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하와이 농장
토르 존슨/하와이 관광청
1 / 1
  • 주별:
    하와이주

하와이 주는 팜투테이블의 최강자입니다.

미국에서 유일하게 커피와 초콜릿 모두 원두에서 상품으로 탄생하는 과정을 지켜볼 수 있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하와이 파머스 마켓은 다양한 분위기와 맛으로 가득 찬 최고의 장소입니다. 또한, 현지 제철 재료만을 사용하는 하와이 섬의 다양한 레스토랑이 있어 일 년 내내 로커보어(지역 먹거리를 즐기는 사람들)의 입맛을 만족시켜 줍니다. 농부에서 셰프, 셰프에서 식사를 즐기는 손님에 이르기까지, 하와이 주에는 말라마 아이나(Malama Aina) 또는 '대지 보호'라는 관념이 뿌리 깊게 박혀있어 농장에서 후세대를 양성할 수 있었습니다.

농장 투어

농장 투어를 통해 하와이의 맛있는 음식이 어떻게 생산되는지 직접 체험해보세요. 하와이 최대 규모의 유기농 커피 농장인 마운틴 썬더 커피 농장(Mountain Thunder Coffee Plantation)의 운무림을 따라 걸으며 작은 씨앗에서부터 한 잔의 코나 커피가 탄생하는 과정을 살펴보세요. 후알라라이 화산 해발 440m에 위치한 그린웰 팜스(Greenwell Farms)의 무성한 커피 농장을 거닐고 생산 시설을 둘러보며 커피 생산의 모든 단계를 직접 확인해보세요. 세계적인 수준의 커피에 초콜릿을 함께 곁들여 음미하고 싶으신가요? 오리지널 하와이안 초콜릿 공장(Original Hawaiian Chocolate Factory)으로 향해 카카오 열매로 초콜릿을 제조하는 과정을 살펴보세요. 이 공장은 하와이산 크리올로 카카오 열매로 만든 싱글 오리진 초콜릿 바로 유명한 곳입니다.

하와이의 맛있는 음식이 어떻게 생산되는지 알아보려면 이 섬의 여러 농장에서 제공하는 투어 중 하나를 신청해 보세요.

하와이의 맛있는 음식이 어떻게 생산되는지 알아보려면 이 섬의 여러 농장에서 제공하는 투어 중 하나를 신청해 보세요.
더 보기

파머스 마켓

하와이 파머스 마켓은 그 어디에도 비할 데 없이 아름답고 풍성합니다. 싱싱한 하와이 섬 꽃과 제철 농산물, 현지 커피 및 기타 하와이산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농부는 물론 생산자와 직접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습니다. 오아후의 카피올라니 커뮤니티 대학 파머스 마켓(Kapiolani Community College Farmers Market)에서는 현지 해산물과 다양한 빵, 농산물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마우이에는 마우이 몰 파머스 마켓(Maui Mall Farmers Market), 크래프트 페어(Craft Fair), 마카와오 파머스 마켓(Makawao Farmers Market), 리포아 스트리트 파머스 마켓(Lipoa Street Farmers Market), 오노 오가닉 파머스 마켓(Ono Organic Farmers Market) 등 농장에서 직접 가져온 농산물을 판매하는 다양한 시장이 있습니다. 빵나무 열매와 패션프룻 버터도 꼭 맛보시고, 즉석에서 먹을 수 있는 코코넛도 구입해 집으로 가져가 보세요. 

하와이의 다양한 파머스 마켓에서 신선한 현지 농산물을 즐겨 보세요.

하와이의 다양한 파머스 마켓에서 신선한 현지 농산물을 즐겨 보세요.
더 보기
다나 에드먼즈/하와이 관광청

팜투테이블 레스토랑

팜투테이블 다이닝 운동은 하와이 레스토랑의 풍경을 완전히 바꿔놓았습니다. 숙련된 셰프들은 현대적인 독창성을 가미하여 현지에서 기른 식재료와 전통 아시아 태평양 섬의 풍미가 어우러진 새롭고 대담한 요리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레스토랑 르네상스의 중심에 선 선도자로는 알란 웡스 호놀룰루(Alan Wong’s Honolulu), 더 파인애플 룸(The Pineapple Room) 등 정성 들여 준비한 하와이 지역 요리로 유명한 하와이 셰프 알란 웡(Alan Wong)의 오아후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로이스(Roy's) 레스토랑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신선한 생선과 해산물, 하와이산 소고기 등 현지 재료를 사용한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피터 메리만(Peter Merriman) 셰프의 하와이 레스토랑은 각 지점마다 현지 농부와의 약속과 독창적인 요리를 위한 헌신적인 노력으로 높이 평가되고 있습니다. 

신선한 현지 식재료가 하와이 셰프들의 손을 거쳐 평생 잊지 못할 특별한 팜투테이블 요리로 탄생합니다.

신선한 현지 식재료가 하와이 셰프들의 손을 거쳐 평생 잊지 못할 특별한 팜투테이블 요리로 탄생합니다.
더 보기
토르 존슨/하와이 관광청

음식 축제

연례 하와이 푸드 앤 와인 페스티벌(Hawaii Food & Wine Festival)이 10월에 개최되어 하와이를 방문해야 할 또 다른 이유가 생겼습니다. 마우이, 하와이 섬 및 오아후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제임스 비어드 어워드(James Beard Award) 수상 경력의 알란 웡 셰프와 로이 야마구치 셰프를 비롯하여 100명 이상의 유명 셰프가 모일 예정입니다. 다양한 시식 및 시연이 준비된 이번 축제에서 현지 농산물, 해산물, 육류 등을 마음껏 즐겨 보세요. 

10월에 열리는 활기찬 하와이 푸드 앤 와인 페스티벌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셰프들을 비롯하여 수천 명의 열정적인 미식가들이 모여듭니다.

10월에 열리는 활기찬 하와이 푸드 앤 와인 페스티벌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셰프들을 비롯하여 수천 명의 열정적인 미식가들이 모여듭니다.
더 보기
다나 에드먼즈/하와이 관광청

가는 방법

호놀룰루 국제공항(Honolulu International Airport, HNL)은 오아후 섬은 물론 하와이 모든 지역으로 가는 관문이며, 이외에도 섬마다 하와이 전체를 연결하는 공항이 있어 여행하기 편리합니다. 하와이 섬의 힐로 국제공항(Hilo, ITO) 또는 코나 국제공항(Kona, KOA), 마우이(Maui) 섬의 카훌루이 공항(Kahului Airport, OGG), 라나이(Lanai) 섬의 라나이 공항(Lanai Airport, LNY), 몰로카이(Molokai) 섬의 몰로카이 공항(Molokai Airport, MKK) 및 카우아이의 리후에 공항(Līhue Airport, LIH)을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