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플로리다주 파나마 시티 비치에 있는 셸 아일랜드 패스의 백사장과 푸른 바다를 하늘에서 본 모습
1 / 1
  • 주별:
    플로리다주

알 만한 사람에게 물어보면, 파나마 시티 비치는 친근한 해안 휴양지로 바닷가를 좋아하는 사람과 재미를 찾는 사람에게 어울린다고 답할 것입니다.

설탕처럼 하얀 모래사장과 청량한 빛의 바다로 유명한 이 플로리다주 북서부 지역은 근사한 해변과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연중 가볼 만한 장소와 멋진 페스티벌이 연이어 열리는 이 바닷가 휴양지에서 다채로운 매력에 빠져 보세요.

하루를 재미있게 보내는 3가지 방법

피어 파크 앤 스카이휠(Pier Park & SkyWheel) – 쇼핑, 외식, 엔터테인먼트 명소이자 해변의 복합 오락 단지입니다. 밤에 조명으로 빛나는 스카이휠 타기, IMAX 극장에서 영화 보기, 피어 파크(Pier Park) 몰에 있는 비치 헛(Beach Hut)에서 놀기, 백 포치 시푸드 앤 오이스터 하우스(The Back Porch Seafood & Oyster House)에서의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굴과 맥주를 먹거나, 팝콘을 우적우적 먹으며 영화를 관람해보세요. 피어 파크에는 방문객을 위한 수많은 즐길 거리가 가득합니다.

러셀-필즈 피어(Russell-Fields Pier) – 멕시코만(Gulf of Mexico)을 향해 450m 거리에 뻗어 있는 이곳은 현지인들에게는 '시티 피어(City Pier)'라고 불리며, 낚시, 산책, 사람 구경을 하기에 이상적인 곳입니다. 잔잔한 걸프 코스트(Gulf Coast)의 파도를 구경하며 잠시 느긋한 시간을 보내세요.

42km의 해변 – 아름답게 펼쳐진 해안선을 따라 휴식을 취하거나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세요. 멕시코만 위의 선셋 쌍동선 크루즈에서부터 낚시에 이르기까지, 일생의 모험 거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대자연과 야생동물을 사랑하는 이라면 셸 아일랜드(Shell Island)와 세인트앤드류스 주립공원(St. Andrews State Park)에 빠져들 것입니다. 이 평화로운 바닷가 낙원에서 사슴, 바닷새, 그리고 녹색 바다거북을 찾아보세요. 동물 친구를 데려올 수 있는 강아지 해변도 있습니다.

멕시코만과 피어 파크에 드리운 석양

멕시코만과 피어 파크에 드리운 석양
더 보기

최고의 음식 및 주류 축제 3선

언와인드(UNwineD) – 반어적인 이름을 자랑하며 3월 하순에 열리는 이 페스티벌은 방문객들에게 와인, 크래프트 맥주 및 양주 시음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애런 베산트 공원(Aaron Bessant Park)의 수변에서는 유명 가수들이 출연하는 환상적인 야외 콘서트가 진행됩니다.

스쿠너스 랍스터 페스티벌 및 토너먼트(Schooners Lobster Festival and Tournament) – 현지 식당이자 비치 클럽인 스쿠너스(Schooners)에서 10월에 일주일 동안 진행되는 파티를 즐겨 보세요. 튀김, 숯불구이, 갈릭 버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한 신선한 랍스터를 맘껏 맛보세요. 조금 더 사치를 부려 보려면 랍스터 마카로니 앤 치즈를 주문하세요. 스모크 고다 치즈와 체다 치즈에 버터 바른 빵부스러기를 올린 요리입니다.

파나마 시티 비치 푸드 트럭 앤 수제 맥주 페스티벌(Panama City Beach Food Truck & Craft Beer Festival) – 수제 맥주와 다양한 음식을 파는 푸드 트럭, 그 이상의 조합이 있을까요? 아마 많지 않을 것입니다. 장작 피자에서부터 정통 영국식 피시 앤 칩스, 그리고 기발한 타코와 훈제 바비큐 등의 음식이 있습니다. 애런 베산트 공원에서 매년 2월에 열리는 이 특별한 이벤트에 와서 즐겨 보세요.

파나마 시티 비치의 모래사장에서 열리는 스쿠너스 랍스터 페스티벌 및 토너먼트

파나마 시티 비치의 모래사장에서 열리는 스쿠너스 랍스터 페스티벌 및 토너먼트
더 보기

3대 주요 음악 페스티벌

시브리즈 재즈 페스티벌(Seabreeze Jazz Festival) – 온화한 산들바람과 멋진 재즈가 어우러지는 5일 간의 재즈 축제로 애런 베산트 공원 원형극장(Aaron Bessant Park Amphitheater)에서 4월에 열립니다. '스무스 재즈의 끝내주는 주말'이란 별명이 붙은 이 일렉트릭 음악 축제의 과거 참가 뮤지션으로는 코모도어(The Commodores), 스파이로 자이라(Spyro Gyra)와 데이비드 샌본(David Sanborn) 등이 있습니다.

샌드잼 페스트(SandJam Fest) – 파나마 시티 비치 모래사장에서 4월에 사흘 동안 열리는 콘서트로, 얼터너티브 록 스타들이 출연합니다. 과거 출연 뮤지션으로는 킹즈 오브 리온(Kings of Leon), 서드 아이 블라인드(Third Eye Blind)와 영 더 자이언트(Young the Giant) 등이 있습니다. 샌드잼 페스트는 연중 최고의 해변 파티 중 하나입니다.

펩시 걸프 코스트 잼(Pepsi Gulf Coast Jam) – 최고의 컨트리 음악 스타와 서던 록 밴드들이 무대에 오르는 사흘간의 축제로 매년 8월 마지막 주말 프랭크 브라운 공원(Frank Brown Park)에서 열립니다. 팀 맥그로(Tim McGraw), 토머스 레트(Thomas Rhett), 에릭 처치(Eric Church)와 키드 록(Kid Rock) 등의 컨트리 스타들이 출연합니다.

펩시 걸프 코스트 잼에서 공연하는 키스 어반

펩시 걸프 코스트 잼에서 공연하는 키스 어반
더 보기

찾아오는 방법

베이 카운티에 위치한 노스웨스트 플로리다 비치 국제 공항(ECP)에 도착하여 차를 렌트한 다음 30km를 달리면 파나마 시티 비치에 도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