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플로리다주 푼타 고르다의 TT 티키 바
1 / 1
  • 주별:
    플로리다주

플로리다 남서부 연안에서 잡은 게, 새우, 생선보다 신선한 해산물을 찾기란 어려울 것입니다.

그림처럼 아름다운 해안선, 청정 해변, 맛집으로 가득한 바닷가 마을이 있는 이 특별한 플로리다 지역을 여행하면 이곳의 맛과 문화에 흠뻑 빠지게 될 것입니다. 이곳의 모든 것을 경험하고 싶다면 아름다운 멕시코 만을 따라 드라이브하며 수제 맥주와 해산물을 맛보고 현지 토박이 셰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을 찾아가 보세요.

1일 차: 네이플스 지역

물길과 지붕이 햇빛을 받아 반짝이는 올드 네이플스 워터프론트(Old Naples Waterfront)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갓 잡은 해산물을 맛보세요. 10월 중순부터 5월 중순 사이에 이곳을 방문한다면 녹인 버터를 얹어 따뜻하게, 또는 톡 쏘는 레물라드를 곁들여 차갑게 먹는 육즙 가득한 스톤 크랩을 꼭 드셔보세요.

핀처스 크랩 셱(Pinchers Crab Shack) 등 해안가 레스토랑을 찾으면 그루퍼, 도미, 마히마히 등의 현지 생선을 맛볼 수 있습니다. 네이플스의 쇼핑 지구인 피프스 애비뉴 사우스(Fifth Avenue South)에 있는 오스테리아 툴리아(Osteria Tulia)는 현지의 콜리어 패밀리 팜(Collier Family Farms)에서 재배한 유기농 식재료를 사용하는 유명한 이탈리아식 레스토랑입니다.

네이플스의 스톤 크랩 집게발 요리

네이플스의 스톤 크랩 집게발 요리
더 보기

2일 차: 포트마이어스-새니벨 지역

배를 타고 캐비지 키(Cabbage Key)로 이동해 식사를 즐기고 파인 아일랜드 사운드(Pine Island Sound)의 탁 트인 전망을 바라보며 스톤 크랩과 핑크 골드 새우도 맛보세요. 유명한 스윗 멜리사스 카페(Sweet Melissa’s Café)를 예약해 현지 해산물과 농산물을 사용한 조화로운 요리를 음미해 보세요. 특히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은 생선 스튜를 추천합니다.

위키드 돌핀 럼 디스틸러리(Wicked Dolphin Rum Distillery)나 다른 여러 수제 맥주 양조장에서 만든 현지 음료를 식사에 곁들여 보세요. 포트마이어스 남부에 위치한 포인트 이벨 브루잉 컴퍼니(Point Ybel Brewing Company)의 시음 공간에서 마실 수 있는 엔드리스 섬머 페일 에일(Endless Summer Pale Ale)은 따뜻한 플로리다와 잘 어울리는 맥주입니다. 달콤한 후식을 원한다면 노르만 러브 초콜릿 살롱(Norman Love Chocolate Salon)을 방문해 보세요.

3일 차: 푼타 고다 지역

푼타 고다를 방문하면 깨끗한 샬럿 하버(Charlotte Harbor) 지역에서 파머스 마켓을 구경하거나 보트를 즐겨보세요. 해변에 위치한 팔로우즈(Farlow's)에서 신선한 검은 그루퍼로 만든 '버거'를 맛보세요. 현지에서 재배한 베이비 케일이 들어간 그릴 샐러드를 판매하는 비치 로드 와인 바 + 비스트로(Beach Road Wine Bar + Bistro)도 추천합니다.

고급 식당인 퍼펙트 케이퍼(Perfect Caper)를 예약해 수제 모짜렐라, 파테(pâté, 고기 파이) 등을 맛봐도 좋습니다. 팻 포인트 브루잉(Fat Point Brewing) 탭 룸에서 현지 맥주를 마시거나 커비스(Cubby's)의 수제 아이스크림을 음미하며 하루를 마무리해 보세요.

푼타 고다의 아름다운 요리 플레이팅

푼타 고다의 아름다운 요리 플레이팅
더 보기

4일 차: 새러소타 지역

세이버 새러소타 레스토랑 주간(Savor Sarasota Restaurant Week)에 맞춰 이곳을 방문해 셰프가 운영하는 유명 레스토랑을 찾아가 보세요.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파인크래프트(Pinecraft) 아미시 공동체 마을에 가면 가족이 운영하는 레스토랑에서 온정이 느껴지는 요리, 사과버터가 들어간 직접 구운 빵, 재료부터 모든 것을 직접 준비해 만든 파이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현지 팜투테이블 농장 가이드를 고용하면 파머스 마켓 관광 및 농장 투어는 물론 농장 체험도 가능합니다. 제이덥스 브루잉 컴퍼니(JDub’s Brewing Company) 및 빅 톱 브루잉 컴퍼니(Big Top Brewing Company) 등 현지의 소규모 맥주 양조장도 방문해 보세요. 일정을 마친 후 트립어드바이저가 선정한 미국 최고의 해변 중 하나인 시에스타 해변(Siesta Beach)이나 인근의 한적한 케이시 키(Casey Key)에서 시에스타 키 스파이스드 럼(Siesta Key Spiced Rum)을 마시며 하루를 마무리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