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펜실베이니아주의 피츠버그 국제 재즈 페스티벌에서 재즈를 연주하는 뮤지션
더 보기

재즈 음악

미국을 경험하세요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가 빚어낸 혁신적인 음악 장르, 재즈는 전 세계 음악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미국 고유의 음악입니다. 재즈는 스윙의 엇박 리듬, 비밥의 복잡성, 기발한 즉흥 멜로디를 아우릅니다. 루이 암스트롱(Louis Armstrong)이나 마일즈 데이비스(Miles Davis)와 같은 거장의 연주는 물론 소규모 클럽에서 이루어지는 무명 음악가의 연주까지, 재즈의 표현력과 감정, 그리고 삶을 향한 열정은 언제나 돋보입니다.

재즈 탐방하기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프렌치맨 스트리트에서 공연 중인 버스커들

프렌치맨 스트리트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를 찾은 여행객들은 대부분 버번 스트리트(Bourbon Street)로 몰려들지만, 진정한 재즈 매니아들은 조금 걸어서 프렌치맨 스트리트(Frenchman Street)로 음악을 들으러 갑니다. 스포티드 캣 뮤직 클럽(Spotted Cat Music Club)의 스탠딩 룸은 전통적인 재즈 쇼 또는 가끔 열리는 블루스 공연에서 좌석료를 받지 않는 유일한 장소입니다. 몇 걸음 떨어진 곳의 19세기 건물에 자리한 스너그 하버 재즈 비스트로(Snug Harbor Jazz Bistro)는 크리올 음식과 모던 재즈 공연을 제공합니다. 뉴올리언스 재즈 박물관(New Orleans Jazz Museum), 뉴올리언즈 역사 부두 박물관(New Orleans Historic Voodoo Museum), 잭스 양조장(Jax Brewery) 등, 미시시피강(Mississippi River)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박물관과 상점을 방문해보세요.

미주리주 캔자스시티 아메리칸 재즈 박물관의 역사적인 재즈의 현장을 기념하는 네온 사인

아메리칸 재즈 박물관

미주리주 캔자스시티의 아메리칸 재즈 박물관(American Jazz Museum)은 시각 예술, 체험형 전시, 영화를 통해 재즈를 이야기합니다. 동시에 블루 룸 재즈 클럽(Blue Room Jazz Club)과 젬 시어터(Gem Theater)는 오늘날 최고의 재즈 아티스트를 초대합니다. 방문하신다면 바로 옆에 위치한 흑인리그 야구박물관(Negro Leagues Baseball Museum)도 방문하여 스타들과 역사적 리그의 이야기에 대해 알아보세요. 옛날 방식의 진짜배기 캔자스시티 바베큐 팬이라면 군침이 도는 플레이트 메뉴에 화이트 브레드와 튀김 요리를 제공하는 아서 브라이언츠 바베큐(Arthur Bryant’s Barbeque)를 꼭 들러보세요.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의 마운틴 해밀튼 그랜드뷰 레스토랑

새너제이 재즈 써머 페스트

1990년을 시작으로 매년 10월에 개최되는 새너제이 재즈 써머 페스트(San Jose Jazz Summer Fest)은 10,000명 정도의 입장객이 즐길 수 있는 소박한 이벤트입니다. 이후 미국에서 가장 큰 재즈 페스티벌로 발전한 이 페스티벌은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남쪽으로 1시간이 채 안되는 거리에 위치한 새너제이에서 다양한 무대를 선보입니다. 관람객은 웨스트코스트 퓨전과 펑크부터 자유로운 즉흥곡 및 최신 재즈까지 모두 감상할 수 있으며, 원하신다면 스윙 레슨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 페스티벌은 전통 스테이크 및 이탈리아 요리로 평가가 좋은 오리지널 조(Original Joe’s)와 캐주얼한 분위기에서 현지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더 시티 피쉬(The City FIsh)가 있는, 새너제이 레스토랑 지구 주변에 모여있습니다.

텍사스주 휴스턴 시내 인근의 공원에서 자전거 타기

세잔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가장 평가가 높은 재즈 클럽인 세잔(Cezanne)에서는 말하는 것보다 음악을 듣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현지 아티스트부터 세계적인 그룹까지, 다양한 공연 일정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또한 이 안락한 클럽의 아래층에 위치한 블랙 래브라도(Black Labrador)에서는 전통적인 요리 메뉴를 제공합니다. 낮에는 인근에 있는 버팔로 솔저스 국립 박물관(Buffalo Soldiers National Museum)에서 무력 충돌에서 전투를 벌인 아프리카계 미국인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혹은 휴스턴 자연 과학 박물관(Houston Museum of Natual Science)과 자연의 나비 생태계에서 산책을 해볼 수 있는 코크렐 버터플라이 센터(Cockrell Butterfly Center)를 방문해보세요.

뉴욕시 퀸스 잭슨 하이츠의 전경

루이 암스트롱 하우스 박물관

뉴욕주 퀸즈에 위치한 전설적인 트럼펫 연주가 루이 암스트롱의 생가는 그의 아내 루실(Lucille)에 의해 시에 기증된 이후로 그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루이 암스트롱의 생가는 1988년에 뉴욕시 랜드마크로 지정되었으며 국가사적지 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오늘날 루이 암스트롱 하우스 박물관(Louis Armstrong House Museum)은 방대한 분량의 기록, 사진, 악기, 편지 및 미술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박물관을 방문한 후에는 린컨 크리올로(Rincon Criollo)에서 돼지고기 구이, 대구 프리터와 같은 전통 푸에르토리코식 요리를 음미해보세요. 또 다른 명소로는 한때 세계 박람회(World’s Fair) 건물로 사용되었으며 450개 이상의 전시품을 자랑하는 뉴욕 과학관(New York Hall of Science) 등이 있습니다.

매사추세츠주 케임브리지에 있는 하버드 야드

찰스 호텔의 레가타바

뛰어난 음악을 찾는 재즈 애호가를 위해,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 위치한 찰스 호텔(Charles Hotel)의 레가타바(Regattabar)는 즉흥 연주, 집시 재즈, 플라멩코까지 다양한 음악을 연주하는 유망주들의 음악을 제공합니다. 이 바는 인상적인 세련됨과 고유의 칵테일, 진수성찬으로 이루어진 스낵을 제공하며, 바닥에서 천장까지 이루어진 전면 유리를 통해 하버드 스퀘어(Harvard Square)를 바라볼 수도 있습니다. 공연이 끝나면 몇 블록 거리 떨어진 곳에 위치한 야시장에서 독특한 아시아풍 타파스 요리와 사케 기반 칵테일을 맛볼 수 있습니다. 많은 박물관 및 랜드마크가 하버드 야드(Harvard Yard) 및 하버드 스퀘어에서 멀지 않으니 초기 미국 역사에 대해서도 잘 알아볼 수 있습니다.

디트로이트 재즈 페스티벌 기간의 미시간주 디트로이트 하트 플라자

베이커스 키보드 라운지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에 위치한 베이커스 키보드 라운지(Baker’s Keyboard Lounge)는 재즈 클럽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은밀하고 아늑한 99석의 레트로풍 가구, 메기 요리, 볶은 돼지갈비, 피치 코블러 등의 맛있는 소울푸드, 그리고 존 콜트레인(John Coltrane), 마일스 데이비스(Miles Davis), 그리고 엘라 피츠제럴드(Ella Fitzgerald) 등 전설적인 연주가들의 공연 역사를 자랑합니다. 오늘날, 피아노 반주의 레이브업 음악에서 블루스풍 기타 재즈는 물론 세계적으로 유명한 재즈 아티스트 샌디 패튼(Sandy Patton)의 공연까지 모든 것을 다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낮에는 유명한 디트로이트 동물원(Detroit Zoo)에서 자체 미니 철도를 타고 가까운 북쪽을 여행해보세요.

방문객들을 환영하는 네바다주 리노의 유명한 네온사인

리노 재즈 페스티벌

네바다 대학교(University of Nevada)의 예술 대학(School of the Arts)에서 열리는 리노 재즈 페스티벌(Reno Jazz Festival)은, 교육을 중심으로 학생, 교육자, 최고의 재즈 연주자를 한 곳에 모아 3일간의 워크샵, 재밍, 대회 및 공연을 개최합니다. 페스티벌 참가자들은 전국에서 모여든 고등학생, 대학생 재즈 밴드의 연주는 물론, 투어 중인 재즈 아티스트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네바다주 리노 지역에서는 윌버 D. 메이 박물관(Wilbur D. May Museum)에서 그 이국적인 공예품, 수목원 및 식물원을 방문해보세요. 자연을 사랑하신다면, 타호호(Lake Tahoe)의 반짝이는 푸른 물이 1시간 미만 거리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콜로라도주 덴버의 녹턴 재즈 앤드 서퍼 클럽에서 공연 중인 재즈 밴드
더 보기

재즈 스토리

체험

올 댓 재즈: 음악, 그리고 그 이상을 선사하는 미국 도시 7선

미국 남부의 블루스 음악에서 유래한 재즈는 전 세계 멜로디에 근원을 둔 미국 태생 장르입니다.

체험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에서 기념할 일들이 기다립니다

아침을 든든히 챙겨먹은 따스한 일요일 오전, 바깥에 앉습니다.

체험

축제 가이드: 미국 재즈 음악 이벤트 입문서

미국 전역에서 열리는 재즈 페스티벌은 이 장르의 순응성과 폭넓은 매력을 잘 보여줍니다.

체험

재즈 박물관: 이 음악 명소에서 재즈를 만끽해보세요

재즈 전문가와 열성 음악 팬들은 콘서트나 클럽 밖에서도 음악을 감상합니다.

체험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에서 주말을 보내는 방법

뉴올리언스 출신 재즈 싱어 로빈 반즈(Robin Barnes)와 함께 즐기는 카페오레와 케이준 소울 푸드

체험

미국의 9대 재즈 음악 감상 명소

즉흥적 스타일의 재즈 음악은 항상 라이브 무대가 제격이고, 미국에는 재즈 공연을 볼 수 있는 곳이 무궁무진합니다.

영화에 대해 알아보고 음악 로드 트립을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