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하나우마 만에서 스노클링 해보기
1 / 1
  • 주별:
    하와이주

하와이 주의 주도 호놀룰루는 세계적인 해안 도시로 몇 주에 걸쳐 여행자들을 즐겁게 할 관광 명소가 풍부합니다.

뿐만 아니라 이곳은 하와이 주 하늘길의 중심지이자 나머지 하와이 섬으로 가는 관문이기도 합니다. 다이아몬드 헤드(Diamond Head)에서 화산 분화구를 등반하고, 진주 만(Pearl Harbor)의 역사적인 유적지를 살펴보고, 와이키키에서 완벽한 알로하 셔츠를 구매하셨다면 이제 하와이의 또 다른 세상 오아후 섬의 노스 쇼어를 향해 차를 몰아보세요. 호놀룰루 북쪽, 차로 한 시간이 채 걸리지 않는 곳에 시간이 느리게 흐르고 신발은 옵션일 뿐이며 육지와 바다를 오가는 삶의 세상이 펼쳐집니다. 카후쿠(Kahuku)에서 시작해 카에나 포인트(Kaena Point)로 뻗어가는 노스 쇼어는 정글 계곡, 끝없이 펼쳐지는 농장, 작은 마을과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서핑 장소들이 가득합니다.

노스 쇼어로 가는 법

노스 쇼어(North Shore) 탐방에는 렌터카를 추천합니다. 호놀룰루에서 출발하는 버스가 있기는 하지만 직접 차를 타고 다녀야 내 맘대로 보고 싶은 장소에 들르고 해변을 비롯한 명소를 자유롭게 구경할 수 있기 때문이죠.

멋진 경관을 감상하며 노스 쇼어로 가는 가장 좋은 방법은 H-1 주간 고속도로(Interstate Highway H-1)와 63번 고속도로(Highway 63)를 타고 동쪽으로 간 후 카메하메하 고속도로(Kamehameha Highway)인 83번 고속도로(Highway 83)를 타고 오아후 섬의 바람의 해안을 달린 후 라이에(Laie)에 자리한 폴리네시아 문화 센터(Polynesian Cultural Center)에 들러 하와이를 비롯해 폴리네시아의 섬들을 이룬 문화를 알아보는 것입니다.

카후쿠에 도착해 오아후 섬의 최북단에 이르면 노스 쇼어가 펼쳐집니다. 83번 고속도로가 해안선을 따라 뻗어 나가 평평한 농장 지대와 해변을 거친 후 안쪽으로 들어간 내륙으로 인도하는데, 곧이어 미술관과 서핑 매장이 많은 할레이와(Haleiwa) 마을에 도착합니다. 여기서부터 930번 고속도로(Highway 930)를 타고 계속 서쪽으로 직진해 카에나 포인트로 가거나 오아후 섬 중심부를 관통해 호놀룰루로 돌아가세요.

노스 쇼어에는 꼭 봐야 할 해변도 몇몇 있지만 이 지역의 다양한 매력은 작은 마을의 이색적인 문화와 소박한 삶의 방식에 있습니다. 여행을 서두르지 마시고 스케줄에 얽매이지도 마세요. 그저 나만의 시간을 보내보세요.

오아후 섬 노스 쇼어에서 로드 트립 즐겨보기

오아후 섬 노스 쇼어에서 로드 트립 즐겨보기
더 보기

하와이의 서핑 문화 체험해 보기

노스 쇼어는 하와이 서핑 문화의 진앙지로 매우 유명합니다. 해안선을 장식하며 연이어 늘어서 전설적인 최고의 서핑 명소가 된 선셋 비치(Sunset Beach), 파이프라인(Pipeline) 및 와이메아 만(Waimea Bay)이 여기에 있습니다. 파도가 큰 시기는 11월부터 2월까지로 너울이 높을 때는 9m 이상이 되기도 해 전 세계 서핑 챔피언들이 찾아옵니다. 해변 중 한 곳을 선택해 갓길에 차를 세우고 프로 선수들을 구경하며 하루를 보내보세요. 참고! 파도가 커질 때면 구경하러 오는 사람들이 많아 차량 정체가 심각합니다.

구경하는 것보다 직접 체험해 보고 싶다면 물에 뛰어 들어보세요. 서핑 스쿨과 개인 강습이 몇 개 운영되고 있으니 수강하여 노스 쇼어의 작은 파도에 들어가 보세요. 엉클 브라이언스 선셋 수라트 서프 아카데미(Uncle Bryan’s Sunset Suratt Surf Academy)와 노스 쇼어 서프 걸스(North Shore Surf Girls)는 양대 서핑 스쿨입니다.

하와이 주 오아후 섬의 거대한 파도

하와이 주 오아후 섬의 거대한 파도
더 보기

서핑 외의 즐길 거리

파도가 잔잔할 때면 노스 쇼어의 해변들은 환상적인 스노클링과 스쿠버 다이빙의 천국으로 탈바꿈합니다. 바다거북, 색이 화려한 산호초 물고기와 장어 등을 찾아보세요. 물론 카약이나 서서 타는 패들보드를 렌트해 해안을 누빌 수도 있습니다.

노스 쇼어에 대형 상업 시설이 부족한 점이 오히려 문명과 거리가 먼 트레일이 즐비한 이곳을 하이킹의 명소로 만듭니다. 편안하게 자연 속을 산책하며 와이메아 계곡(Waimea Valley)을 방문해 거의 610,000m² 규모의 식물원과 78개의 고고학적 유적지를 살펴보고 몇 가지 문화 활동도 즐겨보세요. 2.4km 길이의 왕복 트레일을 따라가면 정글을 지나 개울로 약 14m 떨어지는 폭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 개울에서는 수영을 즐길 수 있답니다.

좀 더 야생적인 체험을 하고 싶다면 오아후 섬 서쪽 끝에 있는 카에나 포인트(Kaena Point)로 가보세요. 이곳은 걸어서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난이도가 보통 수준인 트레일을 걷다보면 알바트로스, 몽크바다표범, 혹등고래(12월부터 5월까지) 등 야생동물이 출몰하는 이 섬의 화산 지대 해안과 태평양의 환상적인 절경에 가슴이 벅차오릅니다.

하와이 주 바다에서 카약 즐겨보기

하와이 주 바다에서 카약 즐겨보기
더 보기

노스 쇼어의 먹을 곳과 숙박 시설

노스 쇼어는 호놀룰루에서 출발해 당일 투어를 하기 좋습니다. 그러나 이 섬에서 느긋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고 싶다면 하룻밤 또는 이틀 밤을 묵으세요. 이 섬의 노스 쇼어 방면에는 해변 전망을 제공하는 최고급 터틀 베이 리조트(Turtle Bay Resort)와 중급 코트야트 바이 메리어트(Courtyard by Marriott) 호텔이 있습니다.

사실 노스 쇼어는 많은 사람으로 북적거리는 장소가 아니며 레스토랑이 이 사실을 여실히 보여줍니다. 최고급 레스토랑은 단 하나로 터틀 베이 리조트에 있는 파아카이(Paakai)뿐입니다. 하지만 이곳 외에도 할레이와에 모여 있는 여러 현지 식당에서 해변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스 쇼어 최고의 음식은 레스토랑에서 만날 수 없습니다. 파머스 마켓과 고속도로에 간간이 보이는 푸드코트에서 싱싱한 해산물과 파인애플, 망고 같은 과일 그리고 바나나 빵을 맛보세요.

마지막으로 할레이와에 있는 마츠모토(Matsumoto)의 빙수를 맛보면 노스 쇼어를 완벽히 즐겼다고 할 수 있지요. 다양한 맛의 빙수가 더운 날을 시원하게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