.

와이오밍주를 여행하면서 옐로스톤(Yellowstone)과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Grand Teton National Park)을 방문하고 무엇이 와이오밍주를 특별하게 만드는지 알아보세요. 역사가 숨쉬고 경치가 아름다운 도로를 따라 여행하며 빅혼 유역(Bighorn Basin)에서 공룡 화석을 보고, 작은 마을을 방문하고, 천연 온천에 몸을 담그고, 뒤보아 배들랜즈의 길들여지지 않은 아름다움을 발견해보세요.

01
샤이엔 식물원 아트리움 투어
더 보기

샤이엔: 문화 수도의 도심 탈출구

덴버 국제 공항(DEN)에 도착한 후 렌터카로 1시간 30분을 달려 와이오밍주 샤이엔으로 오세요. 샤이엔에 도착하면 샤이엔 스트리트 레일웨이 트롤리(Cheyenne Street Railway Trolley)를 타고 주 의사당, 역사적인 건축, 멋진 박물관을 간편하게 돌아보세요. 다양한 푸드 트럭, 이벤트, 샤이엔 철도역 박물관(Cheyenne Depot Museum)이 있는 국립 유적지 샤이엔 철도역 광장(Cheyenne Depot Plaza)에서 내려보세요.

샤이엔 식물원(Cheyenne Botanic Gardens)에서 꽃이 만개한 샤이엔의 아름다움을 만끽하세요. 장미와 허브가 가득한 식물원 이외에도 다양한 매력이 많이 있습니다. 그랜드 컨서버토리(Grand Conservatory)는 대표적인 명소입니다. 대형 잠망경을 통해 바라보는 샤이엔의 전경을 꼭 보세요.

서부 시대를 좋아한다면 매년 7월 열리는 샤이엔 프론티어 데이즈(Cheyenne Frontier Days)를 마음에 들어 하실 겁니다. 세계 최대 야외 로데오 이벤트로서 여행 계획에 추가하면 좋습니다. 로데오와 더불어 서부 문화를 기념하는 행사이기도 합니다. 록과 컨트리 뮤직 스타들이 참가하는 야간 콘서트를 포함하는 축제, 생기 넘치는 대형 퍼레이드, 마차 요리 대회, 현지 문화를 기념하는 인디언 빌리지(Indian Village)와 프론티어 타운(Frontier Town) 같은 지역을 관광해보세요.

다음 목적지로 가는 길에 래러미에 있는 와이오밍주 교도소 유적지(Wyoming Territorial Prison State Historic Site)를 방문하여 현지 역사를 알아보세요. 서부 시대 교도소였던 이곳에는 악명 높은 부치 캐시디(Butch Cassidy)가 수감됐었습니다.

270 km
자동차로 2.67시간
02
와이오밍주 래러리 요새 국립유적지의 대포 발사 재현
더 보기

래러미: 아메리카 원주민과 개척민 문화가 통합되는 곳

샤이엔 북쪽 토링턴(Torrington)과 위틀랜드(Wheatland) 사이에는 서부 시대 역사 유적이 많이 있습니다. 1830년대 모피 교역지로 건설된 래러미 요새 국립유적지(Fort Laramie National Historic Site)는 후에 군사 기지로 전환되어 오리건 트레일(Oregon Trail) 여행자의 중심지가 됐습니다. 이 문화 교차지는 영토를 침범하는 서부 개척민에 대한 북미 원주민들의 저항도 목격했습니다. 두 시간 정도 시간을 내어 복원된 19세기 건물 12채는 물론 기타 유적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오디오 투어와 해설 프로그램도 사용할 수 있으며 여름에는 직원들이 서부 시대 복장을 하고 과거로 시간을 되돌려 놓습니다. 플랫강(Platte River)과 래러미강(Laramie River)이 합류하는 곳으로 하이킹을 떠나 새를 관찰하는 것도 좋습니다.

위틀랜드 주변에서 잠시 시간을 내어 자연에서 휴식하며 골프, 낚시, 보트 타기를 즐겨보세요. 글렌도 주립공원(Glendo State Park)에 들러보세요. 이곳은 와이오밍주에서 가장 역사적인 주립공원으로, 북미 원주민 아라파호(Arapaho), 샤이엔(Cheyenne), 올라가(Oglala), 브룰 수(Brule Sioux)족의 문화 유물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노스플랫강(North Platte River)을 따라 자리한 이곳은 수상 스포츠, 산악 자전거 또는 캐스퍼(Casper)까지 하이킹에 어울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176 km
자동차로 1.83시간
03
와이오밍주 캐스퍼 국립 역사 트레일 자료관의 전시품 소개
더 보기

캐스퍼: 플라이 낚시, 역사적 트레일, 웅장한 자연

와이오밍주에서 두 번째 큰 도시 캐스퍼는 서부 체험과 자연에서 모험이 가득한 전형적인 와이오밍주 산악 마을입니다. 국립 역사 트레일 자료관(National Historic Trails Interpretive Center)에서 노스플랫강 건너기를 재현하는 코네스토가 웨건 라이드(Conestoga Wagon Ride)에 참가하거나 조랑말 속달 우편(Pony Express)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하며 서부 시대 개척민의 삶을 체험해보세요. 이곳은 또한 캐스퍼 공식 방문자 센터로 활용되어 인디펜던스 록 주립유적지(Independence Rock State Historic Site) 같은 기타 유적지에 대해서 배울 수 있습니다. 서부로 가는 길에 오리건 트레일 개척민들은 7월 4일까지 이곳 대형 화강암 바위까지 도착하려 했습니다.

야외 활동을 좋아한다면 캐스퍼산(Casper Mountain)으로 하이킹을 떠나거나 프리몬트 캐니언(Fremont Canyon)에서 노스플랫강이 조각한 웅장한 화강암 계곡을 탐험하세요. 보행자용 다리를 통해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또한 멋진 사진을 찍기에 완벽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하이킹, 낚시(특히 와이오밍주의 유명한 무지개 송어를 낚는 플라이 낚시), 등산도 유명합니다.

추가 정보
210 km
자동차로 2시간
04
와이오밍주 서모폴리스 와이오밍 공룡 센터의 인상적인 전시물
더 보기

서모폴리스: 공룡부터 온천까지

북서쪽 옐로스톤(Yellowstone)으로 가는 길에 친절한 서모폴리스(Thermopolis)에 들러 독특한 자연사를 감상해보세요. 고고학자나 고생물학자를 꿈꿨거나, ‘쥬라기 공원(Jurassic Park)’을 좋아한다면 와이오밍 공룡 센터(Wyoming Dinosaur Center)가 마음에 들 것입니다. 실제 화석과 화석 석고 모형을 보며 호기심에 불을 당겨보세요. ‘디그 포 어 데이(Dig for a Day)’ 프로그램을 미리 예약해보고, 실제 발굴 현장을 둘러보며 아마추어 공룡 발굴가가 되어 보세요. 공룡 전시실(Hall of Dinosaurs)을 둘러보고 짐보(Jimbo)라는 이름이 붙여진 수퍼사우루스는 물론 기타 30개의 공룡 뼈를 만나보세요.

서모폴리스에서 핫 스프링스 주립공원(Hot Springs State Park)에 들려 천연 미네랄 온천욕을 즐기며 휴식을 즐겨보세요. 핫 스프링스 배스하우스(Hot Springs Bathhouse)에 20분 동안 몸을 담그고 샘, 들소 무리, 빅혼강(Big Horn River)을 내려다보는 흔들 다리도 찾아보세요.

미티츠(Meeteetse)에서 여행에 달콤함을 더하세요. 대도시에서 만든 초콜릿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미티츠 초콜릿 제조사에서 직접 만든 명품 초콜릿입니다. 수제 트뤼플에 사르사, 허클베리, 버번, 쿠어스 맥주 같은 독특한 현지 원료들이 사용됐습니다. 전통을 중요하게 여기는 분들도 실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카라멜 크림 트뤼플을 곁들인 땅콩 버터, 밀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도 훌륭한 맛을 선사합니다. 여기서 에너지를 보충하고 코디(Cody)와 옐로스톤(Yellowstone) 카운티로 향하세요.

135 km
자동차로 1.83시간
05
와이오밍주 옐로스톤 국립공원에서 분출하는 올드 페이스풀 간헐천
더 보기

코디와 옐로스톤 국립공원 동쪽 관문에서 찾을 수 있는 카우보이 문화와 자연의 경이

코디옐로스톤 국립공원(Yellowstone National Park)의 동쪽 관문으로서 쇼맨 버펄로 빌(Buffalo Bill)이 세웠습니다. 리조트 타운의 편안함과 서부 시대의 소박한 분위기가 매력적으로 어우러진 곳입니다. 코디는 로데오 세계 수도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다섯 개의 박물관이 하나로 결합된 버팔로 빌 센터 오브 더 웨스트(Buffalo Bill Center of the West)에 먼저 방문해보세요. 아메리카 원주민 플레인스족의 가장 뛰어난 공예품을 소장하고 있는 플레인스 박물관(Plains Museum)을 놓치지 마세요.

코디에서 버팔로 빌 코디 시닉 바이웨이(Buffalo Bill Cody Scenic Byway)를 타고 쇼쇼니강(Shoshone River)과 와피티 밸리(Wapiti Valley)의 절경을 감상하며 미국에서 가장 환상적인 명소 중 하나인 옐로스톤 국립공원의 동쪽 관문으로 향해 보세요. 가장 유명한 명소 중 하나인 올드 페이스풀(Old Faithful) 간헐천은 약 90분마다 14,000 ~ 31,800리터의 뜨거운 물을 56m까지 분출합니다. 한마디로 놀라운 장관입니다. 또 다른 명소에는 그랜드 프리즈매틱 온천(Grand Prismatic Spring)이 있습니다. 이곳은 옐로스톤 국립공원의 최대 온천이기도 하지만 이곳의 진정한 매력은 화려한 무지개 색깔로 둘러싸인 푸른 물입니다.

물론 폭포도 있습니다. 옐로스톤강(Yellowstone River)이 깎아낸 황금빛 절벽과 바위들이 인상적인 그랜드 캐니언(Grand Canyon)의 폭포가 가장 유명합니다. 모두 합쳐 300여 개의 작은 폭포를 이루는 어퍼 및 로우어 옐로스톤 폭포(Upper & Lower Yellowstone Falls)를 놓치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라마 밸리(Lamar Valley)는 꼭 가봐야 합니다. 여기저기 흩어진 독특한 야생동물과 계곡의 풍성한 아름다움이 사진 특수 효과처럼 멋진 풍경을 자아냅니다.

코디나 공원의 산장을 중심으로 여행을 시작하세요. 모란(Moran)으로 떠나기 전에 주변을 모두 돌아보려면 며칠이 필요할 것입니다.

151 km
자동차로 3.65시간
06
와이오밍주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의 수로에 반사된 웅장한 산
더 보기

보너스 코스: 모란과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

이 루트를 약간 벗어나면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Grand Teton National Park)의 장관이 펼쳐집니다. 모란은 국립공원으로 향하는 작은 마을이지만 여행을 가득 채울 경치나 즐길 거리는 물론 사진 촬영하기에 좋은 명소가 끊이지 않습니다.

제니호수(Jenny Lake)는 이상적인 출발지입니다. 남부와 북부로 나뉘는 아름다운 제니호수 남부에는 방문자 센터, 캠핑장, 부두, 공원 관리소가 있습니다. 북부에는 약간 투박하지만 여전히 아름다운 보트, 캠핑 또는 피크닉 장소가 있습니다. 물론 자연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트레일도 있습니다. 31.7km 페인트브러시 캐니언(Paintbrush Canyon)-캐스케이드 캐니언(Cascade Canyon) 루프를 따라 걸으며 멋진 호수, 아름다운 야생화, 끝없는 풍경을 감상해보세요. 아니면 쉽지만 여전히 아름다운 풍경을 간직한 태거트 레이크 트레일(Taggart Lake Trail)로 하이킹을 떠나세요. 가족과 어린이들에게 어울리는 코스이며 태거트호수(Taggart Lake)에서 수영하거나 발을 담가도 좋습니다.

공원 내 제니 레이크 로지(Jenny Lake Lodge), 잭슨 레이크 로지(Jackson Lake Lodge) 또는 시그널 마운틴 로지(Signal Mountain Lodge)에서 머물며 더 자세히 관광하거나 근처 목장이나 가족 리조트에 예약해보세요. 일생일대의 놀라운 모험이 거의 끝나갑니다.

90 km
자동차로 1시간
07
와이오밍주 뒤보아 외곽 풍경
더 보기

뒤보아: 큰뿔야생양과 배들랜즈

윈드 리버 밸리(Wind River Valley) 가운데에 있는 뒤보아(Dubois)는 오싹할 정도로 외딴 곳으로 느껴지지만 옐로스톤 국립공원과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에서 불과 한 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이곳 주변을 잠시 걷기만 해도 서부의 매력과 역사적인 건물에 빠지게 됩니다. 겨울에 이곳을 찾으면 주변에서 스노모빌, 노르딕 스키, 스노슈를 즐길 수 있으며 여름에는 야생동물을 관찰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이곳에서 소중히 여기는 큰뿔야생양은 환상적인 박물관에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입구에서 커다란 양 동상이 맞이하는 국립 큰뿔야생양 자료관(National Bighorn Sheep Interpretive Center)에서 큰뿔야생양의 생태, 서식지, 지역에 끼친 영향을 배울 수 있습니다. 박물관을 나와 위스키 마운틴 서식지(Whiskey Mountain Habitat Area)로 가면 자연 서식지에서 큰뿔야생양을 볼 수 있습니다.

집으로 돌아가기 전에 마지막으로 뒤보아 배들랜즈(Dubois Badlands)에 들려 조용히 시간을 보내세요. 붉은 암층, 우아한 트레일, 윈드강(Wind River)의 상쾌한 공기와 탁트인 풍경이 스트레스를 모두 날려버리고 활력을 줄 것입니다. 하이킹을 하거나 승마를 하든지 때묻지 않은 이곳의 자연미를 놓치지 마세요. 마을에서 멀지 않은 브룩스 레이크 로지(Brooks Lake Lodge)의 쇼쇼니 숲(Shoshone Forest) 가운데에 고급 숙박 시설이 있습니다. 하루나 이틀 밤을 보내면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마음껏 호사를 누려보세요. 리버턴 지역 공항(Riverton Regional Airport, RIW)과 잭슨 홀 공항(Jackson Hole Airport, JAC)에서 덴버와 솔트레이크시티의 국제 공항으로 가는 연결 항공편을 탈 수 있습니다.

와이오밍주 관광청 공식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