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어린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쓰나미 해일 탱크
J. B 스펙터/과학 산업 박물관
1 / 1
  • 주별:
    일리노이주

유서 깊고 교육적인 명소로 가득한 시카고는 미국 중서부의 문화 중심지입니다(1893년 세계 박람회를 개최하며 다른 주요 도시들과의 경쟁에서 승리).

예술과 과학을 사랑하는 시카고의 명성은 거대한 규모를 자랑하는 과학 산업 박물관(Museum of Science and Industry, MSI)과 같은 수많은 문화시설을 통해 극명히 드러납니다. 이 박물관이 얼마나 큰지 아시나요? 서반구에서 가장 큰 과학 박물관으로 그 규모가 무려 37,000m²를 넘으며 50,000m² 규모의 전시 공간 또한 갖추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이들의 상상력을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을 만큼 거대한 박물관이죠. 버스나 메트라(Metra) 열차를 이용해 쉽게 찾아올 수 있는 이 박물관은 역동적인 디스플레이와 체험형 전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투어로 가득한 활기 넘치는 공간입니다. 주말 내내 또는 단지 몇 시간을 방문하더라도 자신의 일정에 따른 맞춤 관람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시카고 과학 산업 박물관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이곳에서 확인해보세요.

어린이를 위한 체험

시키지 않아도 모든 것을 '직접' 만지며 체험해보는 어린아이들에게 시카고 과학 산업 박물관의 묘미인 체험형 전시는 그야말로 놀이의 천국입니다. 기발한 상상력으로 넘쳐나는 조그마한 환상의 나라인 콜린 무어의 페어리 캐슬(Colleen Moore’s Fairy Castle)을 둘러본 뒤 어린이만을 위해 설계된 연구실, 아이디어 팩토리(The Idea Factory)로 향해 실험의 재미에 푹 빠져보세요. 유! 익스피어리언스(YOU! The Experience)에서는 사람 크기의 쳇바퀴에 들어가 달리거나 거대한 3D 심장으로 자신의 맥박을 보내볼 수 있습니다. 토이메이커 3000: 자동화의 모험(ToyMaker 3000: An Adventure in Automation)은 장난감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는 또 다른 인기 전시회입니다. 전형적인 박물관 전시로는 병아리가 알을 깨고 부화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유전학 및 병아리 부화장(Genetics and the Baby Chick Hatchery)이 있습니다. 

과학 산업 박물관에서 '밝혀진 지구' 전시를 올려다보는 모습

과학 산업 박물관에서 '밝혀진 지구' 전시를 올려다보는 모습
더 보기
J. B 스펙터/과학 산업 박물관

청소년을 위한 체험

조금 더 성숙한 아이들이라면 연중 내내 다양한 종류의 영화를 상영하는 시카고 유일의 5층 높이 돔형 극장에서 옴니맥스(OMNIMAX) 영화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될 것입니다. 발명가를 꿈꾸는 아이들은 꿈꾸고, 설계하고, 제작하라!(Dream It, Design It, Fab It!) 워크숍에서 설계용 소프트웨어 및 장비를 직접 조작해볼 수 있습니다. 자연의 수: 거울 미로(Numbers in Nature: A Mirror Maze) 전시에서는 어지러운 패턴의 미로 속을 탐험하고, 만만치 않은 아찔함을 선사하는 과학의 폭풍(Science Storms)에서는 12m 높이의 토네이도를 제어해보세요. 다양한 체험형 전시를 즐기다 보면 시간이 언제 이렇게 흘러갔는지 모를 것입니다.

과학 산업 박물관의 거울 미로 속을 빠져나가는 관람객들

과학 산업 박물관의 거울 미로 속을 빠져나가는 관람객들
더 보기
J. B 스펙터/과학 산업 박물관

성인을 위한 체험

과학 산업 박물관에는 성인들이 즐길 거리 또한 풍부합니다. 깊은 탄광 속으로 들어가 과거 눈부신 업적의 산물을 다시금 만나보고, 거대한 제2차 세계대전 U-505 잠수함에도 올라보세요. '비행 및 조종 시뮬레이터(The Flight and Ride Simulators)'에서 직접 조종사가 되어보고, 팜 테크(Farm Tech)에서는 현대의 농장에서는 어떻게 작업하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옛날 모습 그대로 복원된 메인 스트리트를 거닐며 애틋한 과거를 회상해보세요. 그 후 패스트 포워드... 미래 창조(Fast Forward . . . Inventing the Future) 전시에서 미래의 세계를 만나보는 건 어떨까요? 전시품, 인터랙션, 스토리텔링이 한데 어우러져 다양한 우주 경험을 즐길 수 있는 헨리 크라운 우주 센터(Henry Crown Space Center) 또한 놓치지 마세요. 

과학 산업 박물관에 전시된 실물 크기의 제2차 세계대전 독일 잠수함 관람

과학 산업 박물관에 전시된 실물 크기의 제2차 세계대전 독일 잠수함 관람
더 보기
J. B 스펙터/과학 산업 박물관

가는 방법

시카고 과학 산업 박물관은 다운타운에서 불과 몇 분 거리의 하이드 파크(Hyde Park) 지역 레이크 쇼어 드라이브(Lake Shore Drive)를 따라 자리해 있습니다. 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Chicago O’Hare International Airport, ORD) 또는 시카고 미드웨이 국제공항(Chicago Midway International Airport, MDW)에서 호숫가 방면 동쪽으로 이동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