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알래스카 원주민 문화유산 센터
1 / 1
  • 주별:
    알래스카주

마지막 개척지라 불리는 알래스카주의 역사적 장소

알래스카주의 유산은 풍부합니다. 이곳은 서로 다른 문화의 11개 원주민 부족이 고유한 언어, 전통 및 역사를 가지고 살아온 터전입니다. 이 터전에 자리한 방대한 문화 유산이 알래스카 원주민 문화유산 센터(Alaska Native Heritage Center)에 모두 전시되어 있습니다. 재미있는 스토리텔링, 원주민 전통 노래와 춤, 예술품 시연, 전통 놀이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그들의 문화를 배워보세요.

문화유산 센터 소개

알래스카 원주민 문화유산 센터는 1999년, 미국에 남은 원주민 문화의 역사를 보존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독특한 체험형 전시를 통해 고유한 알래스카 원주민 문화, 언어, 전통과 가치를 보존하고 나누고자 합니다.

가이드 투어로 마을을 둘러보며 원주민의 생활상을 심도 있게 알아보고 개썰매 체험도 해볼 수 있답니다.

센터에서 제공하는 체험 활동

남성은 앞줄에 무릎을 꿇고 앉고 여성은 뒷줄에 서서 전통 에스키모 스타일의 안무를 선보이는 유피크족(Yup'ik)의 춤을 배워보세요. 각종 워크숍과 강습을 통해 창 던지기를 경험해볼 수도 있습니다. 또는 차분하게 박물관의 전시를 둘러보고 다양한 문화 행사에 참여하거나 영화를 감상해도 좋겠죠? 

이곳의 백미는 아름다운 티울라나호(Lake Tiulana)를 둘러싼 숲길을 걸으며 알래스카주의 11개 원주민 부족을 대표하는 6채의 전통 가옥을 둘러보는 도보 투어랍니다. 현장에서는 각 부족의 가이드들이 척박한 알래스카의 기후 속에서 부족이 살아남아 적응하고 번성했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센터 시설

센터에서는 체험형 오디오 투어 및 비디오가 수록된 무료 앱을 제공합니다. 원주민 문화를 추억할 만한 기념품을 구매하고 싶다면 정문 서쪽에 있는 기념품 가게를 들러보세요.

여름에는 야외 그릴을 운영하는 레이븐스 콜 카페(Raven's Call Café)에서 수렵육 버거, 갓 잡은 생선, 그릴에 구운 고기, 수프와 차우더를 맛보세요.

계절별 행사

겨울에는 문화유산 센터에서 세계 원주민 음악 축제(World Intertribal Music Festival), 세계 원주민 영화 축제(Indigenous World Film Festival), 아이디타로드 데이(Iditarod Day) 등 각종 음악 및 영화 행사를 개최합니다. 이런 행사들도 물론 놓칠 수 없지만, 로드 트립이 주 목적이라면 가장 좋은 시기는 역시 여름입니다.

5월 초부터 9월 초에 이르는 하절기의 센터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가는 방법

문화유산 센터는 앵커리지의 문화유산 센터 드라이브(Heritage Center Dr.) 8800번지에 있으며, 다운타운에서 가깝습니다. 글렌 하이웨이(Glenn Highway)에서 찾아오실 때는 노스 멀둔 로드(North Muldoon Road) 출구로 빠져나오세요. 튜더 로드(Tudor Road)에서 올 경우 동쪽으로 달리다 보면 길이 꺾이면서 멀둔 로드(Muldoon Road)로 접어들게 됩니다. 멀둔 로드를 타고 글렌 하이웨이까지 계속 달립니다. 글렌 하이웨이를 지나서 바로 보이는 첫 우회전 길로 접어들면 알래스카 원주민 문화유산 센터 표지판이 있습니다.

주차는 무료이며 하절기에는 다운타운 5군데로 무료 셔틀도 운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