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테네시주 피전 포지의 돌리 파튼 놀이공원에서 롤러코스터를 타고 돌리우드에서 보이는 구름 낀 산의 모습
1 / 1
  • 주별:
    테네시주
    캘리포니아주
    플로리다주
    캔자스주
    켄터키주
    오클라호마주
    텍사스주
    미시시피주

컨트리 가수는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때로는 사실에 기반한 이야기를 합니다.

어떨때는 신화에 기반된 이야기를 합니다. 어느 쪽이든 이 이야기와 신화, 전설에는 시작점이 있습니다. 컨트리 음악 전승을 보유한 특별한 8개의 명소를 소개합니다.

테네시주 피전 포지/세비에빌 - 돌리 파튼

자신의 대단한 히트곡 “마이 테네시 마운틴 홈(My Tennessee Mountain Home)”에서 돌리 파튼은 그녀의 고향 세비에빌(Sevierville)에 대해 사람들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전달합니다. 파튼의 전설적인 인격은 세비에빌 남쪽으로 약 11 km 떨어진 피전 포지(Pigeon Forge)에 있는 놀이공원 돌리우드에 구현되어 있습니다. 수많은 놀이기구 외에도 공원에는 돌리 파튼의 스탬피드(Stampede), 말 묘기, 음악 제작 및 코미디로 가득 찬 4 코스의 가족 저녁 식사 이벤트가 있습니다. 모든 장르는 라이브 컨트리 연주와 코미디, 댄스 공연을 선보이는 컨트리 투나이트 시어터(Country Tonite Theatre)에서 기념합니다.

세비에빌의 돌리 파튼 동상

세비에빌의 돌리 파튼 동상
더 보기

캘리포니아주 폴섬과 아칸소주 다이에스 - 조니 캐쉬 트레일과 생가

맨인블랙의 가장 유명한 노래 중 하나인 “폴섬 프리즌 블루스(Folsom Prison Blues)”의 이야기는 조니 캐쉬 트레일(Johnny Cash Trail)을 통해 전달됩니다. 이 트레일은 폴섬 파워하우스 주립역사공원(Folsom Powerhouse State Historic Park)과 폴섬의 폴섬호(Folsom Lake)에서 2m 짜리 기타 피크로 시작해서 끝납니다. 폴섬은 캘리포니아주 새크라멘토에서 동쪽으로 약 30분 거리에 있습니다. 방문할 만한 곳은 폴섬 감옥 박물관(Folsom Prison exhibit)으로 한 앵글에서만 보이는 젋은 캐쉬의 이미지를 4.5m 길이의 철창이 가로 막고 있습니다. 3,000km 이상 떨어진 아칸소주 다이에스(Dyess)에는 2005년에 영화 “앙코르(원제: Walk the Line)”에 나온 캐쉬의 생가가 있습니다. 이 집은 복원되어 보존되고 있으며 컨트리 음악의 대단한 팬이라면 반드시 가봐야만 하는 곳입니다.

아칸소주 다이에스에서 조니 캐쉬의 생가를 살펴보세요

아칸소주 다이에스에서 조니 캐쉬의 생가를 살펴보세요
더 보기

플로리다주 주피터 - 스퀘어 그루퍼 티키 바

미국 전역의 술집에 있는 주크박스는 지미 버핏이 피쳐링한 앨런 잭슨의 히트곡 “잇츠 파이브 오 클락 섬웨어(It’s Five O’Clock Somewhere)”를 재생합니다. 이 곡은 하루 중 언제든지 음료를 마시고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생각과 컨트리 뮤직의 위로에 맞는 사고방식을 말합니다. 스퀘어 그루퍼 티키 바(Square Grouper Tiki Bar)가 바로 그 "어딘가"입니다. 플로리다주의 팜 비치 북쪽 동쪽 해안에 있는 주피터 인렛(Jupiter Inlet)의 술집에서 히트곡에 대한 비디오가 만들어졌습니다. 포트 세인트 루시(Port St. Lucie)에서 북쪽으로 약 한 시간 거리에 있는 포트 피어스 인렛(Fort Pierce Inlet)에도 지점이 하나 있습니다. 예상했듯이 뻥 뚫린 정박지에는 맛좋은 열대과일 음료와 훌륭한 펍 음식과 음악을 물 속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지미 버핏이 영감을 받았을 수도 있는 주피터 인렛 등대의 경치

지미 버핏이 영감을 받았을 수도 있는 주피터 인렛 등대의 경치
더 보기

켄자스주 아톨 - 히글리 캐빈

“홈 온 더 레인지(Home on the Range)”는 미국 음악의 상징입니다. 이 노래는 더 순수했던 시대이자 누구도 건드리지 않은 서부로 돌아갑니다. 컨트리 음악의 뿌리가 자라난 씨앗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 홈 온 더 레인지인 히글리 캐빈(Higley Cabin)은 캔자스주 스미스 센터(Smith Center) 근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닥터 브루스터 히글리(Dr. Brewster Higley)가 캐빈에 대한 시를 썼고 음악으로 만들었습니다. 그 후 캐빈은 복원되어 미래 세대가 즐길 수 있도록 보존되고 있습니다. 그러니 언제든 방문할 수 있습니다.

캔자스의 광활한 긴 풀이 무성한 대초원

캔자스의 광활한 긴 풀이 무성한 대초원
더 보기

켄터키주 밴 리어 - 부쳐 할로우

렉싱턴에서 동쪽으로 두 시간 거리에 있는 밴 리어(Van Lear)의 석탄 채광촌 부쳐 할로우(Butcher Hollow)에 있는 로레타 린의 생가를 방문할 때는 온라인 예약이나 설정해야 하는 앱이 없습니다. “석탄 광부의 딸(Coal Miner’s Daughter)”을 부른 가수가 자란 곳을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웹의 식료품점(Webb’s Grocery)을 방문하고 기념품을 정독해보면 됩니다. 남쪽의 테네시주로 향하면 내슈빌에서 서쪽으로 약 한시간 반 거리에 있는 허리케인 밀스(Hurricane Mills)의 로레타 린의 목장(Loretta Lynn’s Ranch)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목장에는 로레타 린에게 헌정된 석탄 광부의 딸 박물관(Coal Miner’s Daughter Museum)이 있으며 숙실 대여, 야외 활동, 인형 박물관, 석탄 광산 시뮬레이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클라호마주, 진 오트리 - 진 오트리 오클라호마 박물관

정직하고 정의로운 TV와 영화에서 노래하는 카우보이인 진 오트리는 좋은 사람이 되는 기준을 세웠으며 동시에 대중에게 컨트리 음악을 전파했습니다. 진 오트리 오클라호마 박물관(Gene Autry Oklahoma Museum)은 치카소 국립휴양지(Chickasaw National Recreation Area)의 남쪽에 있는 오트리의 이름을 딴 마을에 있으며 밧줄을 던져볼 수 있고 세계에서 가장 큰 빈티지 오락용 카우보이 기념품 컬렉션을 자랑합니다. 방문객은 진짜 카우보이가 무엇인지 약간 체험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

텍사스주 휴스턴 - 네온 부츠 댄스홀 & 살롱

만약 네온 부츠 댄스홀(Neon Boots Dancehall)의 벽이 말을 할 수 있다면 윌리 넬슨이 1957년에 “크레이지(Crazy)”란 곡을 쓴 이유를 말해줄 것입니다. 네온 부츠 댄스홀이 에스콰이어 볼룸(Esquire Ballroom)이라고 불렸던 시절에 돈이 곤궁했던 넬슨은 본인이 작곡한 “크레이지”와 다른 명곡을 하우스 연주자인 래리 버틀러(Larry Butler)에게 팔려고 했습니다. 다행히도 버틀러는 윌리가 곡을 소유할 수 있게 해줬습니다. 결국에는 에스콰이어 볼룸에서 명성을 얻어가던 팻시 클라인이 이 곡을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윌리와 팻시가 음악 경력을 시작했던 곳에서 라인 댄생과 가라오케를 즐기러 방문해보세요.

미시시피주 머리디언 - 지미 로저스 뮤직 페스티벌과 박물관

미시시피주 잭슨앨라배마주 몽고메리 사이에 있는 머리디언(Meridian) 마을은 초기 컨트리 음악의 개척자 지미 로저스를 기리는 연례 뮤직 페스티벌과 박물관이 자랑거리입니다. 지미 로저스 뮤직 페스티벌(Jimmie Rodgers Music Festival)은 로저스가 미시시피 음악을 만드려 컨트리와 블루스를 섞었을 때처럼 매년 5월에 장르를 뛰어넘어 다양한 아티스트를 초청합니다. 관람에 약 한 시간이 소요되는 지미 로저스 박물관은 규모는 작지만 기념품, 유물, 화려한 피아노와 지미의 기타 몇 점이 있는 오마주로 가득한 곳입니다.