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시작점: 역사를 간직한 몽고메리의 지붕 덮인 다리
    더 보기

    시작점: 역사를 간직한 몽고메리의 지붕 덮인 다리

  • 그린 산 국유림의 아웃도어 모험
    더 보기

    그린 산 국유림의 아웃도어 모험

  • 미국령 미국 대통령 역사 알아보기
    더 보기

    미국령 미국 대통령 역사 알아보기

  • 우드스탁에서 현지인처럼 먹거리 즐겨보기
    더 보기

    우드스탁에서 현지인처럼 먹거리 즐겨보기

  • 로드 트립의 종점: 몬트필리어
    더 보기

    로드 트립의 종점: 몬트필리어

다리, 역사, 그리고 치즈: 버몬트 주 문화유산을 탐방하는 로드 트립
더 보기

다리, 역사, 그리고 치즈: 버몬트 주 문화유산을 탐방하는 로드 트립

글쓴이 Cristin Nelson

  • 경로 거리:
    427 km
  • 예상 소요 시간:
    3일간

아름다운 자연과 현지 문화가 만나다.

버몬트 주에는 작은 길을 따라 신나는 모험이 수없이 이어집니다. 봄과 여름에는 완만한 산비탈에서 하이킹을, 완연한 가을에는 단풍 구경을, 겨울에는 눈이 가득 쌓인 산에서 스키를 즐겨보세요. 이번 로드 트립을 따라 버몬트 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고 나아가 역사와 정신이 서린 전통 속으로 깊이 들어가 보세요. 하이킹 부츠를 챙기고 차 안에는 버몬트 주에서 만든 기념품을 넣을 공간을 마련해두세요.

01
시작점: 역사를 간직한 몽고메리의 지붕 덮인 다리
더 보기

시작점: 역사를 간직한 몽고메리의 지붕 덮인 다리

버몬트 주에는 미국 어느 주보다 km²당 지붕 덮인 다리가 많아 100개도 넘으며 뉴잉글랜드 지역 특유의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합니다. 종종 '버몬트 주의 지붕 덮인 다리 의 수도'라고 불리는 몽고메리에는 1800년대 중후반 건설된 콤스톡(Comstock), 풀러/블랙 폴스(Fuller/Black Falls), 롱리(Longley), 홉킨스(Hopkins), 크리머리/웨스트 힐(Creamery/West Hill) 및 허친스(Hutchins)까지, 여섯 개의 다리가 여전히 건재합니다. 낭만적이고 고전적인 아름다움을 간직한 지붕 덮인 다리는 '키스 다리'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지붕으로 덮여져 외부에서 잘 보이지 않아 키스하기에 완벽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때문입니다.

덮인 지붕은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해주기도 합니다. 강한 햇살을 막아주고 말들이 다리 아래로 흐르는 물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강과 개울을 건널 수 있도록 해줍니다. 여섯 개의 다리는 격자형 뼈대로 설계되어 마차, 왜건의 무게는 물론, 버몬트 주 북부의 폭설도 견딥니다.

252 km
자동차로 3시간
02
그린 산 국유림의 아웃도어 모험
더 보기

그린 산 국유림의 아웃도어 모험

89번 주간 고속도로를 타고 남쪽으로 달려 아름다운 언덕과 호수 등 눈부신 풍경이 펼쳐지는 파라다이스, 그린 산 국유림(Green Mountain National Forest)으로 가보세요. 약 1,450km를 아우르는 트레일과 일반인에게 개방된 여덟 개의 자연 지대에서 사시사철 하이킹과 액티비티를 즐겨 보세요. 사이클, 캠핑, 보트 타기, 수영, 승마, 경관 도로 드라이브, 허가된 구역에서의 사냥과 낚시, 크로스컨트리 스키, 스노모빌, 스노슈 등 할 거리가 풍성합니다.

그린 산 국유림은 버몬트 주 경계에서 월링퍼드(Wallingford) 마을까지 아우르며, 버몬트 주 중부의 노스 존(North Zone)과 버몬트 주 남서부의 사우스 존(South Zone)으로 크게 양분됩니다. 많은 사랑을 받는 하이킹 장소는 그라우트 폰드 휴양지(Grout Pond Recreation Area)로, 16km가 넘는 하이킹 트레일이 펼쳐져 있으니 길이와 난이도에 따라 다양한 코스를 선택해보세요. 마치 타오르는 듯한 빨간색, 주황색 및 노란색으로 화려하게 단풍이 드는 가을이 오면 뉴잉글랜드 사람들은 일명 '단풍놀이'를 즐기며 시간을 보내고 사람들과 함께 빅 브랜치 오버룩(Big Branch Overlook) 등 단풍 명소를 찾아가 환상적인 단풍의 절경을 감상합니다.

64 km
자동차로 1시간
03
미국령 미국 대통령 역사 알아보기
더 보기

미국령 미국 대통령 역사 알아보기

103번 국도(Route 103)를 타고 남쪽으로 달리다 100번 국도(Route 100)로 진입해 북쪽으로 차를 몰아 미국 30대 대통령인 캘빈 쿨리지(Calvin Coolidge) 대통령이 태어나 어린 시절을 보낸 후 여생을 마무리한 플리머스 노치로 이동해보세요. 작은 마을 안에서 역사가 서린 교회, 단칸방 학교, 사탕을 파는 잡화점 및 추억이 떠오르는 인형을 구경해본 후 쿨리지 대통령이 1923년 취임 선서를 하던 그 시절을 완벽하게 재현한 주택을 돌아보세요. 이 작은 마을은 450km 길이를 자랑하는 버몬트 치즈 트레일(Vermont Cheese Trail)의 한 구간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1890년 플리머스 아르티장 치즈(Plymouth Artisan Cheese)가 설립된 곳으로, 설립자는 쿨리지 대통령의 아버지입니다. 이 회사는 생유를 사용해 전통 방식으로 치즈를 만들었는데 이 지역에서 자란 소의 생유만 사용했습니다.

훌륭한 치즈 외에도 버몬트 주 사람들은 훌륭한 맥주도 즐기며, 곳곳에 독특한 맥주를 선보이는 소규모 양조장이 많으니 한번 드셔 보세요. 대부분 양조장이 투어와 시음을 제공합니다. 플리머스 노치에서 차로 갈 수 있는 거리에는 인기 많은 롱 트레일 브루잉 컴퍼니(Long Trail Brewing Company, 차로 약 10분 거리), 아우터 리밋 브루잉(Outer Limits Brewing, 차로 25분 거리), 하푼 브루어리(차로 45분 거리)가 있습니다.

24 km
자동차로 0.5시간
04
우드스탁에서 현지인처럼 먹거리 즐겨보기
더 보기

우드스탁에서 현지인처럼 먹거리 즐겨보기

북쪽 방면으로 100-A번 국도(Route 100-A)를 타고 동쪽을 향해 달리다 4번 연방 고속도로로 갈아타 서쪽으로 좀 더 가면 우드스탁(Woodstock)에 도착합니다. 빌링스 농장 및 박물관(Billings Farm & Museum)에서 버몬트주의 견실한 농업 현장을 살펴보고 저지(Jersey) 품종 낙농장으로 걸음을 옮겨 오래된 헛간에 소장된 체험형 전시물을 경험해보세요. 1890년대 농가의 주택을 복원에 만든 유제품 바를 찾아가 버몬트 산 윌콕(Wilcox) 아이스크림을 드셔 보세요. (아이스크림을 더 원하신다면 워터베리에 있는 벤 앤 제리스 팩토리(Ben & Jerry's Factory)로 가보세요.)

우드스탁 인(Woodstock Inn)의 켈리 웨이 가든(Kelly Way Gardens)에서 다양하며 고유한 재래 채소를 전문으로 하고 만찬식 좌석을 선보이는 산지 직송 재료로 준비된 디너를 즐겨보세요. 클라우드랜드 팜(Cloudland Farm)은 현지에서 생산하고 현지에서 난 재료를 선보이는 주간 농장 디너를 통해 변화무쌍한 메뉴를 선사합니다. 조금 더 차분한 옵션을 원하신다면 워디 키친(Worthy Kitchen)에서 수제 맥주와 산지 직송 가정식을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87 km
자동차로 1시간
05
로드 트립의 종점: 몬트필리어
더 보기

로드 트립의 종점: 몬트필리어

89번 주간고속도로를 타고 북쪽으로 달려 미국에서 가장 작은 주도 몬트필리어로 향해 두 개의 강이 만나는 곳에서 언덕에 둘러싸여 있는 도시를 만나보세요. 몬트필리어 중심에는 메인 스트리트(Main Street)와 스테이트 스트리트(State Street)가 있으며 길을 따라 늘어선 가게에는 책, 오래된 음악, 골동품, 옷 및 다양한 장식품이 즐비합니다. 몇 블록만 더 이동해 1850년 완공된 후 훌륭하게 보존된 아름다운 버몬트 주 의사당(Vermont State House)의 황금빛 돔 위로 햇빛이 반사되는 모습을 구경해보세요. 인근에는 트레일과 돌탑 전망대 등 아름다운 풍경이 이어지는 숲속 공간인 허버드 공원(Hubbard Park)이 있으며, 이곳에서 시내 중심까지는 금세 걸어갈 수 있습니다.

몬트필리어는 태국 요리, 멕시코 요리, 크레페부터 현지에서 로스팅한 커피까지 멋진 지역 음식 문화를 갖추고 있습니다. 어른을 위한 음료를 더 원하신다면, 몬트필리어 바로 외곽에 자리한 프레시 트랙스 팜 빈야드 앤 와이너리(Fresh Tracks Farm Vineyard)에서 레드, 화이트 또는 디저트 와인을 드셔 보세요. 문화활동도 풍성해 이벤트가 자주 열리는데, 날이 따뜻한 기간에는 주 의사당 잔디밭에서 콘서트가 열리며 국제적인 그린 산 영화제(Green Mountain Film Festival)도 개최됩니다. 박물관과 미술관은 미국 역사와 문화를 바라보는 창을 제공하며, 매주 열리는 캐피탈 시티 파머스 마켓(Capital City Farmers' Market)은 기념품 쇼핑을 하기에 완벽합니다.

이번 로드 트립이 버몬트 주에서 꼭 가봐야 할 명소를 두루 돌아보기는 하지만, 푸른 산의 주(Green Mountain State)에는 아직 발견해야 할 곳이 더 많습니다. 자, 여행을 출발하기 전에 이번 일정에 추가할 곳이 더 있는지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