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카일루아 마을 해안가를 따라 즐기는 산책
1 / 1
  • 주별:
    하와이주

아름다운 명소에서 하와이 왕실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세요.

'코나 해안을 따라 난 왕실의 발자국(Royal Footsteps along the Kona Coast)' 경관 도로라 불리는 이 해안 도로는 코나(Kona) 지구 북부의 카일루아 마을(Kailua Village)에서부터 알리이 로드(Alii Road)를 따라 남쪽으로 케아우호우(Keauhou)까지 뻗어 있습니다.

유서 깊은 카일루아 마을

카일루아-코나(Kailua-Kona)라고도 불리는 카일루아 마을은 쇼핑, 다이닝,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인기 여행지일 뿐만 아니라 역사적으로 중요한 의의를 지닌 하와이 명소가 자리한 곳이기도 합니다. 1838년 하와이 왕실의 별장으로 건축되었던 훌리헤에 궁전(Hulihee Palace)은 현재 하와이 유물이 전시된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알리이 로드 맞은편의 모쿠아이카우아 교회(Mokuaikaua Church)는 1837년경 세워진 하와이에서 가장 오래된 기독교회입니다. 

카일루아의 푸른 바다에서 아우트리거 카누 타기

카일루아의 푸른 바다에서 아우트리거 카누 타기
더 보기

할레 할라와이 오 홀루아로아(리빙 스톤스 교회)

1855년에 설립되어 새롭게 복원된 이 교회는 산호석회암과 용암석으로 지어진 건축물이라는 중요한 의의를 지니고 있습니다. 오래된 카누 정박지, 중요한 분묘지, 하와이 정통 보드게임의 한 종류인 고대 파파 코나네(papa konane) 보드 등 다양한 종류의 흥미로운 유물이 이곳에서 발견되었습니다.

홀루아로아 베이

홀루아로아 베이(Holualoa Bay)에는 역사적인 건축물이 전혀 없지만, 카메하메하 1세(King Kamehameha I)가 이곳에서 서핑을 배웠다고 전해지며 여전히 초급자와 수준급 서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훌륭한 서핑 장소입니다.

라알로아 베이 해안공원과 라알로아 베이

마법의 모래(Magic Sands) 또는 사라지는 모래(Disappearing Sands)라고 불리는 이 해변은 파도가 높을 때 백사장 해안선이 완전히 쓸려 내려갔다가 파도가 진정되면 해류를 타고 다시 해변가에 모래가 쌓입니다. 라알로아 베이 해안공원(Laaloa Bay Beach Park)에서는 고대 사원 유적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케아우호우 역사 지구

과거 쿠에마누 헤이아우(Kuemanu Heiau) 사원에서 사람들이 바다가 잔잔하기를 빌었다고 전해집니다. 인근에는 조그마한 세인트 피터스 바이 더 시 가톨릭 교회(St. Peter's by the Sea Catholic Church)가 자리해 있는데, 이곳은 본래 1880년 라알로아 비치(Laaloa Beach)에 지어졌다가 1912년 해체되어 사람들이 직접 당나귀와 함께 현재 지점으로 옮겨왔습니다.

카할루우 베이 해안공원

스노클링 지역으로 유명한 카할루우 베이 해안공원(Kahaluu Bay Beach Park)은 여러 하와이 통치자가 사용했던 곳입니다. 이곳에서 주요 석조 사원(헤이아우(heiau))를 볼 수 있습니다. 

카할루우 베이 해안공원에서 바라본 하와이만의 독특한 풍경

카할루우 베이 해안공원에서 바라본 하와이만의 독특한 풍경
더 보기

하파이알리이 및 케에쿠 헤이아우

이 두 곳의 헤이아우(석조 사원)는 꼭 들러야 할 명소입니다. 탄소 연대 측정 결과, 하파이알리이(Hapaialii)는 1411~1465년 사이에 지어졌다고 합니다. 하와이 구전에 따르면 케에쿠(Keeku) 사원에서 로노이카마카히키(Lonoikamakahiki)가 마우이 추장 카말라라왈루(Kamalalawalu)를 제물로 바쳤다고 전해집니다.

유산 회랑 전망대

이곳에서는 아름다운 해안 지대의 풍경과 함께 이 지역의 역사적 의의를 설명하는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로열 홀루아 슬라이드

로열 홀루아 슬라이드(Royal Holua Slide)는 본래 1,200m 길이의 매우 위험한 터보거닝 코스로, 이곳에서 왕실의 선수들이 스키 너비의 썰매에 누워 최대 95kmh의 속도로 미끄러져 내려갔다고 합니다.

레케레케 묘지

신, 여신 및 사원에 관한 하와이의 고대 종교 규율인 카푸(Kapu) 제도를 근절했던 중요한 전투인 1819년 쿠아모오(Kuamoo) 전투에서 싸우다 숨진 300여 명의 전사가 이곳에 묻혀 있습니다.

가는 방법

호놀룰루 국제공항(Honolulu International Airport, HNL)은 오아후(Oahu) 섬은 물론 하와이 모든 지역으로 통하는 주요 관문이며, 이외에도 섬마다 하와이 전체를 연결하는 공항이 있어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하와이(Hawaii) 섬의 힐로 국제공항(Hilo International Airport, ITO) 또는 코나 국제공항(Kona International Airport, KOA), 마우이(Maui) 섬의 카훌루이 공항(Kahului Airport, OGG), 라나이(Lanai) 섬의 라나이 공항(Lanai Airport, LNY), 몰로카이(Molokai) 섬의 몰로카이 공항(Molokai Airport, MKK) 및 카우아이(Kauai) 섬의 리후에 공항(Lihue Airport, LIH)을 이용해보세요.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