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유타주 브라이스 캐니언 국립공원의 바위 협곡을 촬영하는 등산객
1 / 1

가족과 함께 코로나 시국에 적합한 체험을 즐겨 보세요.

66번 국도를 따라 펼쳐지는 환상적인 도로 여행을 시작으로 미국 최고의 국립공원에서 나서는 멋진 하이킹에 이르기까지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고 안전 지침을 지키면서 즐길 수 있는 체험이 많습니다. 캠핑카를 렌트하여 경치 좋은 해안 도로를 달리거나 구불구불한 산길을 따라 여행을 떠나 보세요. 자동차 극장에서 피크닉과 영화를 즐기거나, 포도밭을 둘러보며 와인을 맛보세요. 미래 휴가를 계획하든, 아니면 단순히 다시 여행을 꿈꾸든, 미국은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모험을 끝없이 선사할 것입니다.

국립공원과 대자연

미국에서 인기 있는 국립공원 대부분은 방문객의 안전을 위해 마련된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운영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가 불가능한 국립공원 시스템(NPS) 건축물과 공원 내에선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유동 인구가 많은 좁은 오솔길, 전망대, 역사지구 등이 포함됩니다. 일부 지역에선 임시 폐쇄, 일방 통행과 더불어 인원 제한 정책이 시행됩니다.

안전 지침과 별개로, 미국의 국립공원들은 추억에 남을 만한 아름다운 절경을 자랑합니다. 와이오밍주옐로스톤 국립공원(Yellowstone National Park)에선 매머드 온천(Mammoth Hot Springs)과 부글부글 끓는 간헐 온천, 멋진 풍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주요세미티 국립공원(Yosemite National Park)에선 시에라네바다(Sierra Nevada) 산맥과 아주 오래된 세쿼이아 나무 등 사진으로 담고 싶은 멋진 풍경을 볼 수 있고, 유타주브라이스 캐니언 국립공원(Bryce Canyon National Park)에선 하이킹과 후두암주, 화려한 별 관찰 투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별 아래에서 캠핑을 즐기며 미국의 자연 경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국립공원과 주립공원은 저마다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에 따라 각기 다른 크기의 캠핑장을 운영합니다. 예약하기에 앞서 각 캠핑장에 자세한 내용을 문의하세요.

요세미티 국립공원 내 커다란 세쿼이어 나무들로 둘러싸인 마리포사 그로브의 대표적인 사진 명소인 쓰러진 나무

요세미티 국립공원 내 커다란 세쿼이어 나무들로 둘러싸인 마리포사 그로브의 대표적인 사진 명소인 쓰러진 나무
더 보기

길을 나서 보세요

도로 여행은 소규모 인원과 함께 휴가를 떠나고 싶은 여행객들을 위한 이상적인 여행 방법입니다. 미국에서 마더로드(Mother Road)로 유명한 66번 국도(Route 66)에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야외 명소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일리노이주 윌밍턴에는 미국 전역에서 찾을 수 있는 ‘머플러 맨(Muffler Men)’ 중 하나인 9.1m 높이의 제미니 자이언트(Gemini Giant) 조각상이 있습니다. 미주리주 세인트 루이스에 자리한 게이트웨이 아치(Gateway Arch)에서 사진 찍는 것을 잊지 마세요. 192m 높이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아치입니다. 독특한 걸 좋아하나요? 오클라호마주의 푸른 고래 카투사(Catoosa)를 만나 보세요. 이 웃고 있는 푸른 고래 모형은 1970년대에 만들어진 이후 66번 국도에서 가장 눈에 띄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계속 서쪽으로 이동하여 뉴멕시코주의 유령 도시인 글렌리오를 구경한 후, 애리조나주의 페트리파이드 포레스트 국립공원(Petrified Forest National Park)을 방문해 보세요. 다채로운 규화목 외에도 뉴스페이퍼 록(Newspaper Rock)에 그려진 암각화와 고대 마을인 푸에르코 푸에블로(Puerco Pueblo)를 볼 수 있습니다. 샌타모니카 피어(Santa Monica Pier)에서 캘리포니아주의 아름다운 해안선을 바라보며 66번 국도 여행을 마무리하세요.

캘리포니아주의 퍼시픽 코스트 하이웨이를 따라 펼쳐진 바다 절경 여행객들은 샌프란시스코와 샌터크루즈, 샌타모니카를 잇는 하이웨이를 달리며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잠시 차를 세우고 눈앞에 펼쳐진 넓은 백사장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태평양에 몸을 담그세요.

방문객들은 환상적인 도로 여행을 통해 눈 덮인 로키 산맥(Rocky Mountains)에서 넓은 대초원 지대(Great Plains)에 이르기까지 미국 전역을 여행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고급스러운 도로 여행을 떠나고 싶나요? 탁 트인 도로에서 5성급 경험을 할 수 있는 럭셔리 캠핑카를 렌트하세요.

클린턴에 위치한 오클라호마 66번 국도 박물관 외부에 전시된 클래식 자동차

클린턴에 위치한 오클라호마 66번 국도 박물관 외부에 전시된 클래식 자동차
더 보기

자동차 극장과 야외 식당

미국 전역에는 안전하게 사회적 거리 두기를 할 수 있는 여행 명소가 많습니다. 색다른 방식으로 영화를 보고 싶다면 자동차 극장을 방문하세요. 미국 전역에서 많은 자동차 극장이 다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일부 극장에선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임시로 야외 스크린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플로리다주 잭슨빌에 있는 선 레이 시네마(Sun-Ray Cinema) 또는 일리노이주 깁슨 시티에 있는 하베스트 문 트윈 드라이브 인 앤 무비 시어터(Harvest Moon Twin Drive-In and Movie Theatre)에서 편안하게 자동차에 앉아 피크닉을 즐기고 영화를 감상해 보세요. 이제 많은 영화관에서 비대면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화관의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꼭 확인하세요. 주차 공간 배정을 위해 사전 예매가 필요한 영화관이 많습니다. 많은 실내 영화관에서도 좌석 간 거리 두기를 시행하며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조지아주에 위치한 예섭 드라이브 인 극장의 1940년대 스크린으로 영화 신작 감상

조지아주에 위치한 예섭 드라이브 인 극장의 1940년대 스크린으로 영화 신작 감상
더 보기

미국을 방문한 여행객들은 멋진 식사를 건너뛰지 않아도 됩니다. 이제 많은 식당에서 전망이 있는 저녁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야외 좌석 옵션을 속속 늘리고 있기 때문이죠. 아름다운 도시를 감상하고, 숨이 멎을 듯한 산의 절경을 사진으로 담거나, 출렁이는 파도에 감탄할 수도 있습니다. 임시로 마련된 야외 식당 구역(독특한 메뉴를 제공하는 임시 레스토랑)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실내 식사는 여전히 제한적으로 운영되는 반면 일부 도시에선 야외 식사 옵션을 확대하고 손님 간 거리를 유지하기 위해 도로를 폐쇄하고 교통을 통제하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포도밭에선 투어 인원을 제한하고, 시음을 제외한 모든 경우에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야외 좌석을 늘리는 등 새로운 안전 지침을 마련한 후 투어와 시음 행사를 다시 재개했습니다. 캘리포니아주 나파 밸리(Napa Valley)에는 포도주 양조장 500여 곳이 있습니다. 오리건주의 윌라멧 밸리(Willamette Valley)는 적포도주 피노누아를 생산하는 곳으로 유명하죠. 버지니아주, 뉴욕주, 펜실베이니아주, 일리노이주에도 훌륭한 와인 생산지가 있습니다. 농장 투어는 오후 시간을 보내기 좋은 방법입니다. 앨라배마주 허츠버러(Hurtsboro)에 있는 피칸 포인트 팜(Pecan Point Farm)에서 피칸 과수원을 거닐어 보세요. 애리조나주 콘초(Concho)에 자리한 레드 록 라벤더 팜(Red Rock Lavender Farms)의 향기로운 꽃밭에서 피크닉을 즐기거나, 플로리다주 홈스테드의 나우스 베리 팜(Knaus Berry Farm)에서 달콤한 시나몬롤을 맛보세요.

새로운 위생 절차를 시행하고, 대기 시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고,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곳곳에 손 세정제 비치하고, 인원을 제한하는 조치를 시행하며 다시 개장한 놀이동산에서 스릴을 느껴 보세요. 캘리포니아주 식스 플래그스 매직 마운틴(Six Flags Magic Mountain)에서 롤러코스터를 타며 스릴을 만끽하든, 플로리다주 월트 디즈니 월드 리조트(Walt Disney World Resort)에서 가족과 함께 모험을 즐기든 언제나 안전하게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