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가족과 함께 플로리다주 샬럿 카운티 돈 페드로 섬의 백사장을 거닐며 추억 만들기
1 / 1
  • 주별:
    플로리다주

맹그로브가 줄지어 있는 물길과 천연의 평행 사도가 마음을 사로잡는 곳. 따스한 모래사장이 있는 바로 이곳에서 모험이 시작됩니다.

플로리다주 남서부, 멕시코만(Gulf of Mexico)과 가스파릴라 사운드(Gasparilla Sound), 샬럿 하버(Charlotte Harbor), 피스강(Peace River)이 모두 만나는 곳에 위치한 푼타 고르다/잉글우드 비치(Punta Gorda/Englewood Beach)는 야외 활동 애호가들의 놀이공원과 같습니다. 물론 휴식을 원하는 분들도 이 아늑한 해변의 천국이 꼭 마음에 들 것입니다. 이 지역 최고의 자연 명소와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3일간 즐길 수 있도록 다음 가이드를 참고해보세요.

1일 차: 평행 사도의 해변

멕시코만에 있는 평행 사도는 작은 조각으로 나뉜 해변의 천국과 같습니다. 아침에 돈 페드로 아일랜드 주립공원(Don Pedro Island State Park)을 걷다 보면 땅거북과 서인도제도매너티(West Indian manatee)를 만날지도 모릅니다. 만 쪽으로 줄지어 나 있는 돈 페드로 해변의 맹그로브는 온갖 야생동물의 은신처가 되어주며, 멕시코만 쪽으로는 매력적인 해변이 펼쳐집니다. 배 또는 카약을 빌리거나 현지 페리를 타고 티끌 하나 없는 멋진 자연 풍경을 즐겨 보세요.

점심에는 팜 아일랜드(Palm Island)로 향하는 수상 택시에 올라 팜 아일랜드 리조트(Palm Island Resort)의 럼 베이(Rum Bay)에서 멋진 식사를 해보세요. 해산물 요리와 남부 플로리다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럼 베이는 섬의 울창한 숲에 자리 잡은 아늑한 레스토랑입니다. 럼 베이까지 보트를 타고 오는 길도 즐겁지만, 리조트에 머물지 않는 이상 이곳에서 식사를 하는 것이 이 섬에 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스텀프 패스 비치 주립공원(Stump Pass Beach State Park)의 평행 사도를 둘러보며 여정을 마무리합니다. 해변의 모래 속에서 조개와 상어 이빨 화석을 찾아보거나, 다섯 가지 멋진 천연 지역을 통과하는 공원길을 올라가며 신선한 공기를 마셔 보세요. 장비점에서 카약 대여, 강습, 섬의 물길 가이드 투어를 제공합니다. 겨울에는 공원의 경비 대원이 이끄는 자연 하이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텀프 패스 비치 주립공원에서 조개와 상어 이빨을 찾으며 즐기는 아름다운 하루

스텀프 패스 비치 주립공원에서 조개와 상어 이빨을 찾으며 즐기는 아름다운 하루
더 보기

2일 차: 잉글우드 비치

잉글우드 비치는 깨끗하고 잘 정비되어 현지인의 사랑을 받는 해변 지역입니다. 라이딩 더 웨이브스(Riding the Waves)의 에코 투어(Eco Tour)가 이끄는 레몬 베이 수생 보호지역(Lemon Bay Aquatic Preserve) 탐방으로 여행의 둘째 날을 시작하세요. 2인승 동력 쌍동선의 선장이 되어 맹그로브 강어귀, 해초 평지와 외딴 모래사장을 포함해 만의 생태계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야외 활동을 하다 잠시 쉬며 해변의 키치한 분위기를 느껴보고, 디어본 스트리트(Dearborn Street)와 올드 잉글우드 빌리지(Olde Englewood Village)에서 기념품 쇼핑을 즐겨 보세요. 태평스러운 거리 역시 현지 해산물 전문 레스토랑으로 가득합니다.

남은 시간은 가족 친화적인 잉글우드 비치에서 햇볕을 마음껏 쬐며 보내 보세요. 그림처럼 완벽한 풍경 속에서 패러세일링을 하며 눈을 크게 뜨고 야생동물을 찾아보세요. 돌고래, 매너티, 도요새는 이 해변의 단골 손님입니다.

나만의 동력 쌍동선을 타고 레몬 베이 수생 보호지역을 탐험하는 반쯤은 스릴있고 반쯤은 자연을 향유하는 투어

나만의 동력 쌍동선을 타고 레몬 베이 수생 보호지역을 탐험하는 반쯤은 스릴 있고 반쯤은 자연을 향유하는 투어
더 보기

3일 차: 푼타 고르다 탐방하기

한 폭의 그림 같은 푼타 고르다의 평온한 분위기는 세월의 흔적을 간직한 양철 지붕 집과 벽돌길과 같은 작은 디테일로 완성됩니다. 피셔맨스 빌리지(Fishermen’s Village)로 향해 빈티지한 옛 플로리다의 상점과 레스토랑을 방문해 보세요. 샬럿 하버의 관광 크루즈를 타고 물 위에서 식사를 즐겨 보세요.

다른 풍경을 보고 싶다면 예술과 자연이 물 흐르듯이 만나는 플로리다주 유일의 식물원 겸 조각 정원, 피스강 식물 및 조각 정원(Peace River Botanical & Sculpture Gardens)을 방문해 보세요. 강을 따라 남쪽으로 내려가다 보면 전문가의 안내를 받으며 이 지역에서 가장 흥미로운 야생 동물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피스강 야생동물 센터(Peace River Wildlife Center)에 도착합니다.

더 많은 현지 야생 동물을 보려면 밥콕 랜치 에코 투어(Babcock Ranch Eco Tours)의 생태 투어에 참여해 플로리다주 야생의 중심으로 들어가 보세요. 악어, 조류, 사슴, 멧돼지, 칠면조, 캐나다 두루미를 천연 서식지에서 가까이서 볼 수 있습니다.

무료 자전거 공유 프로그램을 이용해 푼타 고르다 시내 탐방하기

무료 자전거 공유 프로그램을 이용해 푼타 고르다 시내 탐방하기
더 보기

숙박을 더 다채롭게

이곳의 삶은 해변을 중심으로 돌아가지만 할 일이 없어 심심하거나 단조롭지는 않습니다. 20곳이 넘는 골프 코스에서 눈부신 플로리다주의 경치를 보며 18홀 경기를 즐겨 보세요. 스포츠 팬이라면 샬럿 스포츠 공원(Charlotte Sports Park)에서 야구 경기를 관람해 보세요. 푼타 고르다에는 자전거를 탈 수 있는 긴 트레일과 포장도로도 있으며, 무료로 자전거를 빌릴 수 있습니다. 낚시가 취미라면 샬럿 하버 어귀와 보카 그랜드(Boca Grande)로 가서 월척의 꿈을 키워볼 수도 있습니다.

샬럿 하버의 반짝이는 물 위에서 작은 보트를 띄워놓고 즐기는 낚시

샬럿 하버의 반짝이는 물 위에서 작은 보트를 띄워 놓고 즐기는 낚시
더 보기

찾아가는 방법

탬파 국제공항(Tampa International Airport, TPA)이나 포트마이어스(Fort Myers)에 있는 사우스웨스트 플로리다 국제공항(Southwest Florida International Airport, RSW)으로 오셔서 자동차를 렌트하면 푼타 고르다/잉글우드 비치로 쉽게 오실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푼타 고르다에 있는 푼타 고르다 공항(Punta Gorda Airport, PGD)으로 오는 것입니다. 얼리전트 항공(Allegiant Air)이 미국 내 40곳 이상의 지역에서 직항 항공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