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오즈 박물관
1 / 1
  • 주별:
    캔자스주

캔자스주의 중심에 오즈와 관련된 온갖 놀라운 소장품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작품 내용과 딱 어울리게 캔자스주 작은 마을에 자리한 오즈 박물관(Oz Museum) 덕에 회오리바람에 휩쓸리지 않고도 오즈의 신비한 마법 세계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2004년 캔자스주의 지원금으로 설립된 이 박물관은 1939년에 제작된 유명한 영화뿐만 아니라 프랭크 바움의 1900년작 동화 오즈의 마법사와 함께 시작된 문화 현상으로서의 오즈의 이야기를 기념하고 있습니다.

현실로 살아난 오즈

박물관의 소장품에는 수천 점의 오즈 관련 물품 및 바움의 시리즈 초기 판본, 보드 게임, 광고 전단지 등의 희귀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계속 늘어가는 관련 유산과 물건 컬렉션에 더해, 박물관은 주디 갈런드(Judy Garland) 주연의 뮤지컬 영화를 생생하게 재현하는 전시물을 여럿 보유하고 있습니다. 도로시가 살던 흑백 농가처럼 꾸며진 방을 볼 수 있으며, 이 방은 환하게 불 켜진 방으로 바뀌고 관람객은 이곳에서 노란 벽돌길을 따라가볼 수 있습니다.

오즈 박물관이 건립된 이래로 작은 커뮤니티에 불과했던 오즈 관련 산업은 인근 지역으로 뻗어나가 와이너리나 토토스 타코즈(Toto's Tacoz)와 같은 타코 레스토랑 등이 생겼습니다. 와메고는 작은 마을일지 몰라도, 지역 주민들의 표현인 '오즈 잡동사니'에 스며든 그 모든 마법을 고려하면, 방문객들이 마법 세계에 들어섰다고 생각하게 되는 것도 무리가 아닐 것입니다.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미국 현충일(5월 마지막 월요일)에서 노동절(9월 첫번째 월요일)까지 기간 동안, 박물관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개장합니다. 일요일은 정오에서 오후 6시까지 개장합니다. 그 밖의 기간에는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까지 개장합니다. 일요일은 정오에서 오후 5시까지 개장합니다. 입장료는 성인 9달러, 3~12세 아동 7달러입니다.

본 콘텐츠는 아틀라스 옵스큐라(Atlas Obscura)의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