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지애나주
훌륭한 음악, 음식, 자연환경과 독특한 매력, 루이지애나
루이지애나주 - 재즈의 발상지

루이지애나의 유명한 명물과 깜짝 놀랄 반가움
루이지애나주는 많은 이들에게 재즈의 발상지이자 속이 가득 찬 맛있는 포보이를 만날 수 있는 곳, 그리고 가장 큰 규모의 마디 그라(Mardi Gras) 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늪이 많은 미국 남부에 위치한 이곳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다양한 매력 또한 존재합니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해산물 검보와 갓 튀긴 베녜, 드라이브 스루 다이커리 칵테일 매장은 처음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새로운 별미로 다가올 것입니다. 감사하게도 루이지애나 컬리너리 트레일(Louisiana’s Culinary Trail)이 여럿 조성되어 있으니 루이지애나주를 잘 모르는 사람도 한 곳을 선택해 길을 따라가며 독특한 크리올/케이준 음식을 경험하고 음식에 깃든 역사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자이데코 음악의 흥겨운 리듬과 탄성을 자아내도록 아름다운 늪지대, 신성한 부두교 여사제의 사원(부적을 쓰러 가는 곳)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또한 케이준 및 크리올 음악가들(록, R&B, 블루스가 혼합된 스왐프 팝 창시자)이 펼치는 라이브 공연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친숙한 현지 음악으로 청중을 움직이는, 새로운 세대의 재능 있는 음악가들의 매력에도 빠져보세요. 흔치 않은 또 하나의 경험을 해보려면, 하루는 저녁 시간에 오래된 홍키통크인 블루 문 살룬 및 게스트하우스(Blue Moon Saloon and Guesthouse)로 향해 하루도 빠짐없이 선보이는 포크 뮤직을 들어보세요. 루이지애나주는 예술가들이 창의성을 펼치는 공간이자 예술적 표현이 넘쳐나는 장소로 기존의 관습에 구애받지 않는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웃사이더 아트를 중심적으로 전시한 많은 갤러리에서 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오직 루이지애나에서만
스페인의 황소달리기가 사람들이 롤러 블레이드와 뿔 달린 헬멧을 착용하고 '롤러 불스'가 되어 서로를 잡는 게임으로 변형되었습니다. 그리고 루이지애나에서만 도그 쇼 대신 개구리 쇼를 관람하며, 교도소 로데오에서는 수감자들이 카우보이로 변신하여 공연도 펼칩니다. 여기는 즐거운 파티를 어떻게 여는지 아는, 그리고 일 년 내내 파티가 시작되기를 기다리는 주, 루이지애나입니다. 연중 루이지애나 주 전체에서 가장 성대한 축제로 기름진 화요일(Fat Tuesday)을 기념하는 마디 그라는 365일 전부터 카운트다운을 시작합니다. 사순절/부활절 전에 열리는 마디 그라는 파티, 퍼레이드, 비즈, 전통의상과 커다란 케이크를 먹는 전통을 즐기는 축제로 미국인 모두가 참여하는 가장 인기 많은 축제 가운데 하나입니다.
루이지애나주 - 재즈의 발상지

여행 안내팀에 문의하기
재미있는 사실

뉴올리언스 프렌치 쿼터에 주를 이루는 건축물은 사실 대부분 스페인 양식입니다.

화이트캐슬에 위치한 노토웨이 플랜테이션(Nottoway Plantation)은 남부에서 규모가 가장 큰 남북전쟁 이전 저택으로 디즈니 영화 '공주와 개구리'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엘비스 프레슬리(Elvis Presley)의 음악적 커리어는 1954년 루이지애나주 슈리브포트 다운타운의 시립 강당에서 연속 방송한 라디오 콘서트 시리즈, 루이지애나 헤이라이드(Louisiana Hayride)를 시작으로 상승 곡선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꼭 가봐야 할 곳



버밀리언빌 리빙 역사 및 민속 공원


세인트피트 성당과 잭슨 스퀘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