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버지니아 주 그래이슨 하이랜즈 주립공원 하이킹
제프 그리노/버지니아 관광청
1 / 1
  • 주별:
    워싱턴 D.C.
    메릴랜드주
    버지니아주

워싱턴 D.C. 안팎에서 미국에서만 할 수 있는 특별한 아웃도어 여행을 찾으신다면, 이곳을 놓치지 마세요.

AT로 즐겨 부르는 애팔래치아 트레일은 조지아 주부터 시작해 무려 3,500km 정도를 뻗어 나가며 메인 주에 이르는데, 워싱턴 D.C., 버지니아 주 및 메릴랜드 주가 포함된 미국 수도권 주변에도 트레일 기점이 있습니다. 여러 날에 걸친 트래킹을 원할 때도 단 하루의 하이킹을 즐기기 원할 때도, 이 유명한 트레일을 탐방할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다음은 트레일에 쉽게 진입할 수 있는 기점 목록으로, 북쪽에서 남쪽으로 정렬되어 있습니다.

메릴랜드 주 워싱턴 기념탑 주립공원

메릴랜드 주 서쪽 남 산(South Mountain) 정상에 조성된 워싱턴 기념탑 주립공원(Washington Monument State Park)에는 미국 초대 대통령인 조지 워싱턴(George Washington)을 기리는 최초의 기념탑이 있습니다. 기념탑을 살펴본 후 가까운 박물관에 들러 조지 워싱턴과 남북전쟁 당시 남 산 전투에 관한 역사적인 자료를 관람해보세요. 공원 안 트레일은 대부분 애팔래치아 트레일로 이어집니다.

추가 정보

메릴랜드 주 개스랜드 주립공원

본래 남북전쟁 당시 맹활약했던 기자, 조지 알프레드 타운센드(George Alfred Townsend)가 산에서 살던 곳인 개스랜드 주립공원(Gathland State Park)에는 현재 타운센드의 삶과 남 산 전투를 조명하는 자료가 소장된 박물관과 복원된 건축물이 있습니다. 공원 곳곳을 연결하는 애팔래치아 트레일을 따라가 남북 전쟁 당시 기자들의 활약상을 기념하는 국립 사적지, 종군 기자의 아치(War Correspondent’s Arch)를 만나보세요.

추가 정보

메릴랜드 주 아나폴리스 록

인기가 많은 이 트레일은 길이 평탄해 거의 모든 연령의 여행객이 즐기기 좋습니다. 아나폴리스 록(Annapolis Rock)의 전망대에 서서 컴벌랜드 계곡(Cumberland Valley)과 그린브리어 호(Greenbrier Lake)의 눈부신 풍경을 감상해보세요. 트레일을 달리거나 하이킹을 즐기며 하루를 보내기 좋은 이 지역은 캠프장도 많아 하룻밤 묵어 가기에도 좋습니다.

추가 정보

버지니아 주 험프백 록스

버지니아 주 험프백 록스(Humpback Rocks)로 가는 하이킹 코스는 블루 리지 파크웨이(Blue Ridge Parkway)에서 진입하기 편리한데다 길도 잘 닦여 있습니다. 정상으로 향하는 트레일은 길이가 1.6km로 오르는 데 힘에 부치지만, 가는 길에 쉬어 갈 벤치가 놓여 있습니다. 파크웨이 5.8마일 지점에는 방문자 센터도 있습니다. 잠시 들러 농장 박물관을 살펴보세요.

버지니아 주 험프백 록스로 가는 하이킹은 만만치 않지만, 주변을 둘러싼 장엄한 산과 숲의 장관을 만끽하며 보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버지니아 주 험프백 록스로 가는 하이킹은 만만치 않지만, 주변을 둘러싼 장엄한 산과 숲의 장관을 만끽하며 보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더 보기

버지니아 주 콜/콜드 산

워싱턴 D.C에서 남쪽으로 몇 시간이면 도착하는 버지니아 주의 콜 산 트레일(Cole Mountain Trail, 가끔 콜드 산(Cold Mountain)이라고도 함)에는 평탄한 하이킹 코스가 9.5km를 이어가는데, 정상에 서면 계곡의 경치가 파노라마처럼 굽이칩니다. 카우 캠프 갭(Cow Camp Gap) 쉼터에 들러 하이킹족을 위한 통나무집에서 애팔래치아 트레일(AT)를 누비는 하이킹 마니아와 배낭여행자가 여정을 이어가며 남긴 흔적을 찾아보세요.

추가 정보

버지니아 주 맥아피 노브

AT에서 사진찍기 가장 좋은 구간인 맥아피 노브(McAfee Knob) 트레일은 버지니아 주 로어노크 외곽에 있으며, 인기도 많고 보람도 큽니다. 하룻밤을 보내는 계획을 세워 마을의 문화 명소를 구경해보세요.

카메라를 잊지 마세요. 맥아피 노브에 마련된 전망대는 그림처럼 아름다운 사진을 촬영할 기회를 선사합니다.

카메라를 잊지 마세요. 맥아피 노브에 마련된 전망대는 그림처럼 아름다운 사진을 촬영할 기회를 선사합니다.
더 보기
추가 정보

버지니아 주 그래이슨 하이랜즈 주립공원

버지니아 주 남서부에 자리한 이 주립공원에는 AT 가운에 4.5km에 해당하는 구간이 펼쳐집니다. 공원 자체가 야생 조랑말로 유명해서, 하이킹을 하다 보면 보게 될 겁니다. 360도로 펼쳐지는 잊지 못할 풍경을 감상하려면 AT의 로도덴드론 트레일(Rhododendron Trail)로 진입해 윌번 리지(Wilburn Ridge)를 따라 하이킹해보세요.

버지니아 주 그래이슨 하이랜즈 주립공원에서 살아가는 야생 조랑말은 공원 트레일에 자주 출몰합니다.

버지니아 주 그래이슨 하이랜즈 주립공원에서 살아가는 야생 조랑말은 공원 트레일에 자주 출몰합니다.
더 보기
추가 정보

가는 방법

워싱턴 D.C.에서 서쪽으로 42km 거리에 있는 워싱턴 덜레스 국제공항(Washington Dulles International Airport)이 수도권 중심에 위치해 있습니다. 워싱턴 D.C., 버지니아, 메릴랜드의 모든 목적지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액티비티를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전 세계 주요 목적지에서 워싱턴 덜레스 국제공항행 직항편을 이용하면 쉽게 찾아오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