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콜로라도주 콜로라도 스프링스의 미술관 탐험하기
더 보기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미국 방문하기

현재 코로나19가 대유행하고 있으며, 미국 방문객 및 거주자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여행 계획 단계에서 방문을 고려하고 있는 미국의 목적지에서 발표한 최신 현지 안전 가이드 및 의무사항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레스토랑, 어트랙션 등을 방문할 때는 사전에 전화로 문의하거나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착석 및 기타 안전 조치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이러한 방법으로 현재 발효 중인 조치를 확인하고 이에 대해 준비할 수 있습니다. Visit The USA는 미국의 주, 도시, 호텔, 항공사의 가이드라인을 안내하는 링크 목록을 준비했습니다.

여행에 관한 최신 정책을 확인하려면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웹사이트를 반드시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미국 전역을 방문할 때 준수해야 하는 일반적인 건강 가이드라인입니다.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미국의 많은 주와 도시가 각자의 규칙을 만들어 지키고 있지만, CDC는 실내에 머무를 경우 입과 코를 덮는 마스크를 항상 착용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야외에서 거리두기가 어려운 경우에도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리두기를 실천합니다. 일행이 아닌 사람들과 최소 2미터 이상의 거리를 유지하세요. 소규모 상점, 레스토랑, 어트랙션은 거리두기 규칙을 지키기 위해 입장할 수 있는 고객의 수를 제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박물관 및 실내 어트랙션은 예약제로 운영되며, 방문객들이 거리두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표지판을 걸어두고 있습니다.

손을 자주 씻습니다. 공공 보건 전문가들은 주기적으로 손을 씻고 소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손을 씻을 때는 따뜻한 물과 비누를 이용하여 20초 이상 깨끗하게 씻어야 합니다. 많은 어트랙션, 레스토랑, 상점에서 방문객이 사용할 수 있도록 손 소독제를 비치해 두었습니다. 개인용 손 소독제를 갖고 다니는 것도 좋습니다.

거리두기가 가능한 교통편을 선택합니다. 항공기, 기차, 버스에서는 거리두기를 지키기 어려우므로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합니다. 일부 항공사는 승객의 수를 제한하기 위해 착석할 수 있는 좌석의 수를 줄이고 있습니다. 차량 또는 RV를 렌트하면 거리두기 규칙을 지키기 쉽고 멋진 미국 로드 트립을 떠날 수도 있습니다.

항상 안전이 우선입니다. 많은 호텔, 리조트, 휴가철 렌탈 숙소가 비대면 체크인을 실시하고 위생 관리를 강화하는 등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렌탈 숙소와 캠핑 역시 미국을 여행하는 데 좋은 옵션입니다.

식사 시 안전 수칙을 지킵니다. 지역 사회마다 세부 규정은 다르지만, 많은 미국의 레스토랑은 방문객을 보호하기 위해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일부 레스토랑은 고객이 각자 스마트폰으로 메뉴를 확인할 수 있도록 QR 코드 스캔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식당이 붐비는 시간을 피해서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야외 식사, 픽업, 배달 등 이용할 수 있는 기타 옵션이 많습니다.

미리 계획합니다. 호텔 숙박, 렌터카, 어트랙션, 식사를 사전에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곳에서 입장할 수 있는 사람의 수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미리 확인하고 예약해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