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오래된 가게와 레스토랑이 늘어선 일리노이주 걸리나의 메인 스트리트
1 / 1
  • 주별:
    일리노이주

미시시피강을 따라 이어지는 아름다운 경관도로를 달리며 놀라운 발견을 해보세요

일리노이주 그레이트 리버 로드(Great River Road)를 달리며 오래된 매력을 간직한 강변 마을로 향해 빈야드, 증기선 크루즈, 역사적인 명소를 찾아가 보세요. 소도시 특유의 문화를 즐기며 맛있는 음식점, 상점, 갤러리 등을 둘러보며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소도시 네 곳을 돌아보며 현지인의 삶, 따뜻한 환대, 그레이트 리버 로드와 맞닿은 미시시피강(Mississippi River)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세요.

걸리나: 고요한 와인 마을로 떠나는 힐링 여행

미국 중서부는 와이너리를 운영하기에 뛰어난 장소가 아닙니다. 다행스럽게도 이 사실은 롤러(Lawlor) 가족의 열정을 꺾지 못했고, 이 가족은 걸리나 셀러스 빈야드 & 와이너리(Galena Cellars Vineyard & Winery)에서 22종의 특산 포도 품종으로 40종의 와인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와인 마니아에게 고요한 시간을 선사하는 걸리나 셀러스에는 옛 정취가 느껴지는 숙소가 있으며 당일 여행객에게 가이드 투어도 제공합니다. 걸리나 다운타운으로 향해 골동품 가게와 기념품 매장 및 특산품 업체가 늘어선 거리를 거닐어보세요. 어니스트 존스 스토어스(Honest John’s Stores)에는 버켄스탁(Birkenstock)과 미네톤카(Minnetonka) 모카신부터 제철 기념품과 인테리어 소품까지 없는 게 없습니다. 초콜릿을 좋아한다면 세계 최고의 초콜릿 가게인 쇼콜라(Chocolat)에 들러보세요. 와인과 어울리는 안주가 필요하신가요? 걸리나 리버 와인 & 치즈(Galena River Wine & Cheese)에서 고메 치즈는 물론 맛있는 안줏거리를 골라보세요.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걸리나 셀러스 빈야드 & 와이너리의 피노 품종 와인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걸리나 셀러스 빈야드 & 와이너리의 피노 품종 와인
더 보기

멀린: 미시시피강 크루즈

이번에 가야 할 곳은 멋진 기업 라고마르시노스(Lagomarcino's)입니다.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이곳은 아주 달콤한 디저트와 맛있는 음식으로 단골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이민자가 설립한 이 레스토랑은 본래 다운타운에서 극장을 찾는 고객에게 아이스크림 소다, 맥아유 및 인기 메뉴인 핫 퍼지 선디 아이스크림을 파는 전형적인 음료수 가게였습니다. 오늘날 그 옛날 탄산음료 가게에 델리가 결합되어 여전히 마을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거부할 수 없는 맛의 초콜릿 메뉴와 트러플을 꼭 드셔 보세요. 초콜릿을 마음껏 맛봤다면 존 디어 파빌리온(John Deere Pavilion)으로 이동해 시간을 보내보세요. 멀린에는 이 회사의 글로벌 본사가 있으며 방문하면 농기계 운전석에 앉아보고 체험용 및 교육용 전시물을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아웃도어를 즐길 시간도 비워두세요. 미시시피강을 따라 걷거나 그레이트 리버 트레일(Great River Trail)에서 자전거를 타보세요. 셀러브레이션 벨(Celebration Belle)이라는 아름다운 관광용 리버 보트 투어에 참여해 멋진 풍경을 감상하며 휴식을 취해보세요.

미시시피강을 유람하는 셀러브레이션 벨 리버보트

미시시피강을 유람하는 셀러브레이션 벨 리버보트
더 보기

노부: 오래전 삶의 양식이 고스란히 살아 있는 곳

모르몬교 정착민들이 미시시피강 강변에 조성한 신비한 작은 마을로 향해 동화 속으로 발을 들여놓아 보세요. 이곳의 하이라이트, 노부 사원(The Nauvoo Temple)은 아름다운 그리스 리바이벌 양식이 돋보이는 건축물로 평화로운 배경과 눈부신 강의 전망이 한데 어우러집니다. 가까운 거리에는 역사를 고스란히 보여주는 명소들이 있으니 모르몬교 개척자들이 살던 세상 속으로 한 걸음 더 들어가 보세요. 패밀리 리빙 센터(Family Living Center)에서 시간이 멈춘 듯한 경험을 해보고 마을 사람들이 수공예 초를 만들고, 러그를 짜고, 실을 만들고, 물레를 사용해 도자기를 성형하는 모습을 지켜보세요. 그림처럼 아름다운 마을을 돌아보는 왜건 투어도 있습니다(조금 덜컹거리기는 하지만 타볼 만한 가치가 있음).

시간을 거슬러 달려보는 여정, 일리노이주 노부의 노부 왜건 투어

시간을 거슬러 달려보는 여정, 일리노이주 노부의 노부 왜건 투어
더 보기
추가 정보

얼턴: 흐르는 강과 역사 도착하는 곳

미시시피강과 미주리강(Missouri River)이 만나는 전략적 요지, 얼턴(Alton)에는 주목할 만한 교육적 및 역사적 명소가 있습니다. 46m 높이의 콘플루언스 타워(Confluence Tower)에서 태평양을 향해 모험을 떠났던 그 유명한 루이스와 클라크 원정대(Lewis and Clark Expedition)에 대해 알아보세요. 두 개의 타워는 루이스와 클라크를, 그리고 미시시피강과 미주리강을 상징합니다. 국립 그레이트 리버스 박물관(National Great Rivers Museum)을 방문해 장대한 강이 가지는 중요한 의의를 발견해보세요. 멜빈 프라이스 갑문 & 댐(Melvin Price Locks and Dam)에도 들러 물길을 드나드는 선박들의 활동을 자세히 알아보고 얼턴과 강의 눈부신 풍경도 만끽해보세요. 얼턴에는 역사적인 명소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피어 마켓 주립공원(Pere Marquette State Park)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며 하이킹, 자전거, 낚시를 해보거나 햇볕을 쬐며 피크닉을 즐기는 등 현지 체험을 해보세요. 가을에는 강변을 장식하는 가로수를 물들이는 화려한 단풍을 즐겨보세요. 시골 정취를 듬뿍 자아내는 유쾌한 피어 마켓 랏지(Pere Marquette Lodge)에 들러 하룻밤을 묵어보세요.

일리노이주 얼턴의 피어 마켓 주립공원에서 바라본 아름다운 산책로의 모습

일리노이주 얼턴의 피어 마켓 주립공원에서 바라본 아름다운 산책로의 모습
더 보기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