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컬럼비아 협곡 디스커버리 센터 & 박물관의 시간을 거슬러 떠나는 여행
1 / 1
  • 주별:
    오리건주

후드산과 컬럼비아강 협곡의 아름다운 경치에는 고유한 사연이 있습니다.

오리건주의 후드산과 컬럼비아강 협곡 지역은 폭포와 협곡, 강, 산맥과 극적인 풍경이 자아내는 자연의 경이로움으로 유명하며 그림처럼 완벽한 절경이 가득합니다. 아름다운 지형 외에도 지역 곳곳에 최고의 역사 및 문화 유적지가 있습니다. 태평양 북서부의 특별한 이곳에서 훌륭한 명소와 주민들을 만나보세요.

개척자의 발자취를 따라

컬럼비아강(Columbia River)이 캐스케이드산맥(Cascade Mountains)을 가로질러 흐르는 더 댈러스(The Dalles)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한 오리건 트레일(Oregon Trail) 개척자들의 삶을 생생하게 느껴보세요. 오리건 트레일을 따라가던 이민자들은 이곳에서 컬럼비아강의 위험한 급류를 따라 내려갈지, 아니면 후드산(Mt. Hood)의 남쪽면을 가로지르는 경로로 크게 돌아갈 것인지 선택해야 했습니다. 오리건 트레일의 마지막 구간에 있던 최종 요금소를 재현한 웨스트 발로우 톨게이트(West Barlow Tollgate)를 방문해보세요. 이글 크릭(Eagle Creek)에 있는 2.59km² 규모의 필립 포스터 농장(Philip Foster Farm)은 수많은 개척자들이 오지 여행 중 대피소로 이용하던 곳입니다. 이곳을 방문하면 생필품점, 대장간, 곡물 창고, 정착지 오두막집을 볼 수 있습니다. 컨트리 스토어에서 각종 의류와 장난감, 게임, 사탕, 지역 주민의 솜씨와 전통을 엿볼 수 있는 종교 및 수공예 용품을 구경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후드산 인근의 로도덴드론에 있는 발로우 로드 톨게이트

후드산 인근의 로도덴드론에 있는 발로우 로드 톨게이트
더 보기

문화 유산

이곳의 강은 홍연어와 철갑상어, 연어로 가득해 컬럼비아강에서 갓 잡은 신선한 생선이 아주 풍부합니다. 하루 어획량의 대부분이 아직까지도 아메리카 원주민의 전통 낚시터와 낚시 기법으로 낚인다는 사실은 아마 모르셨을 겁니다. 강변 마을인 케스케이드 록스(Cascade Locks)의 브리검 피시 마켓(Brigham Fish Market)도 이 방법을 즐겨 씁니다. 이곳은 갓 잡은 생선뿐 아니라 지역의 다양한 별미를 만나볼 수 있는 필수 관광지입니다. 더 댈러스(The Dalles)에 있는 컬럼비아 협곡 디스커버리 센터 & 박물관(Columbia Gorge Discovery Center & Museum)에서 지역의 역사와 유산을 더 자세하게 알아보세요. 박물관에는 바구니 세공품, 정교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80개 이상의 유물을 포함한 10,000년의 아메리카 원주민 문화와 자연 역사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캐스케이드 록스의 브리검 피시 마켓에 있는 갓 잡은 생선

캐스케이드 록스의 브리검 피시 마켓에 있는 갓 잡은 생선
더 보기

협곡의 아티스트

후드산과 컬럼비아강 협곡이 아티스트들에게 불러일으킨 영감을 만나보세요. 청동 조각가 헤더 소더버그-그린(Heather Söderberg-Greene)의 캐스케이드 록스(Cascade Locks) 스튜디오를 방문하거나, 캐스케이드 록스항 미술관(Port of Cascade Locks Art)의 공원 설치 미술품인 ‘새커거위아, 폼피와 어부(Sacagawea, Pompi and Seaman)’처럼 실물보다 큰 조각상들을 감상해 보세요. 트라우트데일(Troutdale)에 있는 캐스웰 갤러리(Caswell Gallery)는 같은 이름의 청동 조각가 립 캐스웰(Rip Caswell)의 갤러리로, 그의 청동 작품과 함께 다른 태평양 연안 북서부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매년 4월에는 미술 스튜디오를 탐방하고 아티스트들을 만나 작품을 감상하며 그들의 작업 과정과 영감에 대해 배울 수 있는 협곡 아티스트 오픈 스튜디오 투어(Gorge Artists Open Studio Tour)가 진행됩니다.

헤더 소더버그-그린의 매혹적인 새커거위아 청동 조각상

헤더 소더버그-그린의 매혹적인 새커거위아 청동 조각상
더 보기

팀버라인 로지의 미술 및 건축 양식

팀버라인 로지(Timberline Lodge)만큼 이 지역을 잘 나타낸 건물도 없을 겁니다. 후드산 능선의 매혹적인 고산지대 숲으로 둘러싸인 이 국립 역사 유적은 고도 1,817m의 높이에 지어졌습니다. 산림청 건축가 윌리엄 I. 터너(William I. Turner)가 설계하고 지역산 자재를 사용해 건축한 팀버라인 로지는 ‘캐스케이디언 건축 양식(Cascadian Architecture)’을 잘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받았으며, 건물의 지붕선은 후드산 봉우리를 본뜬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 건물은 여전히 본래의 용도(스키 로지)로 사용되고 있으며, 1층과 메인 로비, 메자닌을 돌아다니다 보면 1930년대 WPA 연방 미술 프로젝트(Federal Art Project) 기금을 조성하던 당시 지역 아티스트와 공예가들이 만든 디자인과 가구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지 목록에 추가하면 스키를 즐기지 않더라도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더불어 가까운 거버먼트 캠프(Government Camp)의 캐스케이디아 미술 공예 센터(Cascadia Center for Arts & Crafts)를 방문하면 WPA 시대와 팀버라인 로지 건설에 활용된 전통 공예 강좌와 현대 미술 강좌 및 워크숍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모임 장소로 제격인 팀버라인 로지의 인상적인 로비 벽난로

모임 장소로 제격인 팀버라인 로지의 인상적인 로비 벽난로
더 보기

가는 방법

포틀랜드 국제공항(Portland International Airport)에서 렌터카로 127km를 달리면 후드산 중심지에 도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