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푸에르토리코의 산후안 거리에서 즐기는 살사 댄스
더 보기

소울을 들어보고

미국을 경험하세요

모든 음악에는 소울이 있습니다. 소울 뮤직은 이름 그 자체로 모든 것을 말합니다. 소울의 근원은 레이 찰스(Ray Charles), 아레사 프랭클린(Aretha Franklin), 제임스 브라운(James Brown)과 같은 전설적인 아티스트들과 함께 1950년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하지만 그 정신은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강하게 전해지고 있습니다. 미국 전역에서 영혼을 자극하는 음악을 발견하고 박수를 치면서 발로 박자를 맞추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겁니다.

소울 경험해보기

테네시주 멤피스 소재 스택스 미국 소울 음악 박물관 외부의 네온사인

스택스 미국 소울 음악 박물관

미국의 소울 마을(Soulsville USA)이라고 알려진 테네시주 멤피스에 보존된 소울 음악의 유산을 찾아보세요. 이 이야기는 스택스 레코즈(Stax Records)의 설립자인 짐 스튜어트(Jim Stewart)와 에스텔 액스톤(Estelle Axton) 남매가 칼라 토머스(Carla Thomas), 오티스 레딩(Otis Redding), 아이작 헤이즈(Isaac Hayes), 윌슨 피켓(Wilson Pickett)과 같은 스타들을 양성하기 시작한 1960년대 초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스택스 뮤지엄(Stax Museum)에는 헤이즈의 도금 처리된 1972 캐딜락 엘도라도(Eldorado), 댄스 플로어, 앨범 아트, 비디오 및 음악 감상 스테이션 등을 전시합니다. 멤피스를 방문한다면 멤피스 락앤소울 박물관(Memphis Rock 'n' Soul Museum), 엘비스 프레슬리(Elvis Presley)의 그레이스랜드(Graceland) 저택, 빌 스트리트(Beale Street)도 놓치지 마세요.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의 모타운 박물관 외부 전경

모타운 박물관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에 설립된 가장 유명한 소울 레코드사 중 하나인 모타운 사운드(Motown Sound)가 1960년대에 탄생했습니다. ‘히츠빌 U.S.A(Hitsville, U.S.A)’라는 표지로 장식된 베리 고디(Berry Gordy)의 이전 집을 방문해 보세요. 이곳은 수프림스(The Supremes), 잭슨 파이브(The Jackson 5) 및 템테이션스(The Temptations)와 같은 슈퍼 그룹 뮤지션들이 스튜디오 A에서 연속적으로 히트를 기록한 공간입니다. 지식이 풍부한 가이드의 박물관 안내에 따라 기억하기 쉬운 멜로디를 들어보고, 의상, 골드 레코드 및 다양한 기념품을 살펴보세요. 포드 모델 T 또한 자동차의 도시에서 발명되었습니다. 방문객들은 문화 공연장, 엔터테인먼트 지구 및 다운타운 리버워크(RiverWalk)에서 에너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앨라배마주 머슬 숄즈 사운드 스튜디오의 내부 모습

머슬 쇼울즈 사운드 스튜디오

북서부 앨라배마주의 도시들을 여행하면 1960년대와 70년대에 전성기를 보냈던 머슬 숄즈 사운드(Muscle Shoals Sound)가 어떻게 세계 곳곳의 뮤지션을 끌어 들여 히트록을 녹음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페임 스튜디오(FAME Studios)와 머슬 숄즈 사운드 스튜디오를 모두 방문하여 경쟁업체들이 업계에서 아레사 프랭클린(Aretha Franklin), 에타 제임스(Etta James), 오티스 레딩(Otis Redding), 로드 스튜어드(Rod Stewart), 롤링 스톤즈(The Rolling Stones), 레너드 스키너드(Lynyrd Skynyrd)와 같은 유명한 스타들을 어떻게 영입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근의 터스컴비아(Tuscumbia)로 이동하여 앨라배마 음악 명예의 전당(Alabama Music Hall of Fame)에서 더 많은 것을 배워보세요.

뉴욕시의 아폴로 극장 외부
조 뷔글비치

아폴로 극장

공연을 하는 사람들은 뉴욕시의 아폴로 극장(Apollo Theater) 무대에 오르는 것을 영광으로 여깁니다. 빌리 홀리데이(Billie Holiday), 새미 데이비스 주니어(Sammy Davis Jr.), 제임스 브라운(James Brown), 글래디스 나이트(Gladys Knight), 루더 밴드로스(Luther Vandross), 로린 힐(Lauryn Hill)과 같은 업계의 유명인들도 이곳에서 공연을 시작했습니다. 1934년부터 수요일마다 개최되는 아마추어 나이트(Amateur Night) 콘테스트가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관중들은 ‘be good or be gone’에 대해 의견을 내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또 다른 날에는 코미디언의 농담에 웃으며 뉴욕시의 엔터테인먼트 메카에서 멋진 식사를 즐겨보세요.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 델마 루프 인근에 있는 블루베리 힐

블루베리 힐

‘로큰롤의 아버지’로 유명한 척 베리(Chuck Berry)는 블루베리 힐(Blueberry Hill)의 더크룸(Duck Room)에서 200회 이상의 콘서트를 열었습니다. 1972년에 문을 연 이곳은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의 델마 루프(Delmar Loop)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에드 시런(Ed Sheeran), 그랜드마스터 플래시(Grandmaster Flash) 등과 같은 다양한 호스트들이 이곳에서 음악 연주를 선보였습니다. 유명한 햄버거를 맛보고 바에서 음료 및 술도 주문하면서 향수를 만끽해보세요. 근처에 있는 동안 척 베리의 동상 옆에서 사진을 찍고 세인트루이스의 명예의 거리(Walk of Plame)에서 도로 명판을 확인하며, 페전트(The Pageant)와 델마 홀(Delmar Hall) 콘서트장에서 다양한 음악을 감상해보세요.

제임스 브라운의 고향인 조지아주 오거스타의 사랑스러운 강변 풍경

제임스 브라운 가족 역사 투어

가수이자 밴드 리더인 ‘소울 음악의 대부’ 제임스 브라운(James Brown)이 남긴 유산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25인승 버스에 탑승하여 제임스 브라운 가족 재단(James Brown Family Foundation)의 안내에 따라 그의 고향인 조지아주 오거스타를 돌아보세요. 그가 다녔던 학교와 생활하던 공간들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오거스타 커먼(Augusta Common)에 있는 동상을 잠시 감상하고 오거스타 역사 박물관(Augusta Museum of History)에서 브라운의 기념품들을 둘러볼 수도 있습니다. 도시에서 좀 더 오래 머물면서 남동부 지역의 따뜻한 환대를 느껴보세요. 리버워크를 산책하거나,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 클럽(Augusta National Golf Club)에서 4월에 개최되는 마스터스 토너먼트 티켓을 받아 관람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 위로 펼쳐진 불꽃놀이

Time 레스토랑

펜실베이니아주필라델피아에서 에너지가 넘치는 활기찬 레스토랑을 방문하여 멋진 음악을 들어보세요. 위스키 바에서 도수 높은 술을 주문해보세요. 한 장소로 만족할 수 없다면 다른 곳으로도 이동해보세요. 셰퍼드 파이와 소 갈빗살 같은 앙트레를 맛보거나 데블드 에그, 햄버거와 같은 간단한 음식도 즐겨보세요. 아래층에서는 네오 소울과 재즈 음악이 라이브로 연주되며 파티 스타일 클럽인 위층에서는 금요일과 토요일마다 DJ가 음악을 선보입니다. ‘미국의 탄생지’로 불리는 이곳에 있는 동안 유적지 투어 버스를 타고 독립기념관(Independence Hall)과 자유의 종(Liberty Bell) 등을 둘러본 다음 리딩 터미널 마켓(Reading Terminal Market)을 둘러보세요.

일리노이주 시카고 밀레니엄 파크의 제이 프리츠커 파빌리온에서 즐기는 가스펠 뮤직 공연

시카고 가스펠 뮤직 페스티벌

어반 가스펠의 발생지는 일리노이주 시카고입니다. 밀레니엄 공원(Millennium Park)과 인근 시카고 문화센터(Chicago Cultural Center)에서 6월 축제가 열리는 동안 단독 공연자, 밴드, 합창단의 노래 가사에 숨어 있는 파워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이틀 동안 역사 깊은 찬송가 와 현대적인 음악들을 들으면서 감동적인 편곡과 무대 에너지에 매료되어 보세요. 콘서트장 근처에서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습니다. 매그니피션트 마일(Magnificent Mile)을 따라 쇼핑을 즐겨보고, 세계적 수준의 박물관을 돌아보며, 미시간호(Lake Michigan) 해안을 따라 산책을 즐겨보세요. 또한 딥디쉬 피자와 시카고 스타일의 핫도그와 같은 대표적인 음식을 맛볼 수도 있습니다.

석양의 해변에서 댄스 즐기기
더 보기

소울 스토리

체험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피어나는 상상 이상의 창의성

두 사람이 차에 앉아 천천히 구름으로 올라가는 모습은 베티 댄저스 컨트리 클럽에서는 친숙한 장면입니다.

체험

예술과 투지가 만나는 미국의 심장부, 미시간주 디트로이트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도시 디트로이트에서, 이 도시 출신이자 모타운 뮤지션인 오마르 아라고네스와 함께 비트를 느끼세요.

체험

현지 뮤지션이 안내하는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

소울 팝 뮤지션 레이디 라크(Lady Lark)와 함께 미니애폴리스의 명소를 찾아보세요.

체험

모타운 아티스트 오마르 애러고네스와 떠나는 미시간주 디트로이트 여행

오마르의 고향 디트로이트에서 그가 즐겨 찾는 장소를 방문해보세요.

체험

소울이 충만한 도시: 음악의 뿌리와 새로운 사운드를 찾아보는 미국 5대 여행지

활력과 기운이 넘치고 기쁨과 위안을 주는 사운드. 가스펠 음악, 재즈 및 R&B가 결합된 장르를 소울 음악이라고 부릅니다.

체험

푸에르토리코 산후한의 마법 즐기기: 칼마 카르모나에게 영감을 준 도시

산후안의 유명 가수가 왜 이 도시가 마법과 같은지 설명해 줍니다.

체험

소울 음악과 소울 푸드가 만나는 곳

소울 음악과 소울 푸드는 집처럼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체험

미국의 대표 소울 아티스트 및 이들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방법

소울 음악의 중추는 하나의 지리적 지역 또는 기간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체험

푸에르토리코 산후안의 밤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명소 5곳

산후안에는 댄스나 수제 칵테일을 좋아하든 아니면 단지 바에서 현지 분위기에 흠뻑 취해보고 싶든, 모두에게 즐길 거리가 있습니다.

체험

낮부터 밤까지, 푸에르토리코 산후안을 여행하는 짜릿한 방법

산후안을 방문 중이신가요? 절대 놓쳐서는 안 될 다섯 가지 체험을 소개합니다.

체험

소울 음반사와 오늘날까지 이어지는 유산

다른 어떤 장르보다 소울 음악 제작과 관련된 음반사, 스튜디오, 도시 및 아티스트들은 본질적으로 연관되어 있습니다.

체험

음악을 듣고 미국을 경험하세요

음악에 여정을 맡겨보세요.

영화에 대해 알아보고 음악 로드 트립을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