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미국 전역의 프라이드 퍼레이드
1 / 1
  • 주별:
    캘리포니아주
    텍사스주
    뉴욕주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미네소타주

미국에서 프라이드 축제를 즐길 수 있는 곳

미국에서 열리는 대부분의 프라이드 축제는 6월과 7월에 개최되며 주말에 함께 열리는 경우도 있으므로 목적지를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해변에서 일광욕을 즐기거나 포도원에서 포도주를 마시면서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남부의 극진한 환대를 받거나 ‘빅 애플(Big Apple)’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 보세요. 해안을 따라 축제를 즐길 수 있는 6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동부 연안

큰 규모를 원한다면 뉴욕시 프라이드를 방문하세요.

 

프라이드가 뉴욕시에 이르면 축하의 물결이 도시 전체로 퍼져 나갑니다. 연례 퍼레이드에는 최대 400,000명이 참가하며 1969년에 스톤월 항쟁(Stonewall Riots)이 발생한 역사 지구인 그리니치 빌리지(Greenwich Village)를 돌아옵니다. 2016년에 항쟁의 현장인 스톤월 인(Stonewall Inn)이 국가기념지로 지정되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이 바를 동성애자 인권 운동의 발생지로 여깁니다. 이 바는 지금까지도 성업 중입니다. 프라이드 중에 도시 전역의 바와 클럽에서 거창한 파티가 열리며, 대부분 티켓이나 사전 예약 없이 참가할 수 있습니다. 꼭두새벽까지 자지 않는다면 세계적인 쇼핑, 음식, 브로드웨이 뮤지컬 등을 이용해 보세요. 더 많은 경험을 원하신다면 인근에 있는 소호(SoHo)에 패셔너블한 부티크와 기억에 남을 멋진 레스토랑이 모여 있습니다. 브루클린은 자체 프라이드 이벤트, 유명한 피자 가게, 최고의 맨해튼 스카이라인 전망으로 유명합니다.

 

뉴욕시에서 프라이드 깃발을 들고 있는 소녀
더 보기

남부의 멋을 즐기려면 찰스턴 프라이드 페스티벌에 참가해 보세요.

 

미국 동부 연안의 보석인 사우스캐롤라이나주찰스턴은 화려한 건축물, 오크 나무 그늘이 드리운 광장, 풍부한 역사, 고요한 해변 등 남부의 모든 매력을 갖추어 프라이드 축제의 당연한 선택지입니다. 해수욕을 즐기는 자유로운 영혼이라면 꿈에도 그리던 서핑을 위해 폴리 해변(Folly Beach)을 방문해보세요. 샤카 서핑 스쿨(Shaka Surf School)에서 강의를 예약하여 강사의 지시에 따라 서핑을 배워볼 수 있습니다. 또는 불스 아일랜드(Bulls Island)를 방문하여 평화로운 해변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약 300종의 새들이 서식하는 거의 훼손되지 않은 황무지인 케이프 로메인 국립야생동물 보호구역(Cape Romain National Wildlife Refuge)에서 하이킹을 즐겨보세요. 도시로 돌아가서 남부의 간편한 음식을 맛보고 킹 스트리트(King Street)를 따라 상점과 바를 둘러보세요. 이 간선도로는 도시의 심장으로 당연히 프라이드 축제의 퍼레이드 경로입니다.

 

찰스턴의 프라이드 깃발
더 보기

내륙 지역

멋진 야외 활동을 원한다면 트윈 시티(Twin Cities) 프라이드에 참여해 보세요.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긴 하지만 미네소타주미니에폴리스는 모든 방문객, 특히 여름 성수기 프라이드 기간에 이곳에서 휴가를 보낸 사람들이 극찬하는 도시 중 한 곳입니다. 날씨는 꿈결 같고, 낮은 길고, 독특한 경험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도시 내에만 22개 이상의 호수가 있습니다. 레이크 노코미스(Lake Nokomis)에는 낚시하기 좋은 부두가 있고, 레이크 칼훈(Lake Calhoun)는 카약의 성지고, 레이크 해리엇(Lake Harriet)는 일광욕을 즐기면서 휴식을 취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레이크 해리엇에서 풍경을 구경하는 것에 싫증이 나면 자전거를 대여하거나, 린데일 파크 로즈 가든(Lyndale Park Rose Garden)까지 산택하거나, 레이크 헤리엇 밴드쉘(Lake Harriet Bandshell)에서 영화 또는 라이브 쇼를 감상해 보세요. 현지 동성애자의 생활을 엿보려면 라이브 클럽인 더 살룬(The Saloon) 또는 60년 전통의 아늑한 현지 명소인 19 바(19 Bar)를 방문해 보세요.

 

팬터지스 극장 밖 프라이드 퍼레이드
더 보기

라이브 음악 애호가라면 오스틴 프라이드에 참가해 보세요.

 

텍사스주 오스틴에서는 1주일 동안 프라이드 퍼레이드, 축제, 콘서트가 열립니다. 유명한 컨티넨탈 클럽(Continental Club)에서 재즈, 블루스, 록, 컨트리 음악 등 오스틴의 다양한 대표 라이브 음악이 무대에 오르며 바에서 앉아서 즐길 수 있습니다. 직접 춤을 추고 싶다면 연중무휴로 야간 개장하는 더 화이트 호스(The White Horse) 바를 방문해 보세요. 동성애자와 이성애자가 함께 참여하는 쇼를 원하신다면 치어 업 찰리스(Cheer Up Charlies)를 방문해 보세요. 이 독특한 업소에서는 힙합 공연과 컨트리 공연이 함께 열립니다. 바베큐로 한 두끼 식사를 해결하지 않고는 오스틴 여행을 논할 수 없습니다. 솔트 릭 BBQ(Salt Lick BBQ)에 꼭 방문해보세요. 끝까지 남아 계시면 훈제 업진살 무한리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낮에는 현지에서 가장 큰 수영장이자 방문객들이 텍사스의 태양 아래서 일광욕을 즐기는 바턴 스프링스 풀(Barton Springs Pool)에서 더위를 식혀 보세요.

 

텍사스주 의사당 건물 옆에서 프라이드 깃발을 들고 있는 소녀
더 보기

서부 연안

고급 포도주를 마시며 프라이드를 기념하려면 샌프란시스코 프라이드에 참가해 보세요.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는 LGBTQ 운동의 역사적 수도로, 프라이드를 축하하는 데 당연한 선택지입니다. 프라이드 행진은 1972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최근에는 전 세계에서 수십만 명의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서 축제의 향연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 북부 캘리포니아 도시의 최대 장점은 할 일이 끝 없이 생겨난다는 점입니다. 샌프란시스코는 전국에서 가장 인상적인 현대 미술관 중 한 곳으로 최근에 새로 단장한 샌프란시스코 MoMA(San Francisco Museum of Modern Art)의 본고장입니다. 소노마와 나파(Napa)에서 자동차로 조금만 이동하면 수백 개의 포도원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포도를 수확하고 있습니다. 햇볕 아래서 산뜻한 샤도네이와 묵직한 피노 누아를 마시며 휴식을 취한 후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중 한 곳을 방문해 보세요. 도시 근교의 고풍스러운 스틴슨 비치(Stinson Beach)에서 일광욕을 즐기거나 뮤어 우즈(Muir Woods)에서 해안가를 다라 치솟은 오래된 삼나무를 따라 하이킹을 즐겨 보세요.

 

프라이드 축제에 참가하기 위해 샌프란시스코 시청 앞에 모여 있는 친구들
더 보기

비치 보이, 캘리포니아 걸들은 샌디에이고 프라이드에 참가해 보세요.

 

프라이드는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연중 최대 행사 중 하나입니다. 최대 프라이드 이벤트가 발보아 공원(Balboa Park)에서 열립니다. 이 공원에는 플리트 사이언스 센터(Fleet Science Center), 샌디에이고 항공 우주 박물관(San Diego Air & Space Museum),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동물원 중 한 곳인 샌디에이고 동물원(San Diego Zoo)을 비롯한 많은 박물관과 명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지인들은 일년 내내 해변을 찾지만 특히 선망의 대상이 되는 여름 날씨를 즐깁니다. 동성애자 친화적인 최고의 해변인 블랙스 비치(Black's Beach)를 여행하면서 패러글라이딩을 체험해 보세요. 스크버 다이빙을 원하신다면 가족들과 바다 사자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라호이아(La Jolla)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힐크레스트(Hillcrest) 인근에서 다양한 밤 문화를 즐기고 최고급 레스토랑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피시 타코의 맛이 최고입니다.

 

샌디에이고의 프라이드 퍼레이드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