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아웃도어 천국인 아칸소 주: 오자크 여행 가이드 
아칸소 주 공원관광청
1 / 1
  • 주별:
    아칸소주

두 개의 빛나는 물줄기와 장엄한 산맥, 그리고 울창한 녹지에 둘러싸인 모습을 보면 아칸소 주 레이크뷰가 “오자크의 천국”이라고 불리는 이유를 쉽게 알게 됩니다.

아칸소 주와 미주리(Missouri) 주 경계에 자리해 800명의 주민이 살아가는 이 작은 도시는 미주리 주 세인트루이스(St. Louis)에서 남서쪽으로 400km 거리에 위치합니다. 불 쇼울즈-화이트 리버 주립공원(Bull Shoals-White River State Park)의 관문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이 도시에서 시작해 1,600km 길이의 해안선을 누비며 점점이 늘어선 캠핑장과 수영할 수 있는 지역 및 일 년 내내 온 가족이 즐기는 공공 공원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불 쇼울즈-화이트 리버 주립공원 탐방해보기

불 쇼울즈-화이트 리버 주립공원에는 공원의 이름과 동일한 독특한 지형학적으로 지대가 두 개 있습니다. 거대한 인공 호수인 불 쇼울즈 호수(Bull Shoals Lake)는 미 육군공병대(U.S. Army Corps of Engineers)가 소유 및 운영하며, 1,160km를 아우르는 화이트 강(White River)은 아칸소 주와 미주리 주를 관통하며 흐르고 흘러 미시시피 강(Mississippi River)과 합류합니다.

불 쇼울즈 호수와 화이트 강 모두 낚시로 명성이 자자합니다. 큰입배스와 점박이배스 및 화이트배스 등 사시사철 나는 물고기와 여름 송어, 겨울 크래피 등 철마다 다른 물고기를 잡아보세요. 보트, 카누 및 카약이 보이는 정박지에 다수의 대여점에서 늘어서 있으니 낚시 장비를 빌려보세요. 잡은 후 놓아주거나 해안가에 자리한 공원에 설치된 야외 바비큐장 중 한 곳을 선택해 직접 잡은 물고기를 구워서 드셔 보세요.

물보다 육지를 선호하신다면 하이킹을 떠나보세요. 싱그러운 녹음 위로 파랑새가 둥지를 튼 블루버드 트레일(Bluebird Trail)을 따라 가벼운 산책을 하며 편안한 투어를 해보거나, 800년도 넘은 노간주나무 뒤로 바위투성이 지대를 올라가며 2.8km의 숨 가쁜 트랙에 도전하는 빅 블러프 하이킹 트레일(Big Bluff Hiking Trail)로 향해 보세요.

산악자전거는 불 쇼울즈-화이트 리버 주립공원을 즐기는 수많은 액티비티 가운데 하나입니다.

산악자전거는 불 쇼울즈-화이트 리버 주립공원을 즐기는 수많은 액티비티 가운데 하나입니다.
더 보기
아칸소 주 공원관광청

버팔로 국립 강에서 노 젓기

불 쇼울즈 호수 남쪽으로 화이트 강을 따라 72km를 내려가 만나는 버팔로 국립 강(Buffalo National River) 합류 지점은 카누를 즐기기에 멋진 장소로, 바로 옆에는 오자크 국유림(Ozark National Forest)의 북쪽 끝이 있습니다. 폰카(Ponca)에서 카누를 한 대 빌려 카일스 랜딩(Kyle's Landing)으로 일일 투어를 떠나 장엄한 절벽과 폭포를 감상해보세요. 투어를 예약하기 전에 먼저 강의 수위를 확인해보세요. 일반적으로 비가 많이 내리는 시기가 끝나는 3월부터 6월까지가 적기입니다.

버팔로 국립 강의 야생 속으로 걸어 들어가고 싶다면 십여 개의 하이킹 트레일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보세요. 폰카 투 스틸 크릭 트레일(Ponca to Steel Creek Trail)은 걷기 편하고 벤치가 마련되어 있으며, 64m의 짧은 트윈 폴스 트레일(Twin Falls Trail)은 폭포를 세 개 지나갑니다.

폰카에서 하이킹을 즐기거나 카누를 한 대 빌려 버팔로 국립 강에서 노를 저어보세요.

폰카에서 하이킹을 즐기거나 카누를 한 대 빌려 버팔로 국립 강에서 노를 저어보세요.
더 보기
아칸소 주 공원관광청

숙박 시설

공원 안 해안가에 마련된 십여 개의 캠핑장 가운데 한 곳에서 하룻밤을 보내보세요. 3월 중순부터 11월 중순까지 캠핑장에서 물과 전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나무집과 조그마한 시골집에서도 머무를 수 있으며, 뜨거운 욕조나 전용 낚시 패키지 등 고급스러운 혜택을 제공하는 곳도 있습니다.

호수 전망을 제공하는 숙소는 대부분 호수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합니다. 시내에는 가족 친화적인 리조트가 몇 개 있으며, 대부분 레스토랑을 갖춰 현지에서 잡은 생선으로 만든 요리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