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테네시주 내슈빌의 새해 전야 행사
1 / 1
  • 주별:
    캘리포니아주
    플로리다주
    조지아주
    하와이주
    루이지애나주
    네바다주
    테네시주
    텍사스주

미국에서 새해 전야를 기념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는 어디일까요? 아마 뉴욕시나 라스베이거스가 떠오를 겁니다.

뉴욕시와 라스베이거스에서는 전 세계에 널리 방영되는 초대형 새해 전야 이벤트가 열립니다. 하지만 이렇게 현란한 도시 외에도 미국에는 테마파크, 섬, 고산지대 호수 등 한 해의 마지막 날을 보낼 멋진 여행지가 많습니다.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뉴올리언스는 일 년 내내 파티가 열리는 최고의 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 상냥한 현지인, 따뜻한 날씨, 늦게까지 문을 여는 바와 한 손에 주류를 들고 거리를 누비는 사람들까지, 어디나 파티를 즐기는 사람들을 환영하는 분위기로 가득합니다. 진정한 새해 전야 파티를 경험하려면 역사적인 프렌치 쿼터(French Quarter)에 있는 잭슨 스퀘어(Jackson Square)로 출발하세요. 밤새도록 밴드와 유명인의 공연이 열립니다. 12시가 되면 그 유명한 플뢰르 드 리스(Fleur de lis: 개화한 백합의 측면을 형상화한 문양으로 프랑스를 상징함)를 떨어트리는 이벤트가 시작되며 미시시피강(Mississippi River) 위로 불꽃놀이가 장관을 이룹니다. 이후에도 도시 중심부인 버번 스트리트(Bourbon Street) 인근에 자리한 바와 나이트클럽에서 파티가 계속됩니다. 특별한 것을 원한다면 크리올 퀸(Creole Queen) 또는 스팀보트 나체즈(Steamboat Natchez)를 타고 불꽃놀이 크루즈를 떠나보세요.

뉴올리언스 미시시피강 위로 펼쳐지는 불꽃놀이 풍경

뉴올리언스 미시시피강 위로 펼쳐지는 불꽃놀이 풍경
더 보기
Cheryl Gerber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만을 바라보는 샌프란시스코의 위치 덕분에 만 위를 수놓는 화려한 불꽃놀이 등 도시를 특별하게 만드는 다양한 새해 전야 이벤트를 볼 수 있습니다. 브런치와 저녁 식사, 불꽃놀이 크루즈를 제공하는 혼블로어(Hornblower)와 함께 보트에서 축제를 즐겨 보세요. 이 외에도 패스포트 투 월드 뉴 이어스 이브 볼(Passport to the World New Year’s Eve Ball) 등 다양한 새해 전야 무도회와 디제이와 라이브 음악, 야외 바,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높은 곳 중 하나인 트윈 픽스(Twin Peaks) 등의 고지대나 엠브라카데로(Embarcadero) 수변에서는 한밤을 수놓는 불꽃놀이를 좀 더 가볍게 즐길 수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수변 위로 펼쳐지는 불꽃놀이

샌프란시스코 수변 위로 펼쳐지는 불꽃놀이
더 보기
추가 정보

플로리다주 올랜도 월트 디즈니 월드

맞습니다, 올랜도 인근의 월트 디즈니 월드(Walt Disney World)는 아이는 물론 어른을 위한 새해 전야 파티에도 일가견이 있습니다. 멋진 식사와 축하주, 눈부신 댄스파티와 마음을 사로잡는 불꽃놀이로 새해 축배를 들어보세요. 매년 12월 31일, 다양한 디즈니 호텔에서 특별한 월트 디즈니 월드 패키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패키지 중 하나는 디즈니 컨템퍼러리 리조트(Disney’s Contemporary Resort)의 캘리포니아 그릴(California Grill)에서 매직 킹덤(Magic Kingdom) 불꽃놀이를 감상하며 식사를 즐기는 옵션입니다. 디즈니 보드워크 인(Disney’s BoardWalk Inn)의 애틀랜틱 댄스 홀(Atlantic Dance Hall)에서 쾌활한 분위기와 음악, 맛있는 음식과 디즈니만의 마법으로 새해를 축하하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월트 디즈니 월드 신데렐라 캐슬에서 불꽃놀이 감상하기

월트 디즈니 월드 신데렐라 캐슬에서 불꽃놀이 감상하기
더 보기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로스앤젤레스를 손에 꼽는 이유는 도시가 아주 클 뿐만 아니라 이렇게 큰 도시 곳곳에 훌륭한 이벤트가 가득 펼쳐지기 때문입니다. 가장 큰 이벤트는 다운타운 로스앤젤레스(Downtown Los Angeles)의 그랜드 공원(Grand Park)에서 열립니다. 새벽 1시까지 문을 닫지 않는 푸드 트럭과 무대 위의 라이브 음악 공연이 준비됩니다. 주류가 없기 때문에 가족과 함께 즐기기에도 좋은 이벤트입니다. 한잔하고 싶다면 인근 바의 새해 전야 파티에 참여하세요. 또 하나의 인기 많은 다운타운 이벤트는 역사적인 유니온 스테이션(Union Station)에서 열리는 프로히비션(Prohibition)입니다. 광란의 1920년대(Roaring Twenties)를 주제로 벌레스크(Burlesque) 무용수가 공연을 펼치며, 디제이, 라이브 재즈 음악, 야외 바도 즐비합니다. 가장 독특한 이벤트 중 하나는 다운타운 서쪽으로 40km 거리에 있는 롱 비치(Long Beach)에서 열립니다. 수많은 독특한 바와 라이브 음악, 엔터테이너가 있는 퀸메리호(Queen Mary)에 탑승해 이 모든 즐거움과 불꽃놀이를 즐겨 보세요.

로스앤젤레스 그랜드 공원 건물에 비친 불꽃놀이

로스앤젤레스 그랜드 공원 건물에 비친 불꽃놀이
더 보기
John McCoy

조지아주 애틀랜타

뉴욕시에 쏟아지는 타임스스퀘어 볼 드롭(Times Square Ball Drop)에 비해 애틀랜타의 복숭아 떨어뜨리기 이벤트는 그 규모가 작습니다. 자정이 되면 쇼핑 및 엔터테인먼트 지구의 언더그라운드 애틀랜타(Underground Atlanta) 위로 복숭아 362kg이 떨어집니다. 자정이 될 때까지 현지 음식과 음료는 물론 엔터테이너, DJ, 이름난 뮤지션의 라이브 공연이 펼쳐집니다. 무엇보다도 좋은 점은 입장료가 없다는 것입니다. 좀 더 작은 규모의 훌륭한 이벤트도 많습니다. 동네에서 열리는 파티와 클럽과 다양한 장소에서 열리는 축제에 참여해보세요.

하와이주 호놀룰루

호놀룰루는 와이키키 오아후의 세련된 도시적 매력과 노스 쇼어(North Shore)가 지닌 열대 섬의 좋은 점만을 합쳐놓은 곳입니다. 다른 어떤 장소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가장 특별한 경험은 전통 루아우에 참가하는 것입니다. 힐튼 하와이안 빌리지 와이키키 비치 리조트(Hilton Hawaiian Village Waikiki Beach Resort)의 와이키키 스타라이트 루아우(Waikiki Starlight Luau)가 유명합니다. 매년 12월 31일 알라 모아나 블러바드(Ala Moana Boulevard)에서 몇 킬로미터 떨어진 알로하 타워 마켓플레이스(Aloha Tower Marketplace)에서는 ‘파티 오브 더 이어(Party of the Year)’가 열립니다. 자정에 불꽃놀이가 시작될 때까지 놀이기구, 푸드 트럭, DJ, 라이브 음악 등 즐길 거리가 다양합니다. 색다른 방식으로 새해 전야 불꽃놀이를 보고 싶다면 불꽃놀이 크루즈를 볼 수 있는 스타 오브 호놀룰루(Star of Honolulu) 또는 돌핀 스타(Dolphin Star)를 타고 떠나보세요.

다이아몬드 헤드로 이어지는 와이키키 비치 해안선

다이아몬드 헤드로 이어지는 와이키키 비치 해안선
더 보기

텍사스주 샌안토니오

위에서 소개한 새해 전야 여행지의 장점은 날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샌안토니오도 예외가 아닙니다. 도시에서 봄날 같은 날씨를 즐기며 기념식의 중심부인 샌안토니오 리버워크(San Antonio River Walk)를 돌아보세요. 리버워크에 늘어선 일부 레스토랑과 바는 새해를 맞이하기에 더없이 좋은 예약석과 정식 메뉴가 포함된 특별한 상품과 패키지를 판매합니다. 다운타운 샌안토니오 새해 전야 축제는 풍성한 음악 공연과 놀이기구 및 음식으로 가득하며 화려한 불꽃놀이가 그 대미를 장식합니다.

샌안토니오 스카이라인에 떠오른 달 풍경

샌안토니오 스카이라인에 떠오른 달 풍경
더 보기

테네시주 내슈빌

내슈빌에서 매년 개최되는 새해 전야 축제인 뮤직 시티 미드나잇(Music City Midnight)에서는 훌륭한 음악가들이 무료로 멋진 공연을 선보입니다. 말 그대로 음악의 도시니까요. 내로라하는 몇몇 밴드들이 무대에 오른 후 내슈빌의 상징인 ‘뮤직 노트 드랍(Music Note Drop)’이 펼쳐지면 색종이 대포가 터지며 불꽃놀이가 이어집니다. 이 외에도 그 유명한 라이먼 오디토리움(Ryman Auditorium) 등 내슈빌 곳곳에 자리한 최고의 바와 공연장에서 파티와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오붓한 이벤트를 원한다면 아기자기한 내슈빌 레스토랑과 바가 모인 엠 스트리트(M Street)를 방문해 네 개의 파티에 참여할 수 있는 뉴 이어스 이브(New Year’s Eve) 티켓을 구매하세요.

자정의 불꽃놀이를 보기 위해 내슈빌에 모인 사람들

자정의 불꽃놀이를 보기 위해 내슈빌에 모인 사람들
더 보기

네바다주와 캘리포니아주에 걸친 레이크 타호

겨울 왕국의 꿈만 같은 크리스마스를 이어받은 분위기에서 오붓한 새해 전야를 보내고 싶다면, 바로 이곳 레이크 타호(Lake Tahoe)로 오세요. 사우스 레이크 타호(South Lake Tahoe)에 자리한 헤븐리 마운틴 리조트(Heavenly Mountain Resort)는 라이브 음악, 공연, 얼음 조각상을 선보입니다. 뉴욕시 타임스스퀘어 볼 드롭과 유사한 세계 유일의 ‘곤돌라 볼 드롭(Gondola Ball Drop)’도 볼 수 있습니다. 레이크 타호 남쪽에서는 장장 3일간 당대 최고의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스노글로브 뮤직 페스티벌(SnowGlobe Music Festival)과 새해 전야 축제가 동시에 열립니다. 레이크 타호 북쪽 연안에 있는 스쿼 밸리(Squaw Valley)에서는 라이브 음악과 불꽃놀이가 열립니다. 불꽃놀이를 제대로 보고 싶다면 KT 베이스 바(KT Base Bar)를 추천합니다. 불꽃놀이가 끝나면 올림픽 하우스(Olympic House)에서 파티가 열립니다. 산악 마을의 도심에서 새해 전야를 보내고 싶다면 약 50km 거리에 네바다주 리노가 있습니다. 리노 아치(Reno Arch)에서도 성대한 불꽃놀이 쇼가 열립니다. 그랜드 시에라 리조트(Grand Sierra Resort)의 렉스 나이트클럽(LEX Nightclub), 페퍼밀(Peppermill) 및 실버 레거시(Silver Legacy) 등 리노에 있는 많은 카지노 리조트에서도 제각기 파티가 열립니다.

레이크 타호의 헤븐리 홀리데이 전시

레이크 타호의 헤븐리 홀리데이 전시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