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웨스트버지니아주 하퍼스 페리의 옛스럽고 역사적인 거리 둘러보기
1 / 1
  • 주별:
    웨스트버지니아주

웨스트버지니아주는 걸출한 자연의 아름다움과 매력적인 작은 마을, 따뜻한 환대로 잘 알려져 있으며 구석구석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곳입니다.

가장 중요한 역사의 현장이 가장 인기 있는 명소의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웨스트버지니아주를 방문하여 미국 남북전쟁(1861~1865)의 역사와 현대 미국의 이야기를 확인해보세요. 웨스트버지니아주에 있는 유명한 남북전쟁 현장 세 곳에서 웨스트버지니아주의 풍성한 과거로 가는 문을 열어보세요. 그 배경으로 아름다운 자연 풍광이 펼쳐집니다.

하퍼스 페리 국립역사공원

1859년, 노예제 폐지론자 존 브라운(John Brown)은 무장한 노예들과 함께 하퍼스 페리(Harpers Ferry)에서 들고 일어나 노예 제도를 전복하려고 했습니다. 많은 이들은 이를 남북전쟁이 시작된 분수령이라고 생각합니다. 메릴랜드주 국경에 있는 하퍼스 페리 국립역사공원(Harpers Ferry National Historical Park)으로 시간 여행을 떠나보세요. 브라운이 무장 노예들과 함께 방어벽을 쳤던 요새를 포함하여 놀라울 정도로 잘 보존된 마을이 남아있어 1800년대 중반의 삶을 그려볼 수 있습니다. 관리인이 진행하는 가이드 투어를 예약하거나 역사 수업에서 생생한 역사 시연을 관람해보세요. 그 다음에는 암벽 등반을 하거나 숲, 역사적인 현장을 따라 하이킹 트레일을 거니는 등 야외 활동을 즐겨보세요.

현지인이 알려주는 팁: 꼭 가봐야 할 트레일은 바로 제퍼슨 록(Jefferson Rock)입니다. 1783년의 토마스 제퍼슨처럼 포토맥강(Potomac River)과 셰넌도어강(Shenandoah Rivers), 그리고 주변 산맥의 널찍한 풍경 속에 푹 빠져보세요.

제퍼슨 록에서 내려다 본 하퍼스 페리

제퍼슨 록에서 내려다 본 하퍼스 페리
더 보기

카니펙스 페리 배틀필드 주립공원

걸리강(Gauley River) 인근, 주의 중심이 되는 산맥 깊숙히 숨어 있는 카니펙스 페리(Carnifex Ferry)는 남부 연합을 상대로 작지만 중요한 전투가 벌어진 곳입니다. 이 전투를 통해 웨스트버지니아주가 하나의 주로 탄생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카니펙스 페리 배틀필드 주립공원(Carnifex Ferry Battlefield State Park)은 16개 주에 있는 시빌 워 디스커버리 트레일(Civil War Discovery Trail) 중 하나입니다. 접전 중 양측 부대 사이에 있던 농장 주택인 역사적인 패터슨 하우스(Patterson House)와 실제 전장터가 보존되어 있습니다. 역사 시연, 전투 재현을 관람하고 주택과 해설 박물관을 둘러보려면 여름에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현장에는 오래된 대포와 홀로 선 묘비가 있는 묘도 있습니다. 걸리강 고지(Gauley River Gorge)의 놀라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하이킹 트레일을 탐방하려면 에너지를 아껴두세요.

현지인이 알려주는 팁: 인근에 있는 뉴 리버(New River)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강 중 하나이며 주에서 급류 래프팅을 즐기기에 가장 좋은 곳입니다.

드룹 마운틴 배틀필드 주립공원

역사적인 공원에 있는 전망 타워 끝까지 올라가 보세요. 1863년 11월 6일, 웨스트버지니아주에서 벌어진 남북전쟁의 마지막 중요한 전투였던 드룹 마운틴 전투(Battle of Droop Mountain)로 떠날 수 있습니다. 버지니아주 경계에서 한 시간 정도 거리에 있는 드룹 마운틴 배틀필드 주립 공원(Droop Mountain Battlefield State Park)에서는 짝수 해 10월마다 남북전쟁 대포 모형, 박물관, 전투 재연을 볼 수 있습니다. 하이킹 부츠를 신고 여덟 개의 트레일을 탐방해보세요. 크랜베리 늪지(Cranberry Bogs)나 겨울에 크로스컨트리 스키 트레일이 되는 올드 솔저 트레일(Old Soldier Trail)은 수월한 편이며 빅 스프링 트레일(Big Spring Trail)은 만만치 않지만 경치가 좋은 트레일입니다.

현지인이 알려주는 팁: 카스 시닉 레일로드 주립공원(Cass Scenic Railroad State Park)에 있는 빈티지 열차는 어른과 아이 모두 좋아합니다. 열차를 타고 웨스트버지니아주에서 유명한 풍성한 산악 지형의 놀라운 풍경을 구경해보세요.

드룹 마운틴 배틀필드 주립공원의 하이킹 트레일 중 하나를 따라 흐르는 물

드룹 마운틴 배틀필드 주립공원의 하이킹 트레일 중 하나를 따라 흐르는 물
더 보기

찾아가는 방법

웨스트버지니아주 전역을 주요 허브와 연결하는 일곱 개의 상용 공항이 있습니다. 해외 여행객을 위한 편리한 옵션은 워싱턴 덜레스 국제공항(IAD)에 도착하여 웨스트버지니아주의 주도 찰스턴에 위치한 예거 공항(CRW)까지 연결되는 항공편으로 갈아타는 것입니다. 찰스턴에 도착하면 차량을 렌트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