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전시관을 돌아보며 보내는 하루
1 / 1
  • 주별:
    일리노이주

파리에 루브르가 있다면 일리노이 주에는 시카고 미술관이 있습니다.

미시간 호 연안을 따라 자리한 세계적인 도시 시카고에는 놀라운 예술 문화 명소가 가득합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훌륭하기로 손꼽히는 시카고 미술관은 대표적인 예술 작품을 소장한 세계적인 박물관입니다. 역사를 간직한 이 박물관을 지키는 두 마리의 리갈 사자 청동상은 감탄을 자아내는 작품의 시작에 불과합니다.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에서 언제나 세계 최고 박물관 가운데 하나로 선정되는 시카고 미술관에는 기원전 5,000년부터 현재까지 모든 시대를 아우르는 주목할 만한 예술 작품 컬렉션과 인공 유물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눈부신 컬렉션부터 체험형 가이드까지, 시카고 미술관의 여러 전시관을 돌아보며 하루를 보내야 할 이유는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여러 걸작을 만날 수 있는 곳

300,000점이 넘는 예술 작품을 소장한 시카고 미술관(Art Institute of Chicago)에는 누구에게나 특별한 것이 있습니다. 에드워드 호퍼(Edward Hopper)의 '야간작업자들(Nighthawks)' 또는 조지아 오키프(Georgia O’Keeffe)의 '구름 위 하늘(Sky above Clouds)'은 이곳에 소장된 미국 인기 컬렉션 가운데 일부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미국 컬렉션만 소장된 것이 아닙니다. 박물관에는 파리 이외 지역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인상주의 컬렉션이 소장되어 빈센트 반 고흐(Vincent van Gogh), 클로드 모네(Claude Monet), 조르주 쇠라(Georges Seurat)의 작품을 선보이며 아울러 세계 각국의 주목할 만한 근현대 컬렉션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전시관을 두루 돌아보며 감상해도 좋고 전시관에 있는 의자에 앉아 그저 걸작과 함께 있기만 해도 좋습니다.

시카고 미술관에 소장된 '비 오는 날, 파리의 거리'

시카고 미술관에 소장된 '비 오는 날, 파리의 거리'
더 보기

나에게 맞는 방법 찾기

전시관은 너무 많은데 시간은 너무 부족합니다. 어떻게 하면 전부 볼 수 있을까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박물관 가운데 하나로 손꼽히는 시카고 미술관은 거의 100,000m²에 이르는 규모를 자랑합니다. 다행히 앱이 있어 오래된 명작과 새로운 발견을 만나는 길을 열 수 있게 도와줍니다. iPhone에서 시카고 미술관 공식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받아 팟캐스트 스타일 오디오 투어를 즐기며 전시관과 전시 작품을 둘러보세요. 또는 체험형 디지털 도구인 JourneyMaker를 사용해 가족과 함께하는 모험 가득한 특별한 투어를 계획하거나 번역된 가이드 및 오디오 투어도 이용해보세요.

시카고 미술관에서 전시관을 돌아보는 가족

시카고 미술관에서 전시관을 돌아보는 가족
더 보기
© 시카고 미술관

쇼핑과 식사

출출해지면 박물관 안에 있는 여러 카페 중 한 곳을 골라보세요. 박물관 내부에 자리한 고급 레스토랑 테르조 피아노(Terzo Piano) 3층에 마련된 테라스에 앉아 조각품을 감상하며 팜투테이블 식사를 즐겨보세요. 물론 빠른 주문과 셀프서비스로 운영되는 카페도 있으며 어린이용 메뉴를 비롯한 모든 종류의 메뉴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박물관 투어의 마무리는 기념품 매장 두 곳 중 한 곳에서 해보세요. 액세서리, 예술 서적 및 좋아하는 작품의 복제품을 만나보세요.

시카고 미술관의 뮤지엄 카페에서 간식과 다과류를 주문해 즐겨보기

시카고 미술관의 뮤지엄 카페에서 간식과 다과류를 주문해 즐겨보기
더 보기
© 시카고 미술관

환상적인 위치

시카고 다운타운 심장부에 위치한 시카고 미술관은 시카고를 대표하는 여러 랜드마크와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모던 윙(Modern Wing)을 나온 후 길을 건너면 밀레니엄 공원(Millennium Park)이 나옵니다. 조금 더 걸으면 매기 데일리 공원(Maggie Daley Park)에 도착합니다. 이곳에 오면 호숫가에 다다른 것입니다. 미시간 호(Lake Michigan)와 먼로 항(Monroe Harbor)의 그림처럼 아름다운 시카고의 풍경은 박물관 투어가 선사하는 멋진 보너스와도 같습니다.

미시간 애비뉴 입구 측면에 서 있는 리갈 사자상

미시간 애비뉴 입구 측면에 서 있는 리갈 사자상
더 보기
© 시카고 미술관

가는 방법

시카고 미술관은 시카고 다운타운에 있습니다. 시카고는 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Chicago O’Hare International Airport, ORD) 및 시카고 미드웨이 국제공항(Chicago Midway International Airport, MDW)을 이용해 쉽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