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샬럿 하버에서의 낚시
1 / 1
  • 주별:
    플로리다주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음식을 꼭 맛보세요.

멕시코만부터 플로리다주 남서쪽 해안의 태양이 가득한 샬럿 카운티까지, 하나같이 매력적인 별미를 선보입니다.

1. 스톤 크랩

멕시코만에서 한 번에 집게발 하나씩만 수확하는 스톤 크랩은 시즌인 10월 15일부터 5월 15일까지 현지 레스토랑 메뉴를 도배합니다. 신선한 게를 밝은 적색이 될 때까지 찐 다음, 전문가의 손길로 손질하고 시원하게 식혀 머스터드 소스나 녹인 버터를 곁들이면 가장 좋습니다.

2. 키 라임 파이

지역 최고의 디저트로 꼽히는 크림같이 부드러우면서 톡 쏘는 맛이 인상적인 파이입니다(제대로 만들면 단맛이 거의 나지 않습니다). 그레이엄 크래커 크러스트를 고집하는 이들도 있지만 코코넛 마카룬을 곁들여도 맛있습니다.

오리지널 키 라임 파이의 크리미하고 달콤한 속은 파이 이름처럼 녹색이 아닌 원재료의 노란 빛을 띱니다.

오리지널 키 라임 파이의 크리미하고 달콤한 속은 파이 이름처럼 녹색이 아닌 원재료의 노란 빛을 띱니다.
더 보기

3. 오렌지

샬럿 카운티(Charlotte County)는 10월 말부터 3월까지 수확되는 달콤한 발렌시아 오렌지와 네이블 오렌지, 감귤 등 플로리다를 대표하는 과일을 가장 많이 생산되는 곳 중 하나입니다. 1월에는 과즙이 풍부한 허니벨을 맛보세요.

4. 팻 포인트 비어

많은 지역의 레스토랑이 샬럿 카운티의 푼타 고르다에서 제조된 맥주를 판매합니다. 하지만 팻 포인트 비어(Fat Point Beer)의 탭룸에서 소량을 시음하고 샘플러를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

추가 정보

5. 그루퍼

멕시코만에서 잡은 지역 특산 그루퍼는 부드러운 맛과 촉촉한 흰 살이 일품인 고급 생선 품종입니다. 그을리거나 굽거나 튀기거나 케이준 양념에 재워 손질해 먹어도 맛있고 전채나 샐러드 재료, 샌드위치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생선입니다.

6. 커비스 홈메이드 아이스크림

지역 주민들은 커비스(Cubby’s)의 프레스드 쿠바 샌드위치와 특대형 스쿱으로 퍼주는 20가지 이상의 클래식하고 특별한 아이스크림을 아주 좋아합니다. 코코넛 오렌지 파인애플과 캐러멜 캐슈 등 상상도 못한 조합을 만날 수 있어요. 푼타 고르다 다운타운에 있는 커비스 빌딩은 마치 과거로 시간 여행을 한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추가 정보

7. 걸프 새우

걸프만에서 테이블로 직행한 탐스러운 핑크빛의 달콤한 새우를 놓치지 마세요. 원한다면 칵테일 소스를 곁들여도 좋습니다.

통통하고 달콤한 걸프 새우와 육즙이 풍부한 스톤 크랩은 함께 먹으면 매우 맛있습니다.

통통하고 달콤한 걸프 새우와 육즙이 풍부한 스톤 크랩은 함께 먹으면 매우 맛있습니다.
더 보기

8. 악어

악어 고기는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대개 튀김옷을 입혀 튀겨 먹습니다. 씹는 맛과 악어 고기 특유의 맛이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에 따르면 콜레스테롤이 낮다고도 합니다.

9. 수박

수박에 ‘멜론 1(Melon 1)’ 스티커가 붙어있으면 푼타 고르다의 C&L 팜 앤 패키징(C&L Farm and Packaging)에서 현지 수확했다는 뜻입니다. (플로리다주는 미국에서 수박을 가장 많이 생산하는 곳입니다. 샬럿 카운티에서는 늦가을부터 현충일까지 신선한 수박을 맛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