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개구리 커밋의 탄생지
1 / 1
  • 주별:
    미시시피주

미시시피주 작은 마을에 있는 머펫 박물관은 짐 헨슨의 창작 캐릭터 중 가장 사랑받는 캐릭터의 기원을 기념하는 곳입니다.

1936년 미시시피주 그린빌 인근에서 태어난 짐 헨슨(Jim Henson)은 비전을 지닌 유명한 퍼펫티어(인형극 공연가)로, 리랜드의 습지대에서 뛰놀며 자랐습니다. 이 작은 마을은 이제 헨슨과 개구리 커밋(Kermit the frog)에 관한 영구 전시관을 두고 그의 가장 유명한 창조물의 고향으로 자부하고 있습니다. 리랜드 상공회의소 내 마주보고 있는 두 개의 전시실에 자리한 이 작은 박물관은 짐 헨슨의 창조물 개구리 커밋을 기념하는 인형과 기념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헨슨은 어린 시절 리랜드 현지 동식물 친구들(개구리 포함) 사이에서 뛰어놀았고, 마침내는 유년시절 친구 커밋 스콧(Kermit Scott)을 모델로 하여 개구리 커밋의 캐릭터를 만들었다고 전해집니다.

개구리 커밋을 만날 수 있는 곳

리랜드시가 처음 작은 머펫 기념물을 설립했을 때는 오리지널 머펫 캐릭터 셋(닥터 티스, 스웨디시 셰프, 쥐 체스터) 및 머펫에 관한 사실이 가득 실린 책과 상품, 인형, 기념품들을 전시하기 위한 목적이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원래 박물관에 자리했던 머펫 트리오는 짐 헨슨 컴퍼니(Jim Henson Company)로 돌려보내야 했지만, 이후 헨슨의 아내 제인이 개구리 커밋을 기증하여 전시하게 됩니다.

이 자랑스러운 탄생지는 현재도 관람객이 양서류 쇼맨 커밋의 기원을 탐색할 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습니다. 시에는 커밋의 탄생을 기념하는 기념판도 세워져 있습니다. 전시 관람객은 거대한 커밋 봉제인형을 안고 사진 촬영을 할 수도 있습니다.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박물관 관람 시간은 월요일에서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4시까지, 일요일은 오후 2시~오후 5시입니다. 박물관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본 콘텐츠는 아틀라스 옵스큐라(Atlas Obscura)의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