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별:
- 뉴저지주
과거와 현재가 맞닿아 있는 미국 북부의 중심지, 뉴저지주 지역
미국 독립전쟁의 메아리가 역동적인 현대 문화 구석구석까지 울려 퍼지는 뉴저지주 모리스 카운티에 방문해 보세요. 조지 워싱턴 장군이 근무하던 역사적인 사령 본부부터 활기찬 문화 행사와 세계 정상급 공연까지 모든 것을 망라한 모리스 카운티는 역사와 현대적인 창조성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공간입니다.
혁명의 뿌리가 되는 장소와 대표 명소
여행의 첫 번째 목적지는 모리스타운 국립 역사 공원(Morristown National Historical Park)입니다. 이곳은 역사적으로 중요한 시기였던 1779년부터 1780년까지 조지 워싱턴 장군과 미국군이 주둔하던 곳입니다. 이 공원에는 워싱턴 장군이 겨울 동안 사령 본부로 삼았던 포드 맨션(Ford Mansion)이 있습니다. 장군의 마운트 버넌 생가를 본떠 건축한 워싱턴 헤드쿼터 박물관(Washington’s Headquarters Museum)에 방문하면 그 당시 사용되었던 각종 문서, 공예품, 무기, 가구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자키 할로우 관광 센터(Jockey Hollow Visitor Center)에서는 무려 각각 12명의 병사를 수용할 수 있었던 병사용 막사를 관람하는 투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역사 공원 면적의 4,850,000㎡나 차지하는 자키 할로우에는 투어 길, 하이킹 코스, 18세기 농가 건물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모리슨타운에서 가장 높은 곳에 지어진 전략적 감시 초소인 난센스 요새(Fort Nonsense)에서는 뉴저지주의 전경을 사방으로 둘러볼 수 있습니다.
군사적인 사적지 외에도 예술과 공예 분야를 선도했던 인물인 구스타프 스티클리(Gustav Stickley)의 작품들을 통해 20세기 초에 제작되었던 독특한 디자인들을 구경할 수 있는 스티클리 박물관(Stickley Museum)도 있습니다. 구스타프 스티클리가 직접 건축하여 역사적인 의의가 높은 이 박물관에서는 당대 공예 기법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대표하는 훌륭한 가구와 장식용 예술품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복원된 증기기관차, 빈티지 자동차, 뉴저지주 개발의 역군이 된 기차의 역할을 조명하는 체험형 전시가 있는 위퍼니 철도 박물관(Whippany Railway Museum)도 방문해 보세요.
뉴저지주 모리스 카운티에 있는 크래프츠맨 팜스의 스티클리 박물관
전 세계로 퍼져나간 예술과 먹거리
모리스 카운티는 이곳의 다양성을 반영하는 세계 각지의 음식이 모두 모여 있어 요리 천국이라 불릴 만합니다. 일 몬도 베치오(Ill Mondo Vecchio)에서는 전통식 수제 파스타와 장작불로 구워낸 피자를, 키오리 키친(Kiori Kitchen)에서는 흠잡을 데가 하나도 없는 일본 초밥과 라멘을 마음껏 먹어볼 수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인도 요리를 체험하고 싶다면 미감을 돋우는 향이 물씬 풍기는 커리와 특제 탄두리를 선보이는 소셜 허브 바이 다바(Social Hub by Dhaba)를 추천합니다.
문화 탐방은 식도락을 넘어 생생한 예술 및 엔터테인먼트까지 계속됩니다. 카운티 중심부에 있는 마요 공연 예술 센터(Mayo Performing Arts Center)는 손에 땀을 쥘 정도로 정신없고 신나는 라이브 공연과 세계 정상급 콘서트가 열리는 곳입니다. 공연을 관람한 뒤에는 모리스 박물관(Morris Museum)을 방문해 초창기에 제작된 로봇을 구경해 보세요. 모리스 박물관은 스미소니언 박물관과 제휴한 곳으로 기네스 세계 기록을 보유한 오토마타(automata)가 살아 움직이는 모습을 눈앞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뉴저지주 셰익스피어 극장(Shakespeare Theatre of New Jersey)에서는 고전극을 현대적으로 각색한 공연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흑인 문화를 기리는 강렬한 시각 예술품이 가득한 아트리움 갤러리(Atrium Gallery)에도 꼭 들러 보세요.
모리스 카운티에 있는 뉴저지주 셰익스피어 극장의 라이브 공연
전설과 관련된 뉴저지주 전통
모리스 카운티에는 한 해 동안 언제나 재미있는 역사 주제 및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진 지역사회 행사가 열립니다. 미국 동부 연안에서 열리는 최대 규모의 새해 전날 예술 축제인 퍼스트 나이트(First Night)가 축제 일정의 첫 장을 엽니다. 퍼스트 나이트에서는 하늘에 펼쳐지는 폭죽의 장관, 20개의 무대에서 펼쳐지는 공연, 200여 명의 예술가가 선보이는 각종 예술품, 활기찬 영화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순수예술과 우아한 장신구부터 섬세한 철 공예와 특색 있는 텍스타일까지 150여 곳의 참가 기관에서 준비한 창작품을 총망라하는 체스터 스프링(Chester Spring)과 폴 크래프트 쇼(Fall Craft Shows)도 놓치지 마세요. 다가오는 미국 독립 250주년을 기념하여 모리스타운 국립 역사 공원에서는 진행하는 독립전쟁 재연 공연에서는 생생한 묘사와 흥미로운 군사 관련 설명을 곁들여 과거 전설적인 역사의 한순간을 그대로 되살려냅니다.
뉴저지주 모리스 카운티에서 진행되는 멘덤 타운십 퍼레이드 중 펼쳐지는 역사 재연 공연
가는 방법
뉴저지주 뉴어크 리버티 국제공항(EWR)에서 내리면 모리스 카운티 중심부까지 50킬로미터도 채 되지 않아 이동하기에 편리합니다. 카운티 내에서는 자동차, 택시 또는 승차 공유 서비스를 이용해 이동할 수 있으며 NJ 트랜짓 열차와 버스 등의 대중교통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