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미시간주 디트로이트 이스턴 마켓의 벽화 중 하나
1 / 1
  • 주별:
    미네소타주
    미주리주
    알래스카주
    오하이오주
    미시간주
    매사추세츠주
    하와이주
    플로리다주
    테네시주

힙합 초기에 그래피티는 붐 박스와 비보이즈와 마찬가지로 힙합과 함께 떠오르는 이미지였습니다.

힙합 선구자인 팹 파이브 프레디(Fab 5 Freddy)는 음악이 탄생한 뉴욕 인근 지역과 외부 세계 사이의 시각적 교량으로서 예술 형식을 선호했습니다. 이러한 뉴욕에서의 움직임에 이어 전국의 예술가들이 지하철 터널과 건물에 자신을 표현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날 그래피티와 벽화를 사용하여 동네 거리를 아름답게 하고 지역 예술가의 창의성을 촉진시키고 있는 여러 도시를 여행해보겠습니다.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

프린스(Prince)와 리플레이스먼츠(The Replacements)를 탄생시킨 미니애폴리스는 힙합과 그래피티 아트 또한 적극적으로 받아들였습니다. 휘티어(Whittier) 지역의 화려한 피라미드 벽화를 찾아보세요. 60년대의 상징들이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미네소타 출신의 밥 딜런(Bob Dylan)은 피프스 스트리트(Fifth Street)와 헤너핀 애비뉴(Hennepin Avenue)의 교차로에서 명성을 얻었으며, 지미 헨드릭스(Jimi Hendrix)와 달 착륙 장면이 포함된 콜라주가 브리토 로코(Burrito Loco)의 벽을 덮고 있습니다.  현지 음악은 R&B/랩 아티스트인 소피아 에리스(Sophia Eris), 킬 더 벌처(Kill the Vultures)와 줄루줄루(Zuluzuluu) 듀오와 같은 예술가들과 함께 번성하고 있습니다. 아모리(The Armory)에서 이들을 만나보세요.

미니애폴리스의 밥 딜런 벽화

미니애폴리스의 밥 딜런 벽화
더 보기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

세인트루이스는 미시시피강을 끼고 있으며 세인트루이스 아트 뮤지엄(St. Louis Art Museum)이 있는 멋진 도시입니다. ‘더 뮤럴 마일(플러드월)(The Mural Mile (Floodwall))’은 4.5x15m의 크기로 그래피티의 초창기에 목격할 수 있었던 색감과 예술 감각으로 가득합니다. 인근에는 더 페전트(The Pageant)라고 하는 중간 규모의 공연장이 있으며, 이곳에서 힙합 공연을 무대에 선보입니다.

게이트웨이 아치를 배경으로 하는 세인트루이스의 키에너 플라자

게이트웨이 아치를 배경으로 하는 세인트루이스의 키에너 플라자
더 보기

알래스카주 앵커리지

알래스카의 앵커리지 박물관(Anchorage Museum)은 야외 공공미술 전시관으로서, 돌과 대리석 모자이크 구조물과 17톤에 이르는 스테인레스 스틸 조각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박물관에서 북동부 지역의 힙합 아티스트와 원주민 문화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앵커리지의 진저(Ginger)에서 현지 요리를 맛보거나 베어 스퀘어(The Bear Square)에서 세그웨이 투어에 참여해 보세요.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클리블랜드의 로큰롤 명예의 전당은 전설적인 N.W.A., 런 디엠씨(Run-D.M.C.), 비스티 보이즈(Beastie Boys), 퍼블릭 에너미(Public Enemy) 및 그랜드마스터 플래시(Grandmaster Flash)가 그 명성을 더하고 있습니다. 르브론 제임스(LeBron James)의 고향은 뛰어난 공공예술을 곳곳에 선보이고 있는 곳입니다.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Cleveland Cavaliers) 농구팀의 슈퍼 스타가 그려진 10층 높이의 벽화를 홈 경기장인 퀵큰론즈아레나(Quicken Loans Arena) 맞은편에서 볼 수도 있습니다. 맥주 애호가라면 이 지역의 윙킹 리저드 태번(Winking Lizard Tavern)에서 수많은 맥주를 즐겨보세요.

예술적으로 표현한 도시 이름

예술적으로 표현한 도시 이름
더 보기

미시간주 디트로이트

자동차의 도시인 이곳은 디트로이트강에서 시작하여 노스 엔드까지 이르는 도심에 벽화, 조각상, 분수 등과 같은 예술 작품을 선보입니다. 디트로이트에서는 고전적인 힙합 그래피티 스타일을 떠올릴 수 있는 ‘라이즈업 타이거(Rise Up Tiger)’와 ‘피셔 캐니언(Fisher Canyon)’ 등 많은 벽화를 볼 수 있습니다. 힙합을 라이브로 즐기고 싶다면 세인트 앤듀 홀(St. Andrew Hall)로 향해보세요.

디트로이트의 여러 벽화들을 보고 관람할 수 있는 매력적인 장소

디트로이트의 여러 벽화들을 보고 관람할 수 있는 매력적인 장소
더 보기
모건 필립스 포토그래피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작가이자 예술가인 칼렙 닐론(Caleb Neelon)은 보스턴의 록스베리(Roxbury) 지역에 있는 토빈 스쿨(Tobin School)을 도심의 그래피티 황금 시대를 보여 주는 거대한 벽화와 그림으로 꾸몄습니다. 인근 케임브리지(Cambridge)에 있는 모디카 웨이(Modica Way) 벽화 거리는 머리 위의 플라스틱 스테인드 글라스를 통해 다채로운 색감 속을 걸을 수 있는 컬러풀한 골목길입니다. 쇼를 보시려면 케임브리지의 미들 이스트(Middle East) 공연장으로 가보세요. 멋진 윗층과 아래층 무대에서 힙합 공연을 자주 선보이며 맛있는 현지 음식과 예술품을 즐길 수 있습니다.

케임브리지 미들 이스트 공연장의 벽화

케임브리지 미들 이스트 공연장의 벽화
더 보기

하와이주 호놀룰루

호놀룰루에서는 더욱 대범한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칼리히(Kalihi) 지역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파도 벽화가 있습니다. 5층 높이 1,300m² 규모의 벽화는 인근을 지나는 사람들과 자동차를 삼킬 듯한 규모를 자랑합니다. 진주만을 내려다 보는 아파트 건물에서 하와이 달의 여신 히나(Hina)의 강렬한 14층짜리 벽화를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힙합 음악을 즐기고 싶다면 7m 높이의 DJ 부스가 있는 316m² 규모의 나이트 클럽인 디스트릭트(The District)를 방문해보세요.

와이키키 비치와 레아히(다이아몬드 헤드)의 멋진 벽화

와이키키 비치와 레아히(다이아몬드 헤드)의 멋진 벽화
더 보기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즈버그

플로리다 크래프트아트(Florida CraftArt)는 세인트피터즈버그 다운타운 예술 지구의 벽화를 도보 및 자전거로 둘러보는 투어를 제공합니다. 이 투어에는 부티크, 현지 양조장, 야외 다이닝 옵션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립 극장에서 힙합 공연을 즐기고, 대디 쿨 레코드(Daddy Kool Records)에서는 좋아하는 음반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답니다. 이 지역은 더 루어(The Lure)의 스시와 같은 맛있는 음식을 즐기기에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테네시주 내슈빌

내슈빌 아트(Nashville Art)는 도시의 예술 지구를 장식하고 있는 공공미술 작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모바일 기기 앱을 제공합니다. 대표적으로 건물 측면을 투명하게 그린 ‘테레사(Teresa)’, 컨트리 음악의 전설인 ‘메이벨 카터(Maybelle Carter)’를 표현한 아크릴 그림이 벽면을 장식하고 있는 카터 빈티지 기타(Carter Vintage Guitars) 등을 많이 방문합니다. 라이브 음악의 경우, 베이스먼트 이스트(The Basement East)에서 종종 융 핀치(Yung Pinch)와 같은 힙합 아티스트, 붐뱁 사운드로 유명한 아티스트들을 선보입니다. 팜 하우스(The Farm House)로 향해 남부의 풍미가 가득한 팜투테이블 음식을 맛보셔도 좋답니다.

이스트 내슈빌의 파이브 포인츠에 있는 건물에서 아티스트 협업 공연 즐겨보기

이스트 내슈빌의 파이브 포인츠에 있는 건물에서 아티스트 협업 공연 즐겨보기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