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조지 워싱턴 조각상
1 / 1
  • 주별: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역사 탐방

프랑스 가수이자 싱어송라이터인 래티시아 셰리프(Laetitia Shériff)는 음악적 역사와 문화의 발자취를 따라 미국을 여행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문화적, 지적 전통이 넘쳐나고 한때는 '아메리카의 아테네'라는 별명이 붙었던 보스턴에 들렀습니다.

"이 도시는 굉장히 아름다우며 다채로운 미국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도시입니다"라고 래티시아는 말합니다. "시내를 둘러보면 미국독립혁명 발생지의 정신을 느낄 수 있습니다."

메사추세츠주 보스턴의 풍부한 문화는 관광객이 시간을 어떻게 보낼지 고민에 빠지게 만듭니다. 역사적 명소를 둘러보거나, 정통 클램 차우더를 찾아서 거리를 활보하거나, 보스턴 코먼(Boston Common)에서 다채로운 색상의 나무를 감상하는 등 무엇을 선택하든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감탄을 자아내는 역사적 명소와 경관, 멋진 라이브 음악, 뉴잉글랜드 요리 등 도시 전체가 미국의 역사를 상징합니다. 저는 이제 겨우 보스턴을 수박 겉핥기 식으로 보았습니다"라고 래티시아는 덧붙입니다.

보스턴의 기념물
더 보기

프리덤 트레일 산책

보스턴은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하나이며 미국독립혁명의 발생지로서 국가적 명소가 즐비합니다. 수 세기의 유구한 역사를 둘러보는 가장 좋은 방법은 4km의 붉은 벽돌 라인으로 조성된 상징적인 보스턴 프리덤 트레일(Boston Freedom Trail)을 따라 도시 전역의 중요한 역사적 명소 16곳을 둘러보는 것입니다. 매년 4백만 명 이상이 트레일을 방문합니다.

도시의 심장이자 1만 2천 년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보스턴 코먼에서 여정을 시작해보세요. 그런 다음 트랙을 따라 박물관, 예배당, 묘지, 공원 등 보스턴의 17, 18, 19세기 랜드마크를 둘러보세요.

보스턴 프리덤 트레일
더 보기

물 위에 지어진 도시

견고하고 고대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보스턴은 문자 그대로 물을 따라 번성했습니다. 도시가 발견된 시기에는 표면적의 2/3 이상이 존재하지도 않았습니다. 보스턴에 있는 '트라이 마운틴'으로 불리는 세 개의 산에서 가져온 흙을 채워 땅을 다졌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규모를 알아보려면 백베이(Back Bay)를 방문해보세요. 잘 보존된 갈색 벽돌집이 마을을 이루어 번성했던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19세기 중반까지 이 지역은 집이 한 채도 없는 갯벌 그 자체였습니다.

보스턴 덕 투어를 신청하고 찰스 레가타(Charles Regatta)를 둘러보거나 고래 관광에 참여해 보면 이 도시가 물과 얼마나 관련이 깊은지 실감할 수 있습니다.

백베이 갈색 벽돌집
더 보기

놓치지 말아야 할 것: 손꼽아 기다리던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명소

문화적 명소부터 최고의 요리까지 보스턴과 그 주변에서 래티시아가 선정한 주요 할 일을 체험해보세요.

  1. 보스턴에서 자랑하는 유구한 역사를 느껴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시대적인 의상을 갖춰 입고 과거의 인물이 된 열정적인 전문가가 안내하는 프리덤 트레일 가이드 투어를 신청하는 것입니다. 클래식 혁명 역사 투어 외에도 '아프리카계 미국인 애국자(African-American Patriots)' 투어, '여성 혁명가(Revolutionary Women)' 투어, 심지어 '역사적 술집 순례(Historic Pub Crawl)' 투어까지 다양한 특수 여행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
  2. 래티시아는 전통적인 로브스터 롤을 곁들인 '뉴잉글랜드 정통 요리'를 즐겼습니다. 뜨거운 빵에 로브스터 살을 올린 샌드위치는 이 지역의 전통 요리로서 여름에 인기 있는 메뉴입니다. 도시 전역에 로브스터 롤을 맛볼 수 있는 수백 곳의 음식점이 있습니다. 래티시아는 보스턴 해안가에서 1950년 이후 가족 기업으로 번성한 양키 로브스터 롤 컴퍼니(Yankee Lobster Roll Co)를 방문했습니다.
  3. 목조 선체에 돛대가 세 개인 중호위함 USS 컨스티튜션(USS Constitution)은 바르바리 해적으로부터 미국 선박을 보호하기 위해 설계된 많은 군함 중 하나로서 1797년 10월 21일에 진수되었습니다. 1812년 영국과의 전쟁 도중 USS 컨스티튜션은 HMS 게리에르(HMS Guerriere)와의 전투에서 많은 상선을 포획하고 5척의 영국 군함을 격퇴시켜 그 닉네임을 얻었습니다. 1855년까지 작전에 투입되었다가 최초의 연습함으로 전환되었으며 현재는 전시함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올드 아이언사이즈(Old Ironsides)'라고 알려진 USS 컨스티튜션은 보스턴에서 가장 소중한 역사적 명소이자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취역 해군 함정으로 아직도 물 위에 떠 있습니다.
  4. 보스턴은 쇼핑을 통해 기분 전환을 할 수 있는 완벽한 장소이며 쇼핑의 시작은 뉴베리 거리를 추천합니다. 8개 블록에 모든 종류의 패션 스토어, 커피숍, 식당, 부티크 등이 가득 차 있습니다. 19세기 중반까지만 해도 뉴베리 거리는 물 속에 잠겨 있었습니다. 1882년에 그랜드 주거 지구의 일부로 드러난 후 점차적으로 세계적인 쇼핑 명소로 발전했습니다.
  5. 엄밀히 말하면 보스턴 내에 있지 않지만 당일 여행이 가능한 거리에 마사즈 빈야드(Martha's Vineyard)가 있습니다. 케이프 코드(Cape Cod)의 남쪽에 위치한 이 섬은 260평방킬로미터 면적의 여름 휴양지입니다. 섬에 위치한 환상적인 식당 중 한 곳을 들러보거나, 보트를 대여하거나, 아름다운 해변에서 일광욕을 즐기거나, 휴가 분위기에 흠뻑 빠져보세요.
보스턴의 클래식 혁명 역사 투어
더 보기

보스턴의 사운드트랙

보스턴을 여행할 때 들을 만한 현지에서 영감을 받은 사운드트랙을 선별해 보았습니다.

  • 보스턴에서 결성된 에어로스미스(Aerosmith)가 부른 '토이스 인 더 아틱(Toy's in the Attic)'(1975)으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 보스턴 태생인 도나 섬머의 1979년 히트곡인 '배드 걸(Bad Girls)'도 즐겨보세요.
  • 제임스 타일러(James Tyler)의 '스윗 베이비 제임스(Sweet Baby James)'(1970)도 있습니다. 제임스는 비틀즈의 애플 레코드 라벨에 서명한 최초의 비영국인입니다.
  • 뉴키즈 온 더 블록이 보스턴에서 결성되었습니다. 그리고 '행잉 터프(Hangin' Tough)'(1988)로 단번에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 보스턴에서 결성된 밴드인 레몬헤즈(The Lemonheads)는 1992년 '잇츠 셰임 어바웃 레이(It's a Shame About Ray)'를 발표했습니다.
  • 존 바에즈(Joan Baez)는 벨몬트에서 생활하는 동안 음악을 시작했습니다. '존 바에즈(Joan Baez)'(1960)도 들어보세요.
분수가 있는 매사추세츠주 의사당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