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아칸소주 벤턴빌 크리스털 브리지 미국 미술관에 전시된 R. 버크민스터 풀러의 플라이 아이 돔 프로토타입
1 / 1
  • 주별:
    아칸소주

아칸소주 오자크산맥과 주변 지역에서 예상치 못한 놀라움을 발견해보세요.

오자크산맥(Ozark Mountains)의 청정한 자연은 노스웨스트 아칸소를 방문하기에 충분한 이유가 됩니다. 하이킹, 자전거 타기, 캠핑, 자연 사진 찍기, 야생동물 관찰 등 야외에서 할 일도 너무 많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흥미로운 건 다양한 마을들입니다. 세 군데 마을을 둘러보는 로드 트립에 나서 세계 수준의 예술, 먹거리, 독특한 상점 그리고 풍부한 문화와 역사를 발견해보세요.

포트 스미스: 옛 서부 역사

포트 스미스(Fort Smith)에서 옛 서부 정신을 느껴봅니다. 포트 스미스 국립사적지(Fort Smith National Historic Site)에서 1800년대 초기 삶을 재현한 역사적인 전시를 둘러보며 개척 시대를 체험해보세요. 변방 요새 두 곳의 흔적과 ‘헬 온 더 보더(Hell on the Border)’ 감옥도 둘러보세요. 서부 영화에 자주 등장하는 옛 서부의 악명 높은 이삭 파커 판사(Judge Isaac Parker)의 법정도 빼놓지 마세요. 근교의 포트 스미스 역사박물관(Fort Smith Museum of History)에서는 더 많은 역사적인 유물을 볼 수 있습니다. 내부에는 옛 스타일의 아이스크림소다가 유혹하는 1920년대 스타일의 소다수 판매점과 약국도 있습니다. 포트 스미스 트롤리 박물관(Fort Smith Trolley Museum)에서 출발하는 트롤리도 꼭 타보세요. 더 많은 곳을 더 재미있게, 향수에 젖으며 둘러볼 기회입니다. 연례 도심 예술 프로젝트인 디 언익스펙티드(The Unexpected)의 현대 거리 예술 투어에는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가합니다.

포트 스미스의 전설 바스 리브스를 기리는 동상

포트 스미스의 전설 바스 리브스를 기리는 동상
더 보기

벤턴빌: 대도시 같은 예술 문화, 작은 마을의 매력

먹고 쇼핑하는 게 최고의 취미인 분이라면 포트 스미스 북쪽으로 1시간 30분 거리의 벤턴빌(Bentonville)을 추천합니다. 매력적인 다운타운은 걷기에 좋고 레스토랑, 세련된 상점과 명소가 가득합니다. 초기 월마트 매장에 꾸민 월턴 박물관(Walton Museum)을 찾아 월마트를 세계 최대의 소매업체로 만든 설립자 샘 월턴(Sam Walton)의 성공담을 인터랙티브 전시로 둘러보세요. 다임 스토어(잡화점)와 1950년대 스타일의 소다수 판매점도 현재 운영 중입니다. 이제 마을의 백미인 크리스털 브리지 미국 미술관(Crystal Bridges Museum of American Art)으로 가보세요. 일단 들어서면 몇 시간이 걸릴지 모릅니다. 앤디 워홀(Andy Warhol), 조지아 오키프(Georgia O’Keeffe), 노먼 록웰(Norman Rockwell) 등 미국을 대표하는 예술가들의 컬렉션이 가득한 미국 미술의 보고이기 때문입니다. 먹거리도 화려합니다. 고딕 리바이벌(Gothic Revival) 양식의 교회였던 곳에 세워진 레스토랑 프리처스 선(Preacher’s Son)이 아주 훌륭합니다. 가족이 운영하는 현지 농장과 파트너십을 맺고 농장에서 직접 공수한 식재료와 노하우로 훈제 닭고기 파에야, A 앤 A 팜 피치(A and A Farm Peach) 샐러드 같은 특선 요리를 제공합니다.

크리스털 브리지 미국 미술관에 전시된 데일 치훌리의 유리 작품

크리스털 브리지 미국 미술관에 전시된 데일 치훌리의 유리 작품
더 보기
추가 정보

유레카 스프링스: 보헤미안 감성과 시원한 샘의 고장

벤턴빌에서 동쪽으로 한 시간만 달리면 개성과 활기 넘치는 유레카 스프링스(Eureka Springs)에 도착합니다. 체인점은 별로 없지만 활기찬 다운타운에서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상점과 레스토랑을 다니다 보면 시간이 쏜살같이 흐릅니다. 메인 스트리트에서는 수상 경력의 에스프레소로 유명한 인기 만점 머드 스트리트 카페(Mud Street Café)에서 점심을 먹고, 디저트는 투 덤 데임즈(Two Dumb Dames)의 다양한 홈메이드 퍼지에서 골라보세요. 다운타운 순회가 끝났다면 유서 깊은 1886 크레센트 호텔(Crescent Hotel)에 여장을 풀 시간입니다. 이 호텔의 기발하고 흥미진진한 유령 투어는 필수입니다. 도시를 벗어나 유레카 스프링스 및 노스 아칸소 철도(Eureka Springs and North Arkansas Railway)가 운영하는 디너 트레인에 올라 창밖의 풍경을 보며 남부 음식을 즐겨보세요. 마을 이름에 걸맞게 마을 전역의 정원과 공원에 샘이 흩어져 있습니다. 어떤 금속이든 자성을 띠게 만든다는 신비로운 샘이 있는 마그네틱 스프링스 파크(Magnetic Spring Park)에서 현지 전설의 진위를 직접 파악해보세요. 마법도 믿게 되는 곳, 바로 유레카 스프링스입니다.

유레카 스프링스의 예스러운 건축물과 현지 상점들

유레카 스프링스의 예스러운 건축물과 현지 상점들
더 보기

찾아오는 방법

벤턴빌의 노스웨스트 아칸소 지역 공항(Northwest Arkansas Regional Airport, XNA)이나 리틀록의 빌 앤드 힐러리 클린턴 공항(Bill and Hillary Clinton National Airport, LIT)에 도착해 렌터카로 아칸소주를 탐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