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푸에르토리코 마야궤스의 매력적인 거리에 있는 커피숍, 프렌즈 카페
1 / 1
  • 주별:
    푸에르토리코

아일랜드 스타일의 커피 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카페들을 확인해보세요.

푸에르토리코를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터키석과 같이 파란 바다와 해변, 화려한 건축물과 활기찬 밤 문화, 환상적인 쇼핑 등입니다. 하지만 카리브해에 위치한 섬, 푸에르토리코는 싱글 오리진 커피가 일품인 여행지입니다. 시알레스(Ciales)의 무세오 델 카페(Museo del Café)에서 이 섬의 커피 역사에 관해 알아보세요. 아시엔다(커피 농장) 투어에 합류하여 커피나무가 어디서 자라는지, 커피콩이 어떻게 가공되는지 확인해보세요. 트렌디한 커피숍에 들러 컵 벽으로 에스프레소를 흘려 주어야 멋진 층이 생기는 카페 콘 레체를 마셔보세요. 푸에르토리코 커피에 푹 빠지게 될 것입니다.

아시엔다 트레스 앙헬레스

중부 산지에 위치한 아드훈타스(Adjuntas)로 가서 이 대농장의 토요일 투어를 떠나보세요. 왜 유엔세계관광협회가 이 커피를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특산물로 선정했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투어가 끝난 후 농장의 카페에서 풍부한 향의 커피를 맛보세요.

아시엔다 포마로사

산기슭으로 난 숲을 지나 폰세(Ponce) 커피 농장을 방문해 보세요. 커피콩이 어떻게 가공되는지 알아보고 투어가 끝나면 마지막 결과물인 커피를 한 잔 마셔보세요. 12,140m² 규모의 부지에서 자라는 아라비카 커피나무가 이 향기로운 로스팅 생산의 연료가 됩니다. 가장 방문하기 좋은 시기는 수확기인 10월~12월까지로, 커피콩에서 컵까지 가는 전 생산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아시엔다 산 페드로

4대째 운영되고 있는 하유야(Jayuya)의 커피 농장을 방문해보세요. 투어는 농장에서 운영하는 카페 라 핑카(Cafe La Finca)에서 마무리됩니다. 주말-오후 투어를 통해 커피 생산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고, 부지를 거닐거나 박물관에 들러보세요. 주말에는 농장에서 운영 중인 레스토랑 라 프라과(La Fragua)에서 정통 푸에르토리코식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시엔다 산 페드로 박물관에 전시 중인 오래된 커피 가공 장비

아시엔다 산 페드로 박물관에 전시 중인 오래된 커피 가공 장비
더 보기

아시엔다 몬테 알토

아드훈타스에 있는 환경친화적인 이 커피 농장에서 가장 유명한 "아로마 델 시엘로(Aroma del Cielo)" 커피를 맛보세요. 산안개는 커피콩의 숙성 과정을 돕는데, 커피를 볶을 때 풍부한 향을 더해줍니다. 기념품이나 선물용으로 몇 봉지 구매해보세요.

무세오 델 카페

푸에르토리코 커피 산업의 역사를 시대별로 보여주는 이 소박하고 유익한 박물관을 둘러보세요. 아름다운 산간 마을인 시알레스에 자리한 이 박물관은 2세기가 넘는 푸에르토리코의 커피 생산 역사를 조명합니다. 고풍스러운 커피 분쇄기, 오래된 생산품, 유서 깊은 문서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커피 향을 따라가다 커피숍에 들러 푸에르토리코 최고의 커피를 한 잔 마신 후, 기념품점에 들러 로스팅된 커피를 골라보세요.

무세오 델 카페의 커피숍 안 전경

무세오 델 카페의 커피숍 안 전경
더 보기
추가 정보

인기 있는 푸에르토리코 커피숍

카피쿨투라(Caficultura) – 올드 산후안의 유서 깊은 건물 안에 있는 커피숍에 들러 맛있는 핫초코에 에스프레소 샷을 섞은 초콜라티토를 마셔보세요.

카페 콜라오(Café Colao) – 올드 산후안에 위한 이곳에서 산후안 베이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면서 카페 콘 레체의 맛에 빠져보세요. 커피 선택 시 전문 바리스타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페 콘 세(Café con Cé) – 산후안에서 현지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이 카페에서 페이스트리뿐만 아니라 천상의 맛을 선사하는 커피와 음료를 즐겨보세요.

카페 레히나(Café Regina) – 산후안 교외에 위치한 활기찬 사투르세(Santurce)의 커피숍에서 커피와 깜짝 놀랄만한 브런치를 즐겨보세요.

프렌즈 카페(Friends Café) – 플라사 콜론(Plaza Colón)의 역사적 중심지인 마야궤스(Mayagüez)의 화려한 파라솔 아래에서 에스프레소의 진한 맛을 음미해 보세요.

카페 콘 세 입구 위 거리 벽화 예술

카페 콘 세 입구 위 거리 벽화 예술
더 보기

찾아오는 방법

산후안의 루이스 무뇨스 마린 국제공항(SJU)은 전 세계 항공사를 통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는 버스, 택시 또는 렌터카 등의 육상교통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섬 주변을 둘러보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산후안과 그 밖의 관광 명소는 걸어서 구경할 수 있으며 올드 산후안에서는 트롤리를 무료로 탈 수 있습니다. 물론 택시, 버스, 승차공유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자전거를 대여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