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캘리포니아주 마리포사 카운티 요세미티 국립공원 근처에서 즐기는 급류 래프팅
Trey Clark
1 / 1
  • 주별:
    캘리포니아주

마리포사 카운티에서 매력적인 골드 러쉬 마을과 비할 데 없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지닌 요세미티를 감상하고 옛날 서부 시대를 만끽하며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캘리포니아주 중부에 위치한 남부 시에라 네바다 산맥(Sierra Nevada Mountains)까지 온 이유가 요세미티 국립 공원 방문이라 하더라도 마리포사 카운티를 접한다면 이곳을 베이스캠프로 삼아 머무르고, 즐거운 체험을 하고, 많은 경험을 하고 싶어집니다. 마리포사는 요세미티의 서쪽 관문이며 요세미티 고속도로 4개가 모두 마리포사 카운티를 통과하여 공원의 상징적인 그라니테 피크, 청명한 수로, 아름다운 초원, 거대한 세콰이어 나무, 계단형 폭포로 이어집니다. 지역의 산, 호수, 강은 어린이 친화적인 다양한 야외 활동을 끊임없이 제공하며 카운티의 마을은 엔터테인먼트와 명소로 가득하여 가족 여행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현대 엔터테인먼트와 어우러지는 옛날 서부 시대 분위기

마리포사 시내의 오래된 건축물을 따라가다 보면 그 옛날 금광을 찾아 나선 사람과 무법자들의 시대에 온것 같습니다. 마리포사 박물관 및 역사 센터(Mariposa Museum & History Center)에는 캘리포니아주 골드 러쉬 시기, 그리고 그 이전 및 이후의 삶에 대한 사실적인 사진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거리를 따라 내려가면서 요세미티 클라이밍 어소시에이션 뮤지엄 및 갤러리(Yosemite Climbing Association Museum & Gallery)에 들러 뛰어난 탐험가에 대해 알아보세요. 공원에서 요세미티 박물관(Yosemite Museum) 및 근처의 해피 아일 네이처 센터(Happy Isles Nature Center)에서 열리는 전시회를 관람하며 현지 아메리칸 원주민 문화와 지질학의 역사를 살펴 보세요.

아트 갤러리와 음악 공연장에서 탁월한 예술성을 자랑하는 문화를 즐겨보세요. 사실 마리포사는 매년 몇 차례 공연을 하는 자체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보유한 미국에서 가장 작은 마을입니다. 따뜻한 계절이 되면 요세미티 시어터(Yosemite Theater)는 공원에서 매일 저녁 라이브 쇼를 개최합니다. 반드시 방문해야 할 맥주 공장과 포도주 양조장 옆에서 전문 상점과 골동품 가게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 들러 작은 마을이 주는 분위기 속에서 대도시의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마리포사 박물관 및 역사 센터의 유물 및 전시품

마리포사 박물관 및 역사 센터의 유물 및 전시품
더 보기
Patrick Pike

강과 호수에서 신나는 액티비티 즐기기

마리포사 카운티에서 즐길 수 있는 가장 신나는 수상 스포츠는 급류 타기이며, 특히 머세드 강(Merced River)에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제퍼 화이트워터 익스피디션스(Zephyr Whitewater Expeditions) 및 OARS 어드벤처 컴퍼니(OARS Adventure Company)는 어린이들도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 옵션을 제공합니다. 좀 더 편안한 래프팅을 원하신다면 요세미티 국립공원(Yosemite National Park) 내에 있는 강의 잔잔한 구역을 따라 유람을 떠나 보세요. 비교할 수 없는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낚싯대를 던져 송어와 배스를 잡아보세요. 몇몇 업체는 가족을 위한 낚시 패키지를 선보이며 장비와 교육을 함께 제공합니다.

마리포사 카운티 곳곳에는 수영할 수 있는 장소가 있어 여름 무더위를 물리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테나야 호수(Tenaya Lake)의 수정처럼 맑은 물은 아름다우며 상쾌한 기분을 자아냅니다. 매클루어 호수(Lake McClure)와 맥스와인 호수(Lake McSwain)는 카약, 카누, 스탠드업 패들보드, 모터보트 등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휴양지입니다. 맥스와인 호수에 자리한 스플래시 앤 대시 워터파크(Splash-n-Dash Waterpark)은 북미에서 가장 규모가 큰 부유식 워터파크로, 슬라이드, 점프, 바운스 등을 하며 가족 단위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좋습니다.

머세드강의 잔잔한 구역에서 스노클링 즐기기

머세드강의 잔잔한 구역에서 스노클링 즐기기
더 보기
Hannah Schiff

하이킹 및 바이킹 천국

하프 돔(Half Dome)의 풍경을 바라볼 수 있는 하이킹 트레일은 요세미티 내부와 외부를 탐험할 수 있는 전체 1,200km 길이의 트레일의 극히 일부 구간입니다. 로어 요세미티 폭포(Lower Yosemite Falls)는 아이들에게도 적합한 짧은 하이킹 코스 중 하나이며 요세미티 버널 및 네바다 폭포(Yosemite’s Vernal and Nevada Falls)를 지나는 미스트 트레일(Mist Trail)은 경험이 많은 숙련된 하이커들에게 적합합니다. 모든 레벨의 하이커들에게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는 가이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진정한 도전을 원하는 여행자라면 요세미티 마운티너링 스쿨(Yosemite Mountaineering School)을 방문하는 즉시 요세미티의 거대한 암벽을 등반할 수 있습니다. 공원 외부에 자리한 하이트 코브(Hite Cove)는 미국에서 야생화를 감상하며 걷기에 가장 좋은 트레일 중 하나이며 스톡턴 크리크 보호구역(Stockton Creek Preserve)은 새를 감상하고 싶은 여행자들이라면 반드시 방문해야 합니다.

자전거를 타고 모험을 즐기고 싶다면 엑스체커 산악 자전거 공원(Exchequer Mountain Bike Park)이 제격입니다. 매클루어 호수(Lake McClure) 근처에 자리한 이 공원은 아름다운 시에라 네바다 산맥(Sierra Nevada Mountains) 기슭에 위치한 잘 닦인 트레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트레일에는 어린이용 트레일부터 하드코어 내리막길까지 코스가 다양합니다. 요세미티에는 20km에 달하는 포장된 자전거 도로가 있어 가족 구성원 모두 저녁에 자전거를 타기에 완벽합니다.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버널 폭포로 이어지는 하이킹 트레일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버널 폭포로 이어지는 하이킹 트레일
더 보기
Trey Clark

가족과 함께 즐기는 투어

마리포사 카운티는 모두의 관심사를 만족시킬 수 있는 투어를 제공합니다. 지붕 없는 트레일을 타고 공원 관리인과 함께 하는 밸리 플로어 투어(Valley Floor Tour)에서는 이 지역의 오늘날 모습을 형성한 사람들과 사건들에 관한 역사를 배울 수 있습니다. 마리포사/요세미티 공항(Mariposa/Yosemite Airport)에서 항공 서비스(Airborrn Aviation Services)를 이용하여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며 비행을 하고 요세미티 및 시에라(Sierras)의 비할 데 없이 빼어난 장관을 놓치지 마세요. 요세미티 마운튼 슈가 파인 레일로드(Yosemite Mountain Sugar Pine Railroad)에서는 시에라 국유림(Sierra National Forest)을 통과하는 관광 열차를 탈 수 있으며, 사금 채취 경험, 현지 철도 박물관 입장, 모닥불 주위로 라이브 음악을 들으며 기구에 타서 달빛을 감상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유명한 밸리 플로어 투어를 하며 감상하는 아름다운 풍경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유명한 밸리 플로어 투어를 하며 감상하는 아름다운 풍경
더 보기
NearEMPTiness

호텔에서 시작되는 추억에 남을 만한 가족 여행

저녁에 얼마나 잘 쉬고 잘 충전하는지 여부는 낮 시간을 어떻게 보내는지 만큼이나 중요합니다. 마리포사 카운티에는 모든 수준의 예산에 맞는 숙박 옵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세미티 밸리 로지(Yosemite Valley Lodge), 커리 빌리지(Curry Village) 및 더 아와니(The Ahwahnee)에 묵는 숙박객은 요세미티의 상징적인 아름다움을 계속해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공원 외부에 위치한 요세미티 시더 랏지(Yosemite Cedar Lodge) 및 요세미티 뷰 랏지(Yosemite View Lodge)는 엘 포털(El Portal)의 옛스러운 마을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영장 및 피크닉 장소와 같이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즐거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피쉬 캠프(Fish Camp)의 테나야 앳 요세미티(Tenaya at Yosemite)는 암벽 등반을 제공하여 한층 흥미를 더 돋웁니다. 미드파인스(Midpines)의 오토캠프 요세미티(AutoCamp Yosemite)는 아름다운 야외 풍경과 함께하는 럭셔리한 숙소입니다. 이곳은 어메니티가 가득한 클럽하우스가 특징이며 아름다운 풍경이 있는 루프 덱, 화덕 및 수영장 등을 갖췄습니다. 또한 고급 텐트, 캐빈, 장비가 모두 갖춰진 에어스트림(Airstream) 트레일러 등 다양한 숙박 옵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피쉬 캠프의 테나야 앳 요세미티가 자랑하는 아름답고도 투박한 외관

피쉬 캠프의 테나야 앳 요세미티가 자랑하는 아름답고도 투박한 외관
더 보기

찾아가는 방법

프레즈노-요세미티 국제공항(FAT)은 가장 가까운 국제공항입니다. 하지만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SFO) 및 새크라멘토 국제공항(SMF)에서 더 다양한 글로벌 비행 옵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공항 중 한 곳에서 차량을 렌트한 다음 약 2시간 정도 운전하여 캘리포니아주의 센트럴 밸리를 통과하여 마리포사 카운티로 이동하고 가족과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