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수폴스
1 / 1
  • 주별:
    사우스다코타주

사람들의 눈에 띄지 않아 아직 손길이 닿지 않은 부분이 많은 사우스다코다주 수폴스는 빅 스카이 컨트리 중앙에서 문화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보석과도 같은 곳입니다.

거장 델타 데이비드 기어(Delta David Gier)는 유명한 뉴욕 필하모닉(New York Philharmonic),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Philadelphia Orchestra), 클리블랜드 오케스트라(Cleveland Orchestra), 시카고 심포니(Chicago Symphony)를 비롯하여 유럽, 아시아, 남미 전역의 수많은 오케스트라를 이끈 명지휘자입니다. 전 세계의 러브콜을 받던 그는 유명 오케스트라를 마다하고 뜻밖의 선택을 합니다. 2004년 델타 데이비드는 SDSO(사우스 다코다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음악 감독으로 취임해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그는 음악을 통해 '과거의 상처를 치유한다'라는 더 큰 미션을 수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명연주자 델타 데이비드(Delta David)의 열정이 깃든 라코타 뮤직 프로젝트(Lakota Music Project)는 인구 20만이 채 되지 않는 수폴스에서 혁신적이고 우수한 음악을 탄생시키고 있습니다. 라코타 뮤직 프로젝트는 SDSO와 아메리카 원주민 뮤지션 그리고 작곡가 간의 지속적인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로, 대표적인 참여 연주자로는 수상 경력의 플루트 연주자이자 시세턴-와페턴(Sisseton-Wahpeton) 수폴스 부족의 일원인 브라이언 아키파(Bryan Akipa)가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음악이 서로 다른 문화를 잇는 데 어떤 역할을 하는지를 살펴보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라코타 뮤직 프로젝트 오케스트라는 훌륭한 SDSO와 라코타 드럼 연주 그룹인 크릭사이드 싱어스(Creekside Singers)가 함께 하는 독창적인 작품을 연주합니다. 이렇게 서로 다른 문화의 연주자들이 나란히 앉아 평화롭고 긍정적인 콜라보레이션의 가치를 증명합니다. 현재 라코타 뮤직 프로젝트는 SDSO의 메인 스테이지 콘서트 시즌의 일부로서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세계 정상급 오케스트라 외에도 수폴스의 아름다운 자연은 관광객의 발걸음을 끌기에 충분합니다. 폴스 공원(Falls Park)에서 초당 평균 28,012리터의 물이 폭포 줄기를 따라 30m 아래로 떨어지는 3단 폭포를 따라 조성된 산책로를 따라 거닐어 보세요. 이 공원은 150,573평의 엄청난 면적을 자랑하며 산책로와 자전거 트레일, 방문자 센터, 다양한 영구 설치 예술 작품, 5층 규모의 전망 타워 그리고 1880년대의 7층 규모의 퀸 비 제분소(Queen Bee Mill) 유적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폴스 공원

폴스 공원
더 보기

레스토랑, 상점, 활력 넘치는 클럽이 즐비한 매력적이고 유서 깊은 다운타운입니다. 수폴스에서는 오케스트라 외에도 인디-블루그래스, 힙합, 재즈, 블루스, 락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만날 수 있답니다. 1913년에 지어진 프래리 건축양식과 신고전 건축양식의 유서 깊은 오르페움 극장(Orpheum Theater)은 수폴스 재즈 블루스 협회(Sioux Falls Jazz and Blues Society)의 주 무대입니다. 라이브 음악을 원하시면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 즐겨 찾는 창고를 개조한 넓은 공간의 아이콘(ICON) 라운지를 들러 보세요. 다운타운에 머무르는 동안, 최근 레노베이션을 마친 주립 극장(State Theater)에서 예술 영화를 한 편 감상하고, 세련된 유럽풍의 디저트와 페이스트리, 캔디를 판매하는 CH 파티세리(CH Patisserie)에서 수제 디저트도 꼭 맛보세요.

수폴스 다운타운

수폴스 다운타운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