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캘리포니아주 소노마 카운티 로버트 영 사이언 하우스의 포도밭으로 소풍을 나간 커플
1 / 1
  • 주별:
    캘리포니아주

세계적인 수준의 와이너리부터 잊을 수 없는 경치까지, 북부 캘리포니아의 보석과 같은 소노마 카운티는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합니다.

소노마 카운티(Sonama County)는 수상 경력을 지닌 와인 생산 지역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북부 캘리포니아의 보석과 같은 소노마 카운티는 맛있는 요리, 잊을 수 없는 야외 모험, 유적지, 현지 예술과 문화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 등 방문객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합니다.

투어와 시음

소노마 카운티 내 18개의 미국 공식 지정 포도재배지역(AVA)에는 60종 이상의 포도를 생산하는 425개의 와이너리가 있습니다. 와인 입문자부터 전문가 수준의 애호가까지, 취향에 따라 다양한 시음과 투어가 가능합니다. 카운티 전역에 있는 포도 재배 지역을 탐험하고 고급 와인 샤토부터 매력적인 소규모 와이너리까지 다양한 와이너리를 방문해보세요. 켄달 잭슨 와인 양조장 및 정원(Kendall-Jackson Wine Estate & Gardens)에서 와인과 음식의 페어링(Pairing)에 대해 알아보고, 세인트 프랜시스 와이너리 및 포도원(St. Francis Winery & Vineyards)에서 코스 요리를 맛보세요. 수십 년간 유명 영화감독의 소유였던 우아한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 와이너리(Francis Ford Coppola Winery)에서 영화 기념품을 구경해보세요. 주에서 가장 오래된 프리미엄 와이너리로 알려진 부에나 비스타 와이너리(Buena Vista Winery)에서 캘리포니아주의 와인 생산의 역사를 배울 수 있습니다. 트램을 타고 벤지거 패밀리 와이너리(Benziger Family Winery)의 포도원을 둘러보세요. 이곳은 미생물역학을 이용해 포도를 재배합니다. 레드슨 와이너리 및 포도원(Ledson Winery & Vineyards)에 있는 근대식 성의 고딕풍 아치와 첨탑을 따라 산책을 떠나는 것도 좋습니다. 소노마 카운티의 자랑거리로는 점점 늘어나는 수제 양조장과 증류소, 사과주 양조장도 빠트릴 수 없습니다.

샌타로사의 세인트 프랜시스 와이너리 및 포도원에서 와인과 음식의 페어링 즐기기

샌타로사의 세인트 프랜시스 와이너리 및 포도원에서 와인과 음식의 페어링 즐기기
더 보기

소노마 카운티의 레스토랑

소노마 카운티의 훌륭한 와인과 음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소를 찾고 계시나요? 소노마 카운티는 현지에서 난 재료를 사용하며 미슐랭 스타를 획득한 레스토랑을 포함,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식당들로 유명합니다. 파머스 마켓이나 푸드 트럭에서 간단한 요깃거리를 찾든 수상 경력이 있는 비스트로에 앉아 제대로 된 식사를 하든, 맛있고 신선하며 독창적인 요리를 즐길 기회가 즐비합니다. 현지 셰프들은 소노마 카운티 최고의 재료를 찾는 데 열정적입니다. 갓 수확한 유기농 재료부터 수제 아티잔 치즈,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육류 및 신선한 태평양 해산물은 가장 까다로운 입맛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노마 카운티 식도락의 모든 면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중 한 곳이 바로 싱글 스레드(SingleThread)입니다. 인근 농장의 재료를 사용하여 세 개의 미슐랭 스타와 AAA 다이아몬드 5등급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페탈루마의 브루스터스 비어 가든에서 수제 맥주와 즐기는 안주

페탈루마의 브루스터스 비어 가든에서 수제 맥주와 즐기는 안주
더 보기

수로 탐방

소노마 카운티의 서쪽에 펼쳐진 80km 길이의 아름다운 태평양 해안의 모습을 감상해보세요. 바닷가에서 놀거나 절벽 트레일을 걸어보세요. 소노마 카운티 주립공원(Sonoma Coast State Park)의 해안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동하는 고래들을 찾아보거나 매년 여름 고트 록 비치(Goat Rock Beach)에서 여름을 나는 바다사자 군집을 구경해보세요. 도란 지역 공원(Doran Regional Park)의 바닷가에서 연을 날리거나 시 랜치(Sea Ranch)에서 대중에게 개방된 6개의 트레일을 걸어보세요. 러시안강(Russian River)과 레이크 소노마(Lake Sonoma)에서도 낚시, 수영,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렌트나 가이드 투어를 이용하여 카누, 카약, 패들보드, 스키 보트, 개인용 선박, 요트를 타고 물놀이를 즐겨보세요.

소노마 카운티의 바닷가에서 노는 아이들

소노마 카운티의 바닷가에서 노는 아이들
더 보기
추가 정보

하이킹 즐겨보기

소노마 카운티에는 60곳 이상의 자연공원이 있으며 수 킬로미터의 길이를 자랑하는 다양한 난이도의 하이킹 트레일이 있습니다. 보데가 헤드 주립공원(Bodega Head State Park) 및 소노마 코스트 주립공원(Sonoma Coast State Park)의 고요하고 장엄한 해안을 따라 걸어보세요. 가장 높은 곳이 352m 정도인 실로 랜치(Shiloh Ranch)의 구불구불한 언덕을 따라 걸으며 거세지는 심장 박동을 느껴보세요. 땀을 흘린 만큼 멋진 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 소노마 캐노피 투어(Sonoma Canopy Tours)에서 아드레날린이 솟구치는 하이킹을 떠나보세요. 7개의 집라인과 2개의 하늘 다리, 나선 계단과 24m의 라펠까지 높이 솟은 레드우드 나무 지붕 아래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소노마 캐노피 투어에서는 나무 사이에 자리한 친환경 유르트에서 밤을 보낼 수 있는 트리하우스 체험 또한 가능합니다.

소노마 캐노피 투어의 우듬지에서 즐기는 라펠

소노마 캐노피 투어의 우듬지에서 즐기는 라펠
더 보기
추가 정보

자전거 여행

소노마 카운티는 다양한 실력을 지닌 자전거 이용객들에게 적합한 여행지입니다. 자전거를 빌리거나 자전거 가이드 투어를 신청해보세요. 포도원이나 시골길을 따라 유유자적 자전거를 타다가 중간중간 와이너리와 수제 양조장에 멈추어 시음을 해보세요. 경치 좋은 산으로 높이 올라가는 어려운 경로에 도전해보거나, 숨 막히게 아름다운 태평양 해안에서 바닷바람을 즐겨보세요. 습지 자전거 투어에서는 야생 동물을 찾아보세요. 초원과 언덕을 따라 페달을 밟으며 아름다운 야생화의 모습을 두 눈에 가득 담아보세요.

로맨틱한 소풍을 위한 완벽한 장소

로맨틱한 소풍을 위한 완벽한 장소
더 보기

역사적 교훈 얻기

소노마 주립 역사 공원(Sonoma State Historic Park)에 있는 미션 샌프란시스코 솔라노(Mission San Francisco Solano)는 캘리포니아주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지어졌으며 가장 북쪽에 있는 스페인 선교 교회입니다. 페탈루마 어도비 주립 역사 공원(Petaluma Adobe State Historic Park)에서 멕시코의 지배를 받았던 캘리포니아주의 과거에 대해 알아보세요. 포트 로스(Fort Ross)에서는 해안 절벽 위 높이 자리 잡은 구 러시아 식민지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잭 런던 주립 역사 공원(Jack London State Historic Park)에서 저명한 모험가이자 ‘야성의 부름’을 쓴 유명 작가인 잭 런던의 마지막 집을 방문해보세요. 루터 버뱅크 홈 앤 가든(Luther Burbank Home & Gardens) 투어에서 루터 버뱅크(Luther Burbank)가 소노마 카운티 원예학에 얼마나 기여했는지 알아보세요.

잭 런던 주립 역사 공원의 역사 속 통나무집

잭 런던 주립 역사 공원의 역사 속 통나무집
더 보기

현지 미술과 음악 감상하기

소노마 카운티에는 다양한 예술 갤러리와 박물관, 야외 조형물이 있습니다. 세바스토폴(Sebastopol)의 플로렌스 애비뉴에 있는 기발한 재활용 조각품부터 게이서빌(Geyserville)과 클로버데일(Cloverdale)에 있는 조각상 트레일(Sculpture Trail)의 작품 30여 점까지, 풍성한 공공 예술이 기다립니다. 샌타로사에 있는 소노마 카운티 박물관(Museum of Sonoma County)은 갤러리와 조각 정원에 현지 예술가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로컬 펍, 파머스 마켓, 페스티벌의 소규모 무대부터 소노마 카운티에 있는 두 개의 정상급 콘서트홀까지 다양한 장소에서 라이브 음악을 즐겨보세요. 소노마주립대학(Sonoma State University) 캠퍼스에 있는 그린 뮤직 센터(Green Music Center) 및 샌타로사의 루터 버뱅크 예술 센터(Luther Burbank Center for the Arts)에서는 국내외에서 이름을 떨치는 뮤지션을 만날 수 있습니다.

세바스토폴에 있는 예술가 패트릭 아미오의 업사이클 작품, ‘정크 아트’

세바스토폴에 있는 예술가 패트릭 아미오의 업사이클 작품, ‘정크 아트’
더 보기
추가 정보

스파에서의 휴식

여행을 마치기 전에 나만을 위한 시간을 보내세요. 40곳 이상의 스파와 웰니스 센터가 있는 소노마 카운티는 휴식하기에도 더없이 완벽한 여행지입니다. 삼나무 효소 욕탕에 몸을 담그고 으깬 카베르네 스크럽으로 피부를 다시 부드럽게 만들어보세요. 안락한 사치를 즐겨보고 싶다면 마사지 테라피스트를 방문하는 것도 좋습니다.

프리스톤 오즈모시스 데이 스파 생추어리에서 보내는 평온한 시간

프리스톤 오즈모시스 데이 스파 생추어리에서 보내는 평온한 시간
더 보기
추가 정보

찾아오는 방법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SFO)에 도착한 후 렌터카를 타고 북쪽으로 90km(약 1시간가량 소요) 운전하면 소노마 카운티에 도착합니다. 샌타로사에 있는 찰스 M. 슐츠-소노마 카운티 공항(STS)으로 환승해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