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플로리다주 오칼라에서 유서 깊은 다운타운 광장을 둘러보며 즐기는 시간
1 / 1
  • 주별:
    플로리다주

햇살 가득한 플로리다주 중심에 자리한 세계 종마 산업의 수도(Horse Capital of the World™)를 방문해 보세요. 다양한 문화 상품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방대한 말 농장, 자연 샘과 자연림이 가득한 오칼라/매리언 카운티 안쪽으로 깊숙이 들어가면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현지의 역사와 문화를 보여주는 예술품과 역사 유물도 만날 수 있습니다. 유적지를 방문하거나 박물관을 둘러보고 다양한 공연장에서 재능 있는 아티스트들이 선보이는 공연도 관람해 보세요. 작은 마을에서 누릴 수 있는 소소한 기쁨이 가득한 목가적인 분위기에 놀라면서 그 안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오칼라의 문화 명소, 과거와 현재

매리언 카운티 역사 및 고고학 박물관(Marion County Museum of History and Archaeology)에서 이 지역의 뿌리에 대해 알아보는 것부터 시작해 보세요. 이 박물관에는 13,000년에 달하는 현지의 역사를 보여주는 사진과 도자기, 화살촉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라이브러리에 잠시 들러 강의를 들어보거나 순환 방식으로 이어져 있는 맥퍼슨 피트니스 트레일(McPherson Fitness Trail)에서 잠깐 걸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좀 더 속도를 내 300여 대의 자동차를 관람할 수 있는 돈 갈리츠 드래그 레이스 박물관(Don Garlits Museum of Drag Racing)을 빠르게 돌아본 다음, 국제 드래그 레이스 명예의 전당(International Drag Racing Hall of Fame)을 투어해 보고 드래그 레이스의 아버지라 불리는 '창시자' 돈 갈리츠(Don Garlits)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갈리츠를 만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사전에 비하인드-더-신 투어(Behind-the-Scenes Tour)를 예약해 보세요. 갈리츠를 만나면 사인을 받고 함께 셀카를 찍는 것도 잊지 마세요. 갈리츠는 셀카 요청을 거절하는 법이 없습니다.

세 번째 명소는 이탈리아산 트래버틴 대리석으로 장식된 애플턴 미술관(Appleton Museum of Art)입니다. 이곳에는 18,000여 점의 미술품과 공예품뿐 아니라 순회 중인 작품들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전시 품목 중에는 현지 역사를 담은 플로리다주 아티스트들의 작품과 아트 라이브러리도 있습니다. 전시를 관람한 후에는 시간을 내 예전에 순종 종마 농장이었던 이곳의 한가로운 뜰이나 그림처럼 멋진 풍경 속에서 사색에 잠겨 보세요.

애플턴 미술관에서 미술작품 관람하기

애플턴 미술관에서 미술작품 관람하기
더 보기

자연 경관 활용

실버 스프링스 주립공원(Silver Springs State Park)은 이 지역 최고 명소 중 하나로, 이곳에서는 1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방문객들이 트레일 하이킹을 즐기거나 수정처럼 맑은 물에서 바닥이 유리로 된 보트 크루즈를 즐겨왔습니다. 주말이나 휴일에 실버 리버 박물관 및 환경 교육 센터(Silver River Museum and Environmental Education Center)를 방문해 플로리다주의 역사 유물을 관람해 보세요. 부지를 산책하며 1800년대 개척자 마을과 단칸방 학교를 둘러보거나 학술 도서관을 관람해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포트 킹(Fort King)에서는 현지 역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1827년에 언덕 위에 지어진 미군 요새는 7년간 지속된 2차 세미놀 전쟁 시작 무렵인 1835년에 세미놀 인디언(Seminole Indian)의 공격을 받았습니다. 이후 재건된 이 요새는 매리언 카운티(Marion County) 최초의 법원으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오늘날에는 해설이 있는 트레일, 담수 샘과 휴양지가 이 국립사적지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그대로 재현된 요새와 근처 부지를 돌아보면서 오디오 해설을 들어보고 방문자 센터에서 유물도 관람해 보세요.

현지 예술품을 감상하고 싶다면 오칼라의 유서 깊은 다운타운 광장에서 다섯 블럭 떨어진 곳에 위치한 투스카윌라 예술 공원(Tuscawilla Art Park) 서쪽에 있는 거대한 조각상들을 감상해 보세요. 이 중에 일부는 영구적으로 설치된 작품이고 일부는 조각 경연을 위해 대여한 작품들입니다. 전시되어 있는 강철, 콘크리트 및 금속 작품들 중에는 우주비행사 존 글렌(John Glenn)을 기리는 우주 캡슐 기념품, 아라베스크 포즈를 취하고 있는 댄서, 출항 직전의 보트 등이 있습니다. 디스커버리 센터(Discovery Center)와 시티즌스 써클(Citizens’ Circle)에서 더 다양한 공공미술작품도 감상해 보세요.

투스카윌라 미술 공원에 설치되어 있는 대형 조각상들

투스카윌라 미술 공원에 설치되어 있는 대형 조각상들
더 보기

현지 무대에서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공연

이곳에서는 행위 예술 공연도 다양하게 펼쳐집니다. 애플턴 박물관 근처 오칼라 시립 극장(Ocala Civic Theatre)에서는 연중 내내 고품격 공연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진지한 드라마부터 별 고민 없이 즐길 수 있는 뮤지컬에 이르기까지 1년에 10회 정도의 라이브 공연이 이 친근한 극장의 무대에 오릅니다. 투스카윌라 공원 북쪽에 있는 라일리 아트 센터(Reilly Arts Center)에서 오칼라 심포니 오케스트라(Ocala Symphony Orchestra)가 연주하는 콘서트도 추천합니다. 특별 이벤트로 가끔은 코러스도 함께 공연하는 이 오케스트라는 1년에 10회 이상 공연하고 있습니다. 라일리 센터 일정에서 기타 공연들과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도 확인해 보세요. 맞은편의 서클 스퀘어 문화 센터(Circle Square Cultural Center)에서 선보이는, 클래식 가수와 코메디언부터 순회 공연 중인 헌정 밴드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펼치는 공연도 놓치지 마세요.

라일리 아트 센터의 공연 및 음악 쇼

라일리 아트 센터의 공연 및 음악 쇼
더 보기

가는 방법

플로리다주 중부 최북단에 위치한 오칼라/매리언 카운티는 잭슨빌 국제공항(JAX), 탬파 국제공항(TPA) 및 올랜도 국제공항(MCO 및 SFB)에서 두 시간 안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