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오리건 주 와인 컨트리: 윌러맷 밸리 대표 요리
론 쿠퍼
1 / 1
  • 주별:
    오리건주

오리건 주 와인 컨트리의 중심인 윌라멧 밸리(Willamette Valley)의 특별함은 와인을 만드는 포도 품종과 여러 특산 작물을 재배하기 좋은 비옥한 토양과 청명한 날씨에서 비롯됩니다.

셰프들은 이곳의 풍부한 재료를 사용해 제철 요리를 만들고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을 선보입니다. 윌라멧 밸리의 대표 요리를 맛볼 계획이라면, 이 가이드를 따라가 보세요.

대표 와인

킹 이스테이트 와이너리

유진에 자리한 아름다운 킹 이스테이트 와이너리(KING ESTATE WINERY)를 구경하고 이곳에서 생산된 와인과 셰프가 손수 만든 요리를 함께 즐겨 보세요.

윌라멧 밸리의 기후는 피노 누아의 생산지로 유명한 프랑스 부르고뉴 지방과 비슷해 이곳에서 재배되는 피노 누아 역시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미국 공식 지정 포도 재배 지역을 일컫는 AVA(American Viticultural Area) 중 한 곳답게 시원한 기후 속에서 피노 그리, 샤르도네, 리슬링 등 다수의 뛰어난 품종을 재배하고 있습니다. 포틀랜드 남부부터 유진, 오리건 해안 산맥(Oregon Coast Range)의 동쪽 산기슭과 캐스케이즈(Cascades) 언덕까지 아우르는 광활한 지역에 300개가 넘는 와이너리가 포진해 있으니 원하는 곳을 방문해 마음껏 와인을 음미해 보세요. 윌라멧 밸리는 길이 200km, 폭 95km에 이르는 규모로 오리건 주에서 가장 큰 AVA입니다. AVA를 구성하는 하위 구역을 한 번에 한 곳씩 돌아보는 투어 계획을 세워 보세요. 윌라멧 밸리에는 여섯 개의 하위 구역이 있으며 각 구역마다 환경이 독특합니다.

 

와인과 음식의 조화

특색 있는 다양한 와인과 제철 재료를 이용한 요리를 제대로 맛보고 싶다면, 레스토랑이 있는 윌라멧 밸리 와이너리(Willamette Valley Wineries)를 찾아 특별한 점심 및 저녁 메뉴를 드셔 보세요. 유진에 위치한 킹 이스테이트 와이너리(King Estate Winery)를 방문하면, 와이너리에서 브런치, 점심 또는 저녁 메뉴를 즐기고 여름에 딴 토마토로 담근 소스를 곁들인 미트볼 앙트레와 함께 킹 이스테이트 와인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정기적으로 셰프와 농부가 만나 접시에 담기는 요리를 예술 작품으로 승화시키기 위한 협업을 합니다.

이곳에서는 정기적으로 셰프와 농부가 만나 접시에 담기는 요리를 예술 작품으로 승화시키기 위한 협업을 합니다.
더 보기
마르셰 레스토랑

농장 체험과 신선한 재료

이곳에서는 고품질 와인용 포도 품종뿐 아니라 헤이즐넛, 홉, 베리, 송로 버섯 등이 재배됩니다. 셰프들은 농부들과 협업하며 직접 농작물을 수확해 이 지역 특유의 제철 메뉴를 개발합니다. 이러한 요리를 제대로 맛보려는 분은 유진에 있는 애그래리안 에일스 홉 농장을 방문해 수제 맥주와 함께 하나부터 열까지 이곳에서 직접 준비된 요리를 경험해 보세요. 또는 가족 농장인 세인트폴(St. Paul)의 프렌치 프레리 가든스(French Prairie Gardens)를 예약해 한여름 정원에서 저녁 식사를 즐기는 색다른 경험을 해보세요. 농장을 벗어나 올버니의 사이바리스(Sybaris), 유진의 마르셰(Marché) 또는 뉴버그의 더 페인티드 레이디(The Painted Lady)에 테이블을 예약하면 슬로우 로스팅한 자연산 무지개송어와 보리 리조토를 맛볼 수 있습니다. 데이턴에 자리한 조엘 팔머 하우스(Joel Palmer House)에서는 크리스 자르네스키(Chris Czarnecki) 셰프가 직접 채집한 송로버섯과 버섯으로 조리한 독특한 버섯 타르트의 맛에 빠져들게 될 것입니다. 1월에 유진을 방문한다면 셰프들이 자연산 버섯을 채집해 음식을 선보이는 오리건 트러플 페스티벌(Oregon Truffle Festival)에 참여해보세요.

유진에 있는 애그래리안 에일스(Agrarian Ales) 홉 농장에서 수제 맥주와 현지 재료로 만든 제철 요리를 드셔 보세요.

유진에 있는 애그래리안 에일스(Agrarian Ales) 홉 농장에서 수제 맥주와 현지 재료로 만든 제철 요리를 드셔 보세요.
더 보기
유진, 캐스케이즈 및 해안 지역

특별한 경치를 감상하는 투어

우거진 포도밭과 농장을 지나 장대한 폭포와 저 멀리 보이는 산까지 이어지는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이곳에서 훌륭한 음식을 맛보는 경험은 정말 특별합니다. 윌라멧 밸리에서 아름다운 풍경과 맛있는 음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것은 큰 축복입니다. 윌라멧 밸리 시닉 바이크웨이를 따라 자전거 여행을 떠나 보세요. 거의 계곡 끝까지 이어지는 경로를 따라가면서 포도밭과 과수원, 그리고 오래된 마을을 둘러 보세요. 

가는 방법: 유진에 있는 포틀랜드 국제공항(Portland International Airport, PDX)과 유진 공항(Eugene’s Airport, EUG)을 이용해 쉽게 갈 수 있습니다. 유진 공항에는 포틀랜드, 시애틀, 샌프란시스코, 오클랜드, 새너제이, 로스앤젤레스, 피닉스, 솔트레이크시티, 라스베이거스 및 덴버로 출발하는 직항편이 있습니다.

두 개의 바퀴에 의지해 윌라멧 밸리 시닉 바이크웨이(Willamette Valley Scenic Bikeway)를 따라 아름다운 경치를 둘러 보세요.

두 개의 바퀴에 의지해 윌라멧 밸리 시닉 바이크웨이(Willamette Valley Scenic Bikeway)를 따라 아름다운 경치를 둘러 보세요.
더 보기
나탈리에 이오누에, 코티지 그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