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텍사스의 휴스턴 NASA 우주 센터에서 우주복의 역사를 둘러보는 사람들
1 / 1
  • 주별:
    텍사스주

400가지가 넘는 할 거리와 볼 거리를 가진 휴스턴 NASA 우주 센터는 우주 탐험의 풍부한 역사와 빛나는 미래를 눈앞에 보여줍니다.

갤버스턴 만(Galveston Bay)에 자리한 역동적인 도시 휴스턴은 세련된 도시의 매력과 남서부의 친근함이 모두 있는 현지인과 문화로 유명하지만, 미 항공우주국 NASA의 본사가 있는 도시로 더 알려져 있습니다. NASA 존슨 우주 센터(NASA Johnson Space Center)의 공식 방문 센터(Official Visitor Center)인 휴스턴 NASA 우주 센터(Space Center Houston)는 매년 우주를 사랑하는 전 세계 1백만여 방문자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방대한 교육 프로그램, 상설 체험형 전시물과 유물을 통해 방문자들은 실물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우주를 날았던 우주선을 보고 NASA의 로봇인 로보넛(Robonaut)을 만나며 전 세계 총 8개 중 하나인 달 표면의 바위를 직접 만져볼 수도 있습니다. 세상 밖을 탐험하는 관문이 되어줄 비영리 우주 과학 박물관을 놓치지 마세요.

내부 투어

일반인들이 존슨 우주 센터를 방문하려면 모두 NASA 트램 투어(NASA Tram Tour)를 통해야만 합니다. 센터의 최고 인기 코스인 투어는 입장료에 포함되어 있어, 누구나 6.5k㎡ 면적의 센터를 둘러보는 것은 물론 로켓 공원(Rocket Park)의 새턴 V(Saturn V) 로켓을 볼 수 있답니다. 실제 운영 중인 세계 유일의 시설을 더 자세히 둘러보고 싶다면 VIP 체험인 레벨 9 투어(Level 9 Tour)를 권합니다. 5시간 동안 과거 우주 비행 관제 센터(Historic Mission Control) 및 국제 우주 정거장 관제 센터(International Space Station Mission Control)를 둘러보고 우주비행사의 훈련 장면을 직접 보는 흔치 않은 경험도 하게 됩니다.

입장료에 포함된 센터 내부를 도는 NASA 트램 투어

입장료에 포함된 센터 내부를 도는 NASA 트램 투어
더 보기

우주선부터 우주 비행사까지

휴스턴 NASA 우주 센터에서는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을 보게 될 것입니다. 이곳은 최초의 NASA 905 SCA(Shuttle Carrier Aircraft)와 그 위에 붙은 자체 모형에 모두 들어가볼 수 있는 세계적 랜드마크 인디펜던스 플라자(Independence Plaza)가 있는 곳입니다. 스타십 갤러리(Starship Gallery)에서 달에 착륙한 마지막 유인 우주선 아폴로 17호(Apollo 17)와 우주복, 달 표면의 바위 등도 보세요. 달 표면의 바위와 실제 우주선도 좋지만, 우주 비행사들이 우주에서 생활하고 일하기 위해 훈련을 받는 스카이랩 트레이너(Skylab Trainer)에 직접 걸어 들어갈 수 있다는 점도 놀랍습니다. 우주 비행사와의 점심(Lunch with an Astronaut)도 가능하며 갤러리에서 유인 우주선에 승선했던 우주 비행사들의 초상화도 볼 수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은 우주 비행사와의 만남(Meet an Astronaut)이 있으니, 흥미로운 이야기를 듣고 사인도 받아보세요.

즐거운 우주 비행사와의 점심

즐거운 우주 비행사와의 점심
더 보기

체험형 전시물과 탄탄한 교육 프로그램

매년 새로운 3대 전시를 진행하는 휴스턴 NASA 우주 센터는 2018년 25주년을 맞아 최초로 달 착륙에 성공한 아폴로 11호를 주제로 한 ‘달 여행 시대를 연 아폴로 11호’ 전을 기획했습니다. 1주일 동안 STEM(과학, 기술, 교육, 수학)을 집중 연구하는 스페이스 센터 U(Space Center U)와 같은 센터의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보세요. 오리온(Orion) 우주선 연구 모델의 내부를 들여다볼 수 있는 흥미로운 전시인 화성 탐사(Mission Mars)도 둘러보세요. 오리온 시뮬레이터에 올라 화성에 착륙한 느낌이 어떤지 체험해보는 좋은 기회랍니다. 실제 NASA 브리핑을 듣고 텍사스 주에서 가장 큰 4K 극장 중 하나에서 스릴 넘치는 쇼를 보거나 과학 프레젠테이션을 보셔도 좋습니다.

휴스턴 NASA 우주 센터의 전시물을 관람 중인 가족

휴스턴 NASA 우주 센터의 전시물을 관람 중인 가족
더 보기

가는 방법

텍사스 주 휴스턴으로 오려면 조지 부시 국제공항(George Bush Intercontinental Airport, IAH) 또는 윌리엄 하비 공항(William Hobby Airport, HOU)을 이용하면 됩니다. 휴스턴 NASA 우주 센터는 두 공항에서 버스, 택시나 차로 1시간 이내에 도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