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웨스트버지니아주 밥콕 주립공원의 역사적인 방앗간을 둘러싼 가을 단풍
1 / 1
  • 주별:
    웨스트버지니아주

웨스트버지니아주에는 사계절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활동들이 있습니다.

플라이 낚시를 배워보거나 별구경을 떠나보세요. 스키를 타거나 가을의 다양한 색조를 구경하며 하이킹하는 것도 좋습니다. 연중 언제 방문해도 산과 협곡 사이에 숨어 있는 즐거운 모험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봄철 가이드 낚시 투어

3,000km 이상의 개울과 낚시할 수 있는 100개 이상의 호수가 있는 웨스트버지니아주는 낚시 솜씨를 시험해보기 딱 좋은 곳입니다. 전문 장비점에 등록하면 가이드 낚시 투어나 플라이 낚시 여행에 필요한 장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배를 전세 내거나 빌려서 온 가족을 위한 여행으로 만들어보세요. 포토맥강(Potomac River)의 남쪽 지류를 따라 송어에 낚싯줄을 드리워보세요. 인근에 블랙워터강(Black Water River)으로 가서 월척에 도전해도 좋습니다. 블랙워터 폴스 주립공원(Blackwater Falls State Park) 안에 있는 펜들턴호(Pendleton Lake)에는 무지개송어, 농어, 블루길 등 다양한 어종이 있습니다.

현지인이 알려주는 팁: 호화로운 오두막을 빌려 여행의 대미를 장식해보세요. 물가에서 하루를 보낸 뒤에는 월척을 잡았든 못 잡았든 활활 타오르는 불가에서 아늑한 저녁 시간을 보내는 사람이 승자입니다. 업체 없이 혼자 낚시한다면, 온라인에서 미리 낚시 허가증을 받아야 합니다.

플라이 낚시를 나온 부자의 평화로운 아침 시간

플라이 낚시를 나온 부자의 평화로운 아침 시간
더 보기

여름 별구경

웨스트버지니아주에는 청명한 밤하늘을 볼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북두칠성이나 큰곰자리를 쉽게 찾아낼 수 있어요. 앨러게니산(Allegheny Mountains)에 있는 머농거힐라 국유림(Monongahela National Forest)의 스프루스 노브(Spruce Knob)는 주에서 가장 높은 곳이며, 이곳에서는 칠흑같이 어두운 하늘 속에서 수천 개의 반짝이는 별을 볼 수 있습니다. 스프루스 노브 전망대(Spruce Knob Observation Tower)에서는 은하수를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천문학 전문가와 팬을 끌어들이는 "올모스트 헤븐 스타 파티(Almost Heaven Star Party)" 이벤트가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포카혼타스 카운티(Pocahontas County)에서는 그린 뱅크 과학 센터(Green Bank Science Center)에 방문해보세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완전 조종식 망원경이 있는 곳입니다. 천문대에서는 방문객을 위한 천체 관측 모임과 가이드 투어를 제공합니다. 이곳까지 갈 수 없다면, 별빛 아래서 캠핑해보세요.

현지인이 알려주는 팁: 풍성한 세네카 국유림(Seneca State Forest)에 있는 쏘니 마운틴 파이어 타워(Thorny Mountain Fire Tower)에서 별을 구경해보세요. 5월부터 10월까지는 타워, 야생 캠핑장을 빌려 밤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웨스트버지니아주의 산에서 별 구경하기

웨스트버지니아주의 산에서 별 구경하기
더 보기
추가 정보

관광 열차에서 본 가을 풍경

웨스트버지니아주의 가을 풍경이 지닌 강렬한 아름다움은 어떤 말로도 표현할 수 없습니다. 단풍 구경을 하려면 기차 여행이 제격입니다. 어텀 컬러 익스프레스(Autumn Colors Express)를 타고 카나와 폭포(Kanawha Falls), 호크스 네스트 댐(Hawk’s Nest Dam)을 지나 뉴 리버 고지(New River Gorge)로 가는 당일 여행을 떠나보세요. 카스 시닉 레일로드 주립공원(Cass Scenic Railroad State Park)에서 유서 깊은 증기 기관차를 타고 치트산(Cheat Mountain)에 올라 볼드 노브(Bald Knob) 전망대로 가도 좋습니다. 포토맥 이글 시닉 관광 열차(Potomac Eagle Scenic Excursion Train)의 스루 트립(Trough Trip) 유람에 참여하면 흰머리수리의 둥지 영역을 지나며 야생동물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포토맥 이글스 그린 스프링 스페셜(Potomac Eagle’s Green Spring Special)은 포토맥강의 남쪽 지류를 따라 멋진 풍경을 선보입니다. 목가적인 초지와 행잉 록(Hanging Rock)과 같은 암석은 이 여행의 하이라이트입니다.

현지인이 알려주는 팁: 가을 단풍 시기는 매년 다르지만 10월 중순부터 말까지가 성수기입니다.

카스 시닉 레일로드 주립공원의 가을 단풍 기차 여행

카스 시닉 레일로드 주립공원의 가을 단풍 기차 여행
더 보기
추가 정보

겨울 썰매와 스노튜브

11월 말부터는 눈이 언덕을 덮고 고산 나무에 내려앉으며 겨울 왕국을 연출합니다. 추억 속의 썰매를 탈 준비가 되셨나요? 블랙워터 폴스 주립공원으로 떠나 미국 동부 해안에서 가장 긴 썰매 코스 중 하나를 타보세요. 쭉 내려가다 보면 공기 속에서 상쾌한 바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시 올라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돼요. 컨베이어 카펫이 꼭대기까지 다시 올려드립니다. 남쪽으로 16km 거리에 있는 캐이넌 밸리 리조트 주립공원(Canaan Valley Resort State Park)에서는 확장 레인이 있는 365m의 튜빙 파크의 빠른 속도가 주는 스릴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야외 아이스 스케이팅 링크와 그 옆에 있는 훈훈한 모닥불이 멋진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현지인이 알려주는 팁: 평온한 숲속 눈길에서 크로스컨트리 스키와 스노슈를 타보세요. 터커 카운티(Tucker County)에 있는 화이트 그래스 스키 투어링 센터(White Grass Ski Touring Center)에서는 캐이넌 밸리 오지 스키에 도전해보세요. 따뜻한 코코아와 밀주를 제공하는 따뜻한 오두막이 완비되어 있습니다.

완벽한 눈 무더기 위로 썰매 타기

완벽한 눈 무더기 위로 썰매 타기
더 보기
추가 정보

찾아가는 방법

웨스트버지니아주 전역을 주요 허브와 연결하는 일곱 개의 상용 공항이 있습니다. 해외 여행객을 위한 편리한 옵션은 워싱턴 덜레스 국제공항(IAD)에 도착하여 웨스트버지니아주의 주도 찰스턴에 위치한 예거 공항(CRW)까지 연결되는 항공편으로 갈아타는 것입니다. 찰스턴에 도착하면 차량을 렌트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