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미네소타주 아이언 레인지의 부자
1 / 1

미네소타주 아이언 레인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만 개의 호수가 있는 땅’이라는 별명을 가진 미네소타주를 마음 속에 그릴 때, 여러분은 아마 아이언 레이지를 떠올릴 것입니다. 미네소타주의 북동부 지역은 역사가 오래된 곳입니다. 또한 키가 큰 나무가 심겨진 낮은 언덕과 푸른 호수가 흩어져 있는 풍경을 자랑합니다. 스칸디나비아에서 세르비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뿌리를 지니고 있는 이곳 사람들은 스스로를 ‘레인저스(Rangers)’라고 부릅니다. 레인저스는 이 지역 광산의 역사와 구대륙과의 연관성, 그리고 투박하지만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자랑스럽게 여깁니다. 미네소타주의 노스 우즈는 사랑할 수밖에 없는 곳입니다. 아이언 레인지에 방문하면 해야하는 것들이 무엇인지 현지인들에게 물었습니다. 다음은 현지인들이 관광객에게 소개하는 것들입니다.

현지인들의 호수 사랑

미네소타주 현지인들은 날씨가 따뜻할 때, 미네소타주에서 가장 유명한 호수들 중 한 곳으로 나들이를 가보라고 추천합니다. 폰툰 보트(Pontoon Boat), 카약, 패들보드 또는 카누를 빌려 즐거운 모험을 떠나 보세요. 주민들은 말합니다. “여름에 물가로 가는 것은 사우나에 가서 땀으로 흠뻑 젖은 후 차가운 풀에 들어가는 것과 같아요.” 이런 활동은 물론 새로운 활력이 되지만, 아이언 레인지에서 가장 멋진 활동은 바로... 과거 철 광산이었던 곳에서 스쿠버 다이빙을 하는 것입니다! 호수 다이빙을 위한 명소는 그 이름에 걸맞는 레이크 오얼-비-곤(Lake Ore-be-Gone)입니다. (미네소타 천연자원부의 웹 사이트는 보트 선착장과 해변에서부터 다이빙 장소까지 호수에 대한 지도를 제공합니다.) 한때 광산이었던 132m 깊이의 이곳은 미네소타주 어류인 월아이(Walleye), 노던 파이크(Northern Pike) 및 송어가 주로 서식하고 있으며, 물 속에 잠긴 광산용 장비, 비행기 헬리콥터 등의 영원한 휴식처이기도 합니다. 마치 버뮤다처럼 말입니다!

레이크 오얼-비-곤의 보트
더 보기

지하 모험

지하에서 많은 활동으로 하루를 보내면 배가 고파질 것입니다. 과거 광부들이 손에 쥐고 편하게 먹던, 따뜻한 소로 채워진 코니시 패스트리(Cornish-style pasties)를 중서부 광산 지역에 가면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언 레인지의 베티스 파이(Betty’s Pies)는 1957년부터 운영된 지역 명소입니다. 피시 쉑(fish shack, 얼음 낚시 중 간편하게 쉴 수 있는 간이 휴게소 같은 곳)으로 시작한 이 길거리 식당이 이제는 크림 파이, 크런치 파이, 베이크 파이, 치즈 케잌(파이 형태) 및 파이 밀크쉐이크(쉐이크에 파이 조각을 넣고 갈은 것)와 같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하는 명소로 성장했습니다. 보통 베티스는 구운 소고기 또는 네모 모양으로 썬 닭고기, 순무, 감자, 당근, 양파, 소스로 만든 손에 잡고 먹는 정통 파이(스튜의 겉을 도우가 푸짐하게 감싼 형태)에 그레이비 소스를 사이드로 제공합니다 광부의 음식을 먹는 김에 광산 투어를 하시는 건 어떠신가요?! 1882년 문을 열었던 수단 광산(Soudan Mine)은 미네소타주의 첫 철광석 광산이었습니다. ‘광산계의 캐딜락’(아주 멋진데요!)이었던 이 곳은 1962년부로 문을 닫았지만, 광부가 내려갔던 것처럼 여러분도 광산의 가장 깊은 곳까지 들어갈 수 있습니다. 끝이 막혀 있는 이 통로는 지하로 8km까지 내려가며 그 후 1.2km는 레일로 연결됩니다. 아주 스릴있는 여행이 될 것입니다!

베티스 파이를 방문한 현지인
더 보기

사랑과 함께 유럽에서 온 음식

핀란드, 스웨덴, 스칸다나비아인들이 정착한 아이언 레인지는 전통적인 민요인 폴카와 왈츠, 스카티시(Schottish), 오베렉(Oberek)을 들을 수 있는 페스티벌에서부터 지역의 정통 음식까지 북부 유럽의 전통을 자랑스럽게 여깁니다. 루테피스크(Lutefisk)와 같이 이 지역의 특별한 문화 중 몇 가지를 체험하려면 확실히 젊은 세대의 취향과는 다른 것으로, 소다에 재워 톡 쏘는 맛의 젤리 같은 흰살 생선을 내는 교회 저녁 식사를 찾아야 할지도 모릅니다. 어떻게 이런 음식을 좋아하는 것일까요? 그러나 유럽에서 들어온 다른 음식들은 조금 낫습니다. 미네소타주 버지니아에 있는 쿠나리스 키친(Kunnari’s Kitchen)의 크럽수아(Krupsua, 전통 핀란드 팬케잌)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여름에 방문자들이 직접 딸기를 따는 농장과 같이)비록 크로아티아, 슬로베니아, 세르비아 이민자들도 비슷한 음식을 들여오긴 했지만, 1913년 로마 제빵사가 개점한 105년된 히빙(Hibbing) 지역의 선라이즈 베이커리(Sunrise Bakery)는 아이언 레인지의 또 다른 고전 요리를 만들고 있습니다. 포티차(Potica)는 버터, 땅콩, 설탕, 꿀을 넣고 30 ~40번 말은 얇은 케잌입니다. 북부 미네소타의 이탈리아계 미국인 가정에서 여러 세대에 걸쳐 보존된 정통 중앙 유럽식 디저트가 지금은 문화가 교차를 이룬 최고의 형태가 되었습니다.

쿠나리 키친의 계산원
더 보기

레일 트레일을 따라 걸어 보세요

미국에서 가장 길게 닦인 오솔길 중 하나인 217km의 메사비 트레일(Mesabi Trail)이 아이언 레인지를 가로지릅니다. 옛 광산과 긴 통나무 운송용 도로 및 철로 위에 건설된 넓고 잘 관리된 이 길은 철광산에서 나온 흙으로 만든 여러 구불 구불한 인공 언덕과 야생의 산림을 통과합니다. 이 오솔길은 여름철 자전거를 타고 지역을 돌아보기 좋습니다. 겨울에는 이곳에서 팻타이어 바이크(Fat-tire Bike)나 스노슈즈 또는 크로스컨트리 스키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마을 사이를 편도로 여행하고 싶다면 자전거를 타고난 후 셔틀 서비스를 이용해 호텔 또는 캠프 사이트에 자전거를 반납할 수 있어 갔던 길을 되돌아 올 필요가 없습니다.

메사비 트레일을 따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어린이
더 보기

야생 속으로

아이언 레인지의 야생 지역을 체험하고 싶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하늘이 별로 완전히 뒤덮인 밤에 야외로 나오는 것입니다. 히빙 근처 매카시 비치 주립공원(McCarthy Beach State Park)은 호숫가 바로 옆에 위치한 잘 관리된 캠프장과 8km 길이의 모래 해변, 하이킹 도로, 보트 선착장 및 생선의 내장과 비늘을 벗기는 시설이 있어 저녁 식사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맛있는 냄새가 나는 듯 합니다. 날씨가 추워지는 계절이나 원하는 언제라도 그린 게이트 게스트 하우스(Green Gate Guest House)에서, 아름답게 복구된 역사가 깊은 임대용 주택을 예약해 보세요. 이곳에는 1890년 핀란드 장인이 지었다가 2015년 노르웨이 엔지니어가 개조한 통나무집이 있으며, 5.5x10m 크기의 광부의 집은 2층 구조에 손으로 다듬은 통나무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세월의 흔적이 보이는 외관’과 녹이 슬었지만 감각적인 느낌을 주는 금속 지붕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마치 1800년대로 돌아가는 것 같은 느낌을 주지만, 바닥엔 난방 시설이 있으며 편의시설 역시 갖춰져 있습니다.

맥카시 비치 주립공원 옆 보트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