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세계에서 가장 큰 콘크리트 정원 요정 엘우드
1 / 1
  • 주별:
    아이오와주

뾰족한 모자를 쓴 이 거대한 정원 장식물은 콘크리트로 만들어진 다른 모든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세계 기록을 거머쥐었습니다.

아이오와주립대학교(Iowa State University)에 자리한 레이먼 가든스(Reiman Gardens)의 초록빛 자연 사이에 우뚝 솟은 거대한 정원 요정 엘우드(Elwood)는 세계에서 가장 큰 콘크리트 정원 요정이라는 타이틀을 노리는 모든 경쟁자들을 따돌린 유쾌한 정원 지킴이입니다.

발바닥에서 뾰족한 모자 끝까지의 높이가 4.6m에 달하는 8,000달러 상당의 이 장식물을 두고 세계에서 가장 큰 정원 요정이라는 영광을 얻기 위한 치열한 쟁탈전이 벌어졌습니다. 엘우드는 뉴욕주 업스테이트의 미니 골프 코스에 자리한 놈 촘스키(Gnome Chomsky)를 누르고 세계에서 가장 큰 정원 요정의 타이틀을 차지했습니다.

뜻밖의 도전자

그러나 폴란드에서 무려 5.5m 높이의 정원 요정이 나타나 미국의 두 정원 요정 모두를 꺾었습니다. 이 유럽의 경쟁자는 엘우드가 위스콘신주의 작업장에서 제작되던 도중에 발견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엘우드는 그때 이미 설계 단계를 한참 지났기 때문에 더 크게 만들 수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엘우드에게는 아직 희망이 남아 있었습니다. 폴란드의 정원 요정은 유리 섬유로 만들어진 반면, 아이오와주의 엘우드는 1,588kg의 철근과 콘크리트로 만들어졌던 것입니다. 따라서 엘우드의 제작자는 타이틀을 세계에서 가장 큰 '콘크리트' 정원 요정으로 바꿨고, 최소한 놈 촘스키는 꺾을 수 있었습니다.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정원에는 입장료가 있으며 일반 성인은 9달러, 노인은 8달러, 2~12세의 어린이는 4.5달러입니다. 특별 할인가에 정원을 이용하시려면 정원의 웹사이트에서 일정을 확인하세요.

본 콘텐츠는 아틀라스 옵스큐라(Atlas Obscura)의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