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단풍 여행에서 즐기는 버몬트 최고의 매력
1 / 1
  • 주별:
    버몬트주

장관을 이루는 단풍으로 유명한 뉴잉글랜드의 여러 주 중에서도, 3/4이 숲으로 구성된 버몬트 주는 완연한 가을 붉은색, 주황색 및 노란색으로 옷을 갈아입는 나무를 보기에 가장 좋은 장소일 겁니다.

기온이 내려가면 시골길을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며 총천연색으로 화려하게 변하는 풍경을 감상하며 사진을 찍어보세요. 이런 액티비티를 버몬트 주 사람들은 '단풍놀이'라고 부릅니다. 사탕단풍나무가 많은 덕분에 버몬트 주는 뉴잉글랜드에서 가장 아름다운 단풍 명소 가운데 한 곳입니다. 사탕단풍나무는 다른 어떤 단풍나무보다 색깔이 화려합니다. 보너스: 사탕단풍나무의 수액은 메이플 시럽의 원료입니다. 안타깝게도 단풍이 가장 화려한 모습을 뽐내며 절정을 맞는 시기를 정확하게 예측하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단풍이 드는 시기는 해마다 다르며 날씨와 고도 등 수많은 요인에 따라 좌우됩니다. 많은 사람이 동의하는 가장 안전한 방문 시기는 9월 말부터 10월 초까지입니다.

로드 트립 시작

단풍이 더 일찍 드는 버몬트 주 북부에서 로드 트립을 시작해 남쪽을 향해 달리며 버몬트 주에서 가장 유명한 지붕 덮인 다리를 건너고 오래전 매력과 역사를 간직한 마을을 돌아보세요. 이곳은 날씨가 금세 변하니 따뜻한 재킷, 편안한 부츠, 장갑 및 스카프를 꼭 챙기세요. 

버몬트 주에서 가장 인기 많은 도시에서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는 벌링턴 국제공항(Burlington International Airport)은 섐플레인 호(Lake Champlain)에서 불과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반짝이는 푸른 호수 주변에 늘어선 나무에 물이 든 단풍잎이 이번 여행의 서막을 화려하게 열어줍니다. 첫날의 대미는 처치 스트리트 마켓플레이스(Church Street Marketplace)의 북적이는 보행자 전용 쇼핑 및 먹거리 명소에서 장식해보세요.

스토를 향해

벌링턴에서 58km, 차로 45분 거리

89번 주간 고속도로와 100번 국도(Route 100)를 타고 산중마을 스토(Stowe)로 여정을 이어갈 때는,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스머글러스 노치(Smuggler's Notch)를 돌아가는 더 길고 아름다운 길을 선택해보세요. 단풍과 눈이 부신 숲과 기암괴석 노두(기반암의 노출부)가 이어지는 환상적인 산길을 따라가다 보면 드디어 종착지 스토에 도착합니다.

동쪽의 스키 수도로 알려진 스토는 미국 노르딕 스키의 탄생지인데, 사실 눈이 내리기 전에 방문하면 풍경이 더 장관입니다. 곤돌라 스키라이드(Gondola SkyRide)를 타고 맨스필드 산(Mount Mansfield, 버몬트 주 최고봉) 정상에서 단풍의 절경을 감상해보세요. 정상에서 하이킹하며 화려한 단풍잎을 카메라에 제대로 담아내 보거나 마을로 돌아와 가까운 벤 앤 제리스 팩토리(Ben & Jerry's Factory) 투어를 즐기며 인기 많은 아이스크림을 드셔 보세요.

몬트필리어에서 한눈에 내려다보기

스토에서 36km, 차로 30분 거리

스토에서 출발해 주도인 몬트필리어를 향해 달려보세요. 해마다 가을이 되면 화려한 단풍이 황금빛 돔이 반짝이는 주 의사당 주변을 물들이는데, 꼭 방문해 사진을 찍어야 합니다. 높은 곳에서 전망을 감상해보고 싶다면 허버드 공원(Hubbard Park)으로 향해 16m 높이의 전망 타워 안으로 들어가 사방으로 펼쳐지는 단풍의 절경을 감상해보세요.

옛 매력이 돋보이는 우드스탁

몬트필리어에서 87km, 차로 1시간 거리

12번 국도(Route 12)를 타고 남쪽으로 향해 노스필드 폴스(Northfield Falls)를 찾아가, 0.4km 안에 모여 있는 세 개의 다리, 어퍼 콕스 브리지(Upper Cox Bridge), 로어 콕스 브리지(Lower Cox Bridge) 및 노스필드 폴스 브리지(Northfield Falls Bridge)를 돌아보세요. 그런 다음, 계속 길을 달려 오타퀴치 강(Ottauquechee River)에 자리해 뉴잉글랜드의 오래전 매력을 간직한 우드스탁으로 가보세요. 이 마을에는 버몬트 주 유일의 국립공원은 물론 단풍나무에 둘러싸인 그림처럼 아름다운 농장이 있습니다. 

또한 매력과 역사를 간직한 이 마을에는 세 개의 지붕 덮인 다리도 있으니, 특히 1836년 완공되어 버몬트 주에서 가장 오래된 태프츠빌 커버드 브리지(Taftsville Covered Bridge)를 놓치지 마세요.

브래틀버러에서 마무리해보기

우드스탁에서 106km, 차로 1시간 거리

뉴햄프셔 주와 버몬트 주 경계에 자리한 이색적인 이 마을은 미술관, 음식 문화 및 아웃도어 휴양으로 유명합니다. 매력적이고 역사가 묻어나는 다운타운을 여유롭게 거닐어본 후 호글 야생동물 보호구역(Hogle Wildlife Sanctuary)으로 향해 단풍 구경을 해보세요. 혹은 카약이나 카누를 대여해 코네티컷 강(Connecticut River)을 따라 유람하며 완연한 가을을 만끽해보세요.

놓치지 말아야 할 버몬트 주의 오래된 지붕 덮인 다리

버몬트 주의 명물, 지붕 덮인 다리는 대부분 1800년대 건설되었고, 특별한 건축물로 남아 지금까지 여행자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100개 이상의 다리가 온전히 보존되어 있으니 로드 트립을 하며 훌륭하게 보존된 아름다운 여러 다리를 감상해보세요. 그중 인기 많은 다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스토: 골드 브룩 커버드 브리지(Gold Brook Covered Bridge) - 짙은 어둠 같은 목제 다리로 건설되어 가장 무서운 곳으로 유명합니다. 
- 몬트필리어 인근: 슬로터 하우스 커버드 브리지(Slaughter House Covered Bridge) - 몬트필리어에 남아 있는 다섯 개의 19세기 다리 가운데 하나입니다. 
- 우드스탁: 노스필드 폴스 커버드 브리지 및 로워 콕스 브룩 커버드 브리지(Lower Cox Brook Covered Bridge) 
- 버몬트 주에서 유일하게 두 개의 다리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 브래틀버러: 크리머리 커버드 브리지(Creamery Covered Bridge) - 버몬트 주의 개성을 사진으로 남기기에 가장 좋은 곳으로, 붉은색의 아름다운 이 다리는 보행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