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버지니아주의 자연 터널
1 / 1
  • 주별:
    버지니아주

약 275m 길이의 자연 터널이 애팔래치아산맥(Appalachian Mountains) 깊은 곳의 산마루를 관통합니다.

100년을 훨씬 넘게 사용한 철도 선로와 나란히 있는 터널에 시냇물이 흐릅니다. 때때로 버지니아주 렉싱턴 근처의 내추럴 브리지(Natural Bridge)와 혼동되기도 하지만 이 터널이 더 인상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 철도는 아직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실 기차가 터널 입구 근처의 전망대로 이어지는 길을 가끔 가로지르기도 합니다. 따라서 기차를 이용할 수 있는 가장 가까운 곳이 이 전망대입니다. 하지만 일 년에 하루 철도의 날(Railroad Day)은 예외입니다. 철도의 날에는 기차 운행을 임시 중단하며 공원 방문객은 걸어서 터널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공원 측이 조명을 켜면 방문객은 선로 위를 직접 걸을 수 있습니다. 터널 끝에 조명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터널 주차장은 계곡 정상에 위치한 방문객 센터에 있습니다. 순식간에 몇십 미터 아래에 도달할 수 있는 내리막길을 이용해 하이킹을 즐기면서 터널 쪽으로 내려갈 수도 있습니다. 내려가는 데는 20분, 다시 올라오는 데는 30분 정도 걸립니다. 등산로는 멋지지만 쉬운 길은 아닙니다. 등산로 대신 공원 개장 시간에 운행하는 스키 리프트를 이용해도 됩니다. 리프트를 타고 산책길을 지나 터널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조명을 밝힌 전시물이 리프트 근처를 장식합니다.

이밖에도 공원에는 다른 훌륭한 하이킹 코스와 멋진 피크닉 및 캠핑 장소가 있고, 근처의 윌더니스 트레일(Wilderness Trail)을 지켰던 요새 등을 복원한 19세기 요새도 있습니다. 최신 행사 정보도 꼼꼼하게 살펴보세요. 가끔 공원 측에서는 데빌스 배스터브(Devils Bathtub) 같은 장소로의 가이드 동반 하이킹이나 클린치강(Clinch River)에서 카누타기 행사 등을 제공합니다.

본 콘텐츠는 아틀라스 옵스큐라(Atlas Obscura)의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