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하와이 해안선을 따라 뻗어있는 멋진 도로
1 / 1
  • 주별:
    하와이주

카우 경관 도로는 87km에 걸쳐 뻗어있는 하와이 섬 11번 고속도로를 따라 펼쳐져 있습니다.

마우나로아(Mauna Loa) 서쪽의 마누카 스테이트 웨이사이드 공원(Manuka State Wayside Park)에서 시작하여 동쪽에 위치한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Hawaii Volcanoes National Park)에서 끝나는 이 경관 도로를 따라 하와이 최고의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마누카 스테이트 웨이사이드 공원

하와이 자생 나무들이 시원하게 그늘을 드리우고 있어 휴식을 취해가기 좋은 이 멋진 공원에는 수목원과 3km 길이의 무난한 하이킹 코스 또한 마련되어 있습니다. 함몰 분화구와 고고학적 유물도 찾아보세요. 

쿨라 카이 동굴

쿨라 카이 동굴(Kula Kai Caverns)은 형성된 지 1,000년이 지난 오래된 용암 동굴입니다. 가이드 투어를 통해 이 동굴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세요. 좀 더 모험심이 강한 분이라면 헤드램프와 무릎보호대를 차고 조명이 없는 좁은 통로를 기어들어가 고대 형성물을 탐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투어에 참여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쿨라 카이 동굴의 구불구불한 터널

쿨라 카이 동굴의 구불구불한 터널
더 보기
추가 정보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 카후쿠 구역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의 카후쿠(Kahuku) 구역에는 목초지, 오래된 용암 지형과 함몰 분화구 가장자리까지 뻗은 삼림 지역을 가로지르는 멋진 트레일이 자리해 있습니다. 여러 번 화산 폭발을 겪은 후에도 살아남은 하와이 토착종인 유명한 오히아 나무를 관찰해보세요. 팔로 다 감싸 안지 못할 정도의 굵기라면 적어도 200년 이상 된 나무라고 합니다. 이 구역은 항시 개방되지 않으니 홈페이지(nps.gov/havo)에서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의 분화구에서 피어오르는 연기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의 분화구에서 피어오르는 연기
더 보기

푸날루우 비치

카후쿠 지역에서 드라이브하며 여러 아름다운 전망대를 지나다 보면 가장 유명한 흑사 해변 중 한 곳인 푸날루우 비치(Punaluu Beach)에 다다르게 됩니다. 잠시 멈춰 소풍을 즐기며 사진으로 남겨야 할 만큼 멋진 해안가 풍경을 마음껏 감상해보세요.

푸날루우 비치에 들이치는 파도

푸날루우 비치에 들이치는 파도
더 보기

티베트 불교 사원

보통 우드 밸리 사원(Wood Valley Temple)이라 불리는 네충 도르제 드라양 링 티베트 불교 사원(Nechung Dorje Drayang Ling Tibetan Buddhist Temple) 또한 이 경관 도로를 따라 자리한 작고 아담한 명소입니다. 이곳은 (공손한) 방문객은 물론 하룻밤 머물 투숙객에게도 개방되어 있습니다. 

카우 사막

인근 킬라우에아(Kilauea) 화산 분출로 인한 산성비로 거의 아무것도 자라지 못하는 이 황량한 지역은 사실 사막이 아닙니다. 이곳에서의 짧은 하이킹을 통해 킬라우에아 화산의 갑작스러운 폭발로 갇혀버린 전사들의 화석화된 발자국을 찾아보세요. 

마우나로아 로드

마우나로아 로드(Mauna Loa Road)를 따라 즐기는 드라이브는 꼭 한 번 해봐야 할 특별한 경험입니다. 도로의 첫 번째 구간은 1,800m 오르막길을 올라가며 멋진 풍경이 펼쳐지니 자동차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 여유가 있고 고지대 하이킹 경험이 많은 분이라면 마우나로아 서밋 트레일(Mauna Loa Summit Trail)을 따라 하이킹하며 해발 4,100m가 넘는 화산 정상까지 올라보세요.

다른 세계에 온 것만 같은 비현실적인 풍경의 마우나로아 로드

다른 세계에 온 것만 같은 비현실적인 풍경의 마우나로아 로드
더 보기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

이 경관 도로의 끝엔 누구나 꼭 한 번 들러야 할 명소인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이 자리해 있습니다. 아름다우면서 교육적이기까지 한 체인 오브 크레이터스 로드(Chain of Craters Road) 또는 크레이터 림 드라이브(Crater Rim Drive)를 따라 달리며 화산 활동과 독특한 하이킹 코스를 직접 보고 평생 잊을 수 없는 멋진 경치도 즐겨보세요.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의 용암원 위를 가로질러 하이킹하기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의 용암원 위를 가로질러 하이킹하기
더 보기

가는 방법

호놀룰루 국제공항(Honolulu International Airport, HNL)은 오아후(Oahu) 섬은 물론 하와이 모든 지역으로 통하는 주요 관문이며, 이외에도 섬마다 하와이 전체를 연결하는 공항이 있어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하와이(Hawaii) 섬의 힐로 국제공항(Hilo International Airport, ITO) 또는 코나 국제공항(Kona International Airport, KOA), 마우이(Maui) 섬의 카훌루이 공항(Kahului Airport, OGG), 라나이(Lanai) 섬의 라나이 공항(Lanai Airport, LNY), 몰로카이(Molokai) 섬의 몰로카이 공항(Molokai Airport, MKK) 및 카우아이(Kauai) 섬의 리후에 공항(Lihue Airport, LIH)을 이용해보세요.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